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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PD] 대한민국이 월드컵에서 우승을 했다...면? | 초록우산 전북종합사회복지관

초록우산 전북종합사회복지관 (우 : 55114)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흑석로 70(서서학동 986-5)(063)282-7230~2 *출연해주신 박지현 대리, 이준우, 강지율, 강지수님께 감사드립니다. ---------- 캐스터) 자!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아나운서) 이준우 선수가 지금 이 승부차기를 성공시키면 아나운서) 대한민국 역사상 첫 번째 월드컵 우승인데요 캐스터) 네. 이준우 선수 많이 긴장될 거예요 캐스터) 평소처럼만 차주면 됩니다 캐스터) 찹니다.. 캐스터) 슈우우우웃!!!!!!! 안녕하세요! 저는 초록우산 전북종합사회복지관에서 VR 학습 놀이터를 담당하고 있는 박지현 대리입니다 초록우산 전북종합사회복지관은 전북지역 최초의 지역 사회복지관으로 1975년 지역복지사업을 시작으로 아동과 가족, 지역 주민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전북종합사회복지관 이용하는 방법?? 전북종합사회복지관은 영유아부터 시작해서 노년층까지 지역주민 누구나 이용하실 수 있도록 무료로 개방하고 있는데요 ( VR 학습 놀이터 ) ( 보드게임방 ) 놀이시설을 이용하려면 홈페이지 통해서 사전예약 후에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VR 학습 놀이터 어떤 공간인가요? 네! VR 학습 놀이터는 스포츠 놀이 등 86개의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고요 기후변화와 날씨 변화에 상관없이 언제든지 이용 가능하십니다 혹시 궁금하시면 저랑 같이 내려가서 보실까요? 우리 친구들 혹시 손흥민 알아요? 손흥민이 되어서 축구도 해보고~ 양궁선수가 되어서 금메달도 따보고 ~ 볼링도 해보고~ 즐거운 스포츠 게임을 해볼 수가 있어요 나도 이제 금메달리스트! 양궁체험 손흥민이 되어 보는 시간! 축구체험 엄마 아빠랑 같이 할 수 있어요! 볼링체험 지율) 안녕하세요! 지수) 안녕하세요! 지수) 저는 강지수에요! PD) 디지털 스포츠를 즐겨봤잖아요! 어때요? 지수) 재밌어요! 지율) 재밌어요! PD) 실제로 축구하는 거랑 이렇게 축구하는 거랑 어떤 차이점이 있는 거 같아요? 지수) 밖에서는 바람이 조금만 부는데 여기서 하면은 바람이 많이 나와요 PD) 그래서 시원하다는 거죠? ( 에어콘이 빵빵한 VR 학습 놀이터 ) 이 VR 학습 놀이터라는 한 공간 안에서 30여 개의 볼링, 야구, 축구 이런 다양한 스포츠 게임을 할 수 있으니깐 아이들이 정말 좋아합니다 전북종합사회복지관은 오늘 소개해 드린 것처럼 아이들을 위한 정말 다양한 놀이공간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가족들 누구나 와서 이용을 많이 해줬으면 좋겠고요 주변 분들한테도 많은 홍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PD) 나중에 저도 놀러와도 될까요? 아이 그럼요~ 언제든지 오십시오! 아나운서) 이준우 선수가 지금 이 승부차기를 성공시키면 아나운서) 대한민국 역사상 첫 번째 월드컵 우승인데요 캐스터) 네. 이준우 선수 많이 긴장될 거예요 캐스터) 평소처럼만 차주면 됩니다 캐스터) 찹니다.. 캐스터) 슈우우우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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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포털
등록일
2024-10-23
  • 관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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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PD] 3천 년 전 청동기시대로 떠나는 고인돌 미디어아트 ‘별빛기행’

문화유산과 디지털 신기술의 융합! 멈춰있던 문화유산에 신기술을 통해 움직임을 더한다. 신기술을 통한 새로운 문화유산의 변화를 보여준다. [진행] 자! 오늘 이곳은 어딜까요? 고창에 있는 죽림 선사마을이라고 해요 이곳에서 고창 고인돌 미디어아트 별빛기행이 진행되는데요 무려! 3천 년 전 청동기시대를 소환하는 미디어아트 축제라고 합니다. 마을 이름부터가 선사마을이라니 기대되시죠? 올해는 또한 2023년 고창 방문의 해라고 합니다! 미디어아트 별빛기행 말고도 올해 고창에서는 다양한 축제가 진행되니 자세한 정보는 이쪽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저와 함께 오늘도 재밌게 즐겨볼까요!? 가보시죠! 여러분들 그거 아세요? 고창 고인돌 유적은 30만 평에 이를만큼 아주 넓다고 합니다. 오늘 그 30만 평을 다 돌아보는 건 아니지만 장소가 넓어서 큰 규모의 미디어아트 작품 또는 체험코스가 있는 게 이곳만의 장점인 거 같습니다. 저기 엄청 큰 고인돌이 보이시죠깨어나는 고인돌이라는 작품으로 과거로 가는 길을 안내하는 미디어 아트라고 하는데요. 이처럼 11개의 프로그램 스폿이 있다고 하는데요 어떤 프로그램들이 있는지 해설사분을 모셔봤습니다. Q. 어떤 미디어아트가 있나요? 전라북도 문화관광해설사 김재은 여기 뒤에 보시면은 계산리 고인돌이고 계산리 고인돌이고 고인돌박물관 마스코트입니다 여기서 별똥별이 깨어나서 시간의 다리를 건너서 3천 년 전의 고인돌 시대로 돌아가서 마지막에 메인쇼! 미디어쇼에서 고인돌이 깨어나서 과거와 현재를 보여주는 시스템으로 11개 존으로 구성돼있습니다 Q. 행사를 즐기는 꿀팁! 전라북도 문화관광해설사 김재은 그렇죠 있죠!~ 어떤 걸까요? 시간의 다리를 건너면은 선조의 빛이라는 큰 달빛 같은 것이 있습니다 거기서 북을 두드리면 선조님들이 간절한 소망을 들어준다! 고인돌이 깨어나면서 과거와 현재가 연결되는.. 상상만 해도 얼마나 재밌습니까! 별빛기행 미디어아트 행사에 11개의 프로그램이 있는데 그중에 이 3개는~ 해설사님이 생각했을 때 꼭 봐야 된다! 꼭 봐야 되죠! 이 행사를 즐길 수 있는 꿀 팁이었습니다 오늘은 이곳 고창에서 3천 년 전 청동기시대를 소환하는 미디어아트별빛기행을 즐겨보셨는데요. 혹시나 이번 행사 기간에 방문하지 못하셔도 아쉬워하실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국내 유일의 고창 고인돌 박물관에 방문하시면 청동기시대 매산마을을 볼 수 있는 미디어쇼 고인돌 쌓기, 전투 등의 미션을 수행하는 고인돌 VR 고창 고인돌 유적의 사계절을 볼 수 있는 디지털 실감 상영관까지 다양한 신기술이 사용되어 더욱 생생하게 그 옛날 청동기시대를 즐길 수 있습니다!! PD 육성 : 오늘 별빛기행 행사 어떠셨어요? 산 : 우선 넓~~고 많~~은 콘텐츠가 있어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던 점이 가장 좋았고요. 사실~ 고인돌이라는 게 그냥 신기하고 커다란 돌?이라는 생각만 있었거든요. 그런데 그 고인돌 위에 다양한 디지털 신기술을 통해서 과거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했다? 기술의 발전이 과거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을 준 경험이었습니다. 청동기시대에 조금 더 관심이 생기는데요? 1. Captain Qubz - Baby Baby 2.Sunny Fruit - Beat Blit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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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산
등록일
2023-1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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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PD] 심각한 암표거래... 이대로 두고 볼 수 없다!

음악공연의 수많은 암표 거래... 그러나, 암표 거래는 엄연한 불법행위입니다! 과연 인터넷 상에서 벌어지고 있는 암표 거래는 어느 정도로 심각할까요? 그렇다면, 사회에서는 암표 거래를 예방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을까요? ------- 도입 암표! 법을 위반하여 몰래 사고파는 각종 탑승권, 입장권 따위의 표! 이러한 암표를 거래하는 행위는 불법입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인터넷 상에서 입장권, 탑승권 등의 표에 웃돈을 얹어 판매함으로써, 이득을 얻는 불법 행위를 저지르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전개1 암표 거래는 아주 오래 전부터 이루어지고 있었는데요. 과거 외국 아티스트의 내한공연 당시, 14만원이었던 좌석이 암표거래로 80만원까지 올라 거래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코로나 팬데믹 시기의 공연계의 침체기를 지나, 코로나가 완화되기 시작하면서 침체되어 있던 공연계가 되살아 났고, 그로 인한 암표 거래의 기승은 점점 더 악화되어 왔습니다. 한국의 유명 트로트 가수의 경우, 500만원 이상의 암표 판매글이 올라오기도 했으며, 심지어 한국에서 내한 공연을 했던 외국 아티스트 공연의 6자리 연석 판매글이 1억원에 올라오기로 했습니다. 보시다시피, 온라인 상에서의 암표거래가 굉장히 심각한 수준이라고 볼 수 있겠는데요. 전개2 2023년 12월 15일, 한국레이블음악산업협회가 발표한 공연예매 및 암표 거래에 대한 이용자 의견 조사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암표 구매 경험의 비율은 19~29세가 32.8%로 가장 높았고 30~39세는 25%, 40~49세는 25%, 50~59세가 19.2%, 60세 이상이 12.9%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자료 분석 결과, 나이가 어릴수록 암표에 많은 돈을 지출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습니다. 나이가 있는 어르신들의 경우, 한국의 유명 트로트 가수의 콘서트 티켓팅이 어려워 콘서트가 꼭 가고 싶다면, 중고거래 사이트를 통해 티켓을 구하는 방법 밖에는 없다는 의견을 확인할 수도 있었습니다. 전개3 심각한 암표 거래... 이러한 암표 거래 근절을 위해 사회에서는 어떤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을까요? 한국음악레이블산업협회의 경우, 암표 거래 근절 캠페인 영상을 제작하기도 했습니다. 티켓은 일정시간이 지나면 종이일 뿐입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암표는 범죄임을 알리는 광고 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024년 6월에 진행한 기획공연 ON THE K : A에서는 생체인식 티켓팅 시스템을 적용하였습니다. 방청객들이 생체인식 단말기에 티켓을 대고 미리 등록한 사진과 실물을 대조하는 과정을 통해 본인확인 절차를 진행한 것입니다. 이러한 티켓에는 최초 구매자의 고유한 생체 정보가 담겨있기 때문에 위/변조가 불가능하다는 점에서 암표 거래를 차단할 수 있는 획기적인 시스템이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마무리 사회에서 암표 거래 근절을 위해 힘쓰고 있지만, 정작 이용자이면서 소비자인 개인이 암표 거래의 근절을 지키지 않는다면, 건전한 공연문화를 만들어갈 수 없습니다. 우리 또한 암표 거래 근절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조금 더 성장하는 소비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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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포털
등록일
2024-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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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PD] 꼬리에 꼬리를 무는 암표 이야기

공연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한 번쯤 들어본 단어 암표 그리고 평소 뮤지컬 덕후라고 불리는 정모씨에게도 암표의 유혹이 다가오는데... ------ 도입 : 뮤지컬 티케팅 MC: 때는 2023년 여름, 한 대학교의 강의실이야. 정모씨는 평소와는 달리 몹시 긴장한 상태였어. (무슨 일인지 추측하는 게스트) MC : 정모씨는 바로 뮤지컬 덕후, 일명 뮤덕이었어. 그 날은 정모씨가 기다리고 기다리던 뮤지컬 티케팅 날이었던 거야. (리액션하는 게스트). MC : 티케팅까지 남은 시간은 3분, 초단위까지 볼 수 있는 시계를 앞에 둔 채 손을 풀고 있었지. 3, 2, 1 오후 2시가 되자 정모씨의 손가락은 분주하게 움직였어. (같이 호들갑을 떠는 게스트) MC : 어떻게 됐을 것 같아? (대답하는 게스트) MC : 실패했어. (리액션하는 게스트) MC : 새로고침을 계속 누르고 다른 회차도 찾아봤지만 구할 수가 없었어. 그야말로 피케팅이었던거지. 결국 티케팅을 포기하고 SNS를 하던 그때, 정모씨가 그토록 보고싶었던 뮤지컬 티켓 판매글이 올라왔어. 바로 암표였던 거야. 전개 : 암표? MC : 암표에 대해서 들어본 적 있어? (질문에 답을 하는 게스트) MC : 암표는 웃돈을 얹고 팔아서 이득을 챙길 목적으로 거래되는 불법적인 표를 일컫는 말이야. (리액션하는 게스트) MC : 암표는 공연장 앞에서 진행되는 오프라인 거래도 많았지만, 수년 전부터 매크로를 이용하고 그 표를 온라인으로 거래하다보니 더 문제가 되고 있어. 게스트 : 매크로 프로그램? MC : 매크로는 단순 반복작업등을 프로그래밍하여 자동으로 입력한 행위를 실행시켜주는 프로그램인데 쉽게 이야기 하면 표를 예매할 때까지 자동으로 예매를 완료시키는 거지. (흥분한 상태로 반응하며 처벌법이 없냐고 묻는 게스트) MC : 암표 처벌법도 있기는 하지만 법이 워낙 오래됐기도 하고 처벌이 약해서 3년 사이에 6배 가까이 급증했어. (리액션하는 게스트) MC : 지금까지는 오프라인에서 이뤄지는 암표 거래를 대상으로 단속과 처벌이 이뤄졌지만, 올해 2024년 3월 22일부터는 법이 바꼈어. 게스트 : 어떻게? MC : 개정 공연법에 따르면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해 공연 입장권과 관람권 등을 구매한 뒤 웃돈을 받고 재판매하는 부정 판매 행위를 금지합니다. 이를 위반할 경우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집니다라고 명시되어 있어. 게스트 : (리액션하는 게스트) 그런데 결국 신고를 해야 처벌을 할 수 있는 거 아니야? MC: 그렇지? 전개 : 신고 방법 MC : 휴대폰을 꺼내볼까? (휴대폰을 꺼내는 게스트) MC : 문화포털이라는 사이트에 검색해서 들어가면 암표를 신고할 수 있는 메뉴가 있어. (따라하는 게스트) MC : 여기서 문화예술분야 온라인 암표 신고 창에 들어가서 신고자, 공연, 암표상 정보등을 명확히 작성하면 신청을 하면 돼. 게스트 : 생각보다 간단하네? 마무리 : 암표에 대한 인식 MC : 지금 현재 배우로 활동하고 있잖아. 배우로서 암표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해? (전에는 이렇게 생각했고 지금은 현재 이렇다 식으로 답하는 게스트와 리액션하는 MC) MC : 나는 암표를 파는 사람은 당연히 없어져야 하지만 사는 사람도 없어져야 한다고 생각해. 누군가의 팬, 한 작품의 팬이라면 보고싶은 마음은 충분히 이해하지만 예의는 아니라고 생각하거든. 다시 말해서 공정한 게임을 위해서는 누군가가 아니라 우리가 모두 노력해야 된다고 생각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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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포털
등록일
2024-1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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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PD] [#나혼자친다] 혼자서도 테니스를 칠 수 있대! AI 테니스 들어봤어?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AI 테니스의 매력! 혼자서도 신나게 움직이고, AI와 함께하는 테니스 연습으로 체력을 기르고,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AI 코치와의 대결, 다양한 기술 배우기, 그리고 혼자만의 공간에서 느끼는 자유까지! 혼자여도 외롭지 않은 테니스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함께 즐겨요! ---------- 00;00;11;23 - 00;00;16;16 안녕하세요. 저는 운동이 취미인 테린이 김가영 이라고 합니다. 00;00;31;20 - 00;00;40;19 쥐롤라 아세요? 그분의 영감을 받아 가지고 킹키부츠의 쥐롤라 선생님. 권법 00;00;48;11 - 00;00;51;28 오늘은 무려 ai 테니스 선생님을 만나러 갈 겁니다. 00;00;51;28 - 00;00;54;01 코치님 안녕하세요. 00;00;54;17 - 00;00;57;25 테니스채가 생각보다 크네요. 00;00;59;28 - 00;01;03;11 테니스 ai 시스템을 개발한 최원호 박주효입니다. 00;01;03;11 - 00;01;05;28 테니스의 티칭 노하우를 압축시켜서 00;01;05;28 - 00;01;09;20 메뉴얼화시킨 레슨프로그램 시스템입니다. 00;01;09;20 - 00;01;15;23 실제로 테니스 코치님에게 레슨을 받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그런 시스템입니다. 00;01;56;14 - 00;02;05;11 외모 체크! 힘들었다. 00;02;06;21 - 00;02;13;21 지금 해주시면 해주시면 안돼요? 00;02;13;21 - 00;02;17;20 진짜 괜찮았어요. 일단은 정말 기대 이상이었는데 00;02;17;20 - 00;02;25;19 처음에 딱 ai의 선생님이라 마주하는데 실제 선생님이라 마주하는 것처럼 제 실력을 꿰뚫고 있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00;02;25;19 - 00;02;30;04 1부터 10까지 실력 조정을 하면서 편하게 할 수가 있습니다. 00;02;30;10 - 00;02;31;16 그게 되게 좋았어요. 00;02;31;16 - 00;02;37;13 테니스라는 종목을 생각하면 무조건 두 명 이상 하는 다인원 종목이라고 생각했거든요. 00;02;37;13 - 00;02;41;12 그래서 헬스하거나 혼자 할 수 있는 운동을 할 수 있는 운동을 했었던 건데, 00;02;41;12 - 00;02;43;28 그런데 이렇게 ai 선생님이랑 랠리도 하고 00;02;43;28 - 00;02;50;08 하니까 혼자 가도 너무 부담이 없는 거예요. 그래서 저는 진짜 무조건 다시 갈 것 같습니다. 너무 재미있었어요. 00;02;50;08 - 00;02;52;12 여러분들도 ai 테니스 같이 가보시죠. 안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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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포털
등록일
2024-1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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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체

[문화PD] 암표 막는 디지털 신기술 등장과 OX퀴즈로 알아보는 암표의 세계(Feat.생체인식 시스템)

문화생활의 최대 적이라 불리는 암표! 이제는 생체인식을 통해 암표를 근절할 수 있다고?! 디지털 신기술 도입을 통해 암표와 전쟁을 선포하다! ---------- 나레이션 법을 위반하여 몰래 사고파는 탑승권과 입장권 따위의 표, 우리 사회에 뿌리깊게 자리잡힌 암표인데요! 약 10만 원의 입장권이 500만 원에 거래되고 각종 편법과 불법이 난무하는 암표의 세계! 최근 문화체육관광부는 암표에 대한 처벌을 최대 3년 이하의 징역 혹은 3,000만 원 이하의 벌금이라는 강력한 대책을 추진한다고 발표했는데요! 이와 함께 디지털 신기술을 통해 새롭게 암표 근절 대책으로 떠오른 이 것! 대체와 위조가 불가능한 정보를 바탕으로 암표와 전쟁을 선포한 생체 인식 시스템 어떤 디지털 신기술이 접목되었나요? 나레이션 암표를 근절하는 디지털 신기술과 각계각층의 노력! 깨끗한 사회 문화를 위해 암표는 팔지도, 사지도 않아야 한다는 사실! 우리 함께 암표 없는 세상 만들어 볼까요? 이준구 앤오픈 업체 대표 인터뷰 답변01: 딥페이크를 분석해낼수 있는 얼굴인식기술과 Ai 를 통한 사용자 개인정보 및 생체정보 암호화가 메인 기술에 해당되는데요. 지금까지의 생체인식은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서버나 단말에 저장하고 사용되기 때문에 오인식 문제 및 개인정보 유출 뿐만 아니라 개인정보보보 위원회에서 말하는 개인생체정보취급 6대원칙중에 통제권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앤오픈의 솔루션은 디지털카드에만 개인정보가 저장되고 저장된 정보와 일치하는 실제 소유자만이 개인정보를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인증을 처리하는 단말기에도 개인정보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SNAPPASS(SNAPCHECK)는 프라이버시를 보장하는 생체인식 본인인증 솔루션으로 가장 안전한 본인인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답변02: 순수한 팬심과 아티스트들을 농락하는 암표라는 것은 불법적인 거래가 이뤄지기 전까지는 사실상 정상적인 티켓입니다. 판매를 통한 불법수익만을 목적으로 하는 구매자가 실제 소비자인지 본인인증을 명확하게 할수 있다면 암표문제는 해결될 것입니다. 즉, 본인인증이 암표해결의 키포인트 인거죠. 하지만 기존 생체인식 솔루션은 여러가지 제약으로 인하여 이 영역에 적용할수가 없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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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포털
등록일
2024-1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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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남

[문화PD] 아이들의, 아이들에 의한, 아이들을 위한 실내 공간

점점 더워지고 있는 여름 날씨에 밖에서 노는 아이들을 찾기란 힘들다. 그런 아이들이 조금 더 안전하고 재미있게 놀 수 있는 공간을 소개하고자 한다. ---------- 도입 리포터 : 어린 시절 밖에서 신나게 뛰어놀던 기억, 다들 하나씩은 있으시죠? 제가 서 있는 이곳, 운동장도 불과 몇년 전까지는 아이들만의 공간이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힘들었던 코로나를 겪었고 점점 뜨거워지는 요즘 날씨 덕에 대낮에는 밖에서 뛰노는 아이들을 찾기란 쉽지 않은데요. 오늘은 그런 아이들이 다치지 않고 디지털 신기술을 활용하여 재밌게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함께 가보실까요? 전개1 리포터 : 안녕하세요. 이곳은 경상남도 마산에 위치한 내서스포츠센터 앞인데요. 지금 현재 보이시는 내서스포츠센터 뒷편에는 내서어린이체육관이라는 건물이 있습니다. (나레이션으로 전환) 겉보기에는 일반 스포츠 시설과 크게 달라보이진 않지만 경남 최초 어린이 전용 체육관으로 내부는 아이들을 위한 공간으로 가득합니다.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체성분 검사를 할 수 있는 상담실, 교구를 활용한 활동이 가능한 체육관, ICT 융복합 스포츠실 등이 있는데요. (리포터 재등장) 그 중에서 제 뒤에 있는 이 곳, VR 스포츠실을 직접 체험해보면서 소개 드리고 후기도 남겨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개2 리포터 : 여기서 잠깐! VR에 대해 설명을 드리자면 VR은 Virtual Reality의 약자로 쉽게 말해 가상현실이라고도 하는데요. 컴퓨터 시스템 등을 사용해 인공적인 기술로 만들어 낸, 실제와 유사하지만 실제가 아닌 특정한 환경을 말합니다. 전개3 리포터 : 지금까지 VR스포츠실을 체험해봤는데요. 처음에는 에어컨 밑에 있어서 운동 효과가 있을까?라는 생각을 했는데 숨도 차고 땀도 나고, 어린이용으로 만들어진걸 어른인 제가 했을 때 이렇게 땀이 난다는 것을 감안해보면 어린이들한테도 운동효과로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VR기기라고 생각을 하니까 대부분 눈에 기기를 착용한다고 생각을 하는데 스크린 인식이 되어서 찝찝함도 없고 기기 파손으로 인한 2차 사고도 없으니까 어린 아이들한테도 사고 없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마무리 리포터오늘은 이렇게VR스포츠실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요즘은 앉아서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하는 아이들을 정말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놀이의 형태로 다가가기 때문에 충분히 흥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기후의 변화에 상관없이 안전하게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았던 것 같습니다. 이러한 시설들이 전국적으로 더 많아져 더 많은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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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포털
등록일
2024-11-06
  • 체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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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PD] 혁신 기술의 장이 된 올림픽

스포츠에 새로운 IT 기술이 적용되면서 올림픽은 다양한 기술 시험의 장이 되고 있습니다. 최근 진행되었던 파리 올림픽에서도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최첨단 기술이 도입되면서 스포츠를 새로운 차원으로 한층 끌어올렸습니다. 역대 올림픽들에 사용되었던 다양한 디지털 신기술들을 함께 알아보시죠! ------- 안녕하세요 여러분! 문화PD 박세훈입니다. 최근 성황리에 마무리된 파리 올림픽, 다들 즐겁게 보셨나요? 이번 올림픽에서 우리나라는 예상보다 적은 선수단이 출전했지만, 금메달을 무려 13개나 흭득하며, 역대 최다 금메달 타이 기록을 세웠습니다. 우리나라 선수들의 열정과 투혼에 멀리서 지켜보는 저도 가슴이 뜨거워지더라구요. 오늘은 바로 그 올림픽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눠 보려고 합니다! 기술의 발전이 스포츠에도 큰 변화를 가져오고 있는데요,특히 세계인의 축제인 올림픽은 신기술의 경연장이라 불릴 만큼 매회 다양한 디지털 신기술들이 선보여지고 있습니다. 올림픽 초기에 등장했던 기술 혁신은 주로 기록과 채점 방식을 개선해 공정성을 확보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스톱워치를 활용한 기록 측정이 그 시작이라고 볼 수 있죠. 이후 1948년 런던 올림픽을 기점으로 전자 계측 시대가 열리며, 더 정밀한 기록 측정이 가능해졌는데요. 레이스에서 결승점의 위치를 정확히 보여주는 최초의 포토피니시 카메라와 첫 번째 선수가 결승점을 통과할 때 전자 방식으로 시계를 멈추는 최초의 포토일렉트릭셀이 등장했습니다. 눈의 능력을 능가하는 기술의 시대가 펼쳐진 것이죠. 그리고 기술의 발전을 거듭해 현재는 100만 분의 1초까지 측정 가능한 양자 타이머와 GPS, 센서 등을 사용해 더욱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기록 측정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근래 올림픽의 기술 혁신은 대표적으로 가상현실 훈련 기술 과 3D 선수 추적 기술을 들 수 있습니다. 먼저, 2018년 평창올림픽에서 우리나라 스켈레톤과 봅슬레이팀은 VR을 이용해 시공간의 제약 없이 실전과 같은 훈련을 진행할 수 있었는데요, 이를 통해 선수들은 경기력을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었고, 그 결과 윤성빈 선수가 스켈레톤에서 아시아인 최초로 금메달을 목에 걸었었죠. 2020년 도쿄올림픽에서는 3D 선수 추적 기술이 도입되었는데요. AI가 신체의 여러 지점을 추적해 정확한 신체 움직임을 렌더링하고 선수들의 움직임에서 나타나는 생체 역학적 반응을 파악해서, 기록 향상을 위한 개선점을 제공하는 등 선수들의 훈련과 경기를 분석하는 데 큰 도움을 되었다고 합니다. 그럼 이번 파리 올림픽에서는 어떤 디지털 신기술이 적용되었는지 한번 살펴봅시다. 먼저, AI 심판 기술이 있습니다. 중요한 경기일수록 판정에 대한 논란이 자주 발생하는데요. 이제는 시청자들에게도 VAR을 확인하자는 선수들의 어필 포즈는 익숙한 모습이 되었죠. 사람의 눈으로는 100% 명확한 판단이 쉽지 않기 때문에 파리 올림픽에서는 카메라로 촬영하고 AI가 판독하는 AI 비전 기술이 도입되었습니다. 정확한 판정에도 도움이 되었지만, 무엇보다 신속하기 때문에 경기 흐름에도 영향을 덜 주는 긍정적인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음으로는 AI 악플 스크리닝 시스템이 있습니다. 경쟁과 승부를 하는 스포츠 경기에서 익명으로 포장된 소셜 미디어는 선수들에 대한 험담과 비난의 배설창구가 되기도 하죠. 선수들이 그런 비난에 노출된다면 경기력 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부분에서도 큰 지장을 미칠텐데요. 이에 IOC는 공식적으로 소셜미디어에 대해 35개국어 이상 언어로 실시간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선수보호 차원에서 악플을 걸러내는 AI필터링 서비스를 올림픽 기간 내 운영했습니다. 그 덕분에 선수들은 보다 안전하고 긍정적인 환경에서 경기에만 집중할 수 있었죠. 그렇다면 앞으로는 어떤 디지털 신기술들이 등장하게 될까요? 가까운 미래에는 AR기술을 통해 집에서도 마치 경기장에 직접 있는 것처럼 경기를 관람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렇게 된다면 정말 멋진 경험이 될 것 같네요. 하지만, 우려되는 부분도 있습니다. 기술이 선수들의 자연스러운 경기력을 왜곡할 가능성도있고, 대규모 기술 투자가 어려운 나라의 선수들에겐 이러한 기술 발전이 일종의 기술 도핑으로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기술의 공정성을 유지하면서도 스포츠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논의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문화PD 박세훈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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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포털
등록일
2024-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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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PD] 미래의 관광! XR 망원경 보라로 만나다

우리는 XR 기술을 통해 흐린 날에 맑은 풍경을 볼 수 있고, 과거에는 어떻게 생겼는지 또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관광산업은 최신 기술과 함께 발전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 여름이라 어디론가 훌쩍 떠나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고 싶으시죠? 하지만 계속되는 무더위와 장마 때문에 집에만 있게 되는 우리. 이런 흐린 날에도 맑은 경치를 볼 수 있다면 어떨까요? XR 기술과 관광의 만남! 여러분께 XR망원경 보라를 소개합니다! 비 오는 날에도 맑고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다고요? 바로 맑은 날 모드에요! 이 모드를 선택하면 XR망원경을 통해 비 오는 날에도 맑은 날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우중충한 날씨에 맑은 풍경을 본다니... 더 특별하고 감동적이지 않나요? 이제는 날씨가 흐려도 맑은 날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고, 심지어 내가 보고 있는 곳의 과거 모습까지 볼 수 있다니 정말 놀랍죠? 이처럼 관광 산업은 XR 기술을 비롯한 다양한 첨단 기술과 함께 발전하고 있어요. 앞으로 우리가 경험하게 될 관광의 모습은 어떨까요? 어떤 신기한 변화들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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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포털
등록일
2024-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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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PD] [#암표탐구생활] 오빠들 보려다 80만원 태운 썰 푼다

암표를 발견하셨다면 반드시 신고해 주세요! 아래의 링크를 통해 자세한 절차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culture.go.kr/singo/ --------- 지수는 아이돌을 좋아해요 오늘도 오빠의 얼굴을 보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 흐뭇한 미소를 지으며 오빠를 바라보고 있어요 내일은 드디어 티켓팅 날이에요 지수는 언니에게 티켓팅을 부탁했어요 오마이갓~ 언니가 티켓팅을 까먹었나 봐요 서운한 마음을 듬뿍 담아 애교를 부려봐요 맛있는 걸 사준다면서 꼬드기는 데 성공해요 지수는 노트북을 펴고 포도알게임을 검색해요 이 게임으로 이선좌 이미 선택된 좌석 창을 보지 않으리 다짐해요 손가락에 힘을 주고 집중해요 매크로란 반복 작업을 자동화하는 프로그램이에요 티켓팅할 때 손으로 예매하는 사람보다 빠르게 구매할 수 있어요 지수는 다짐한 듯 비장하게 노트북을 닫아요 그리고 오빠를 닮은 인형에게 절실하게 기도해요 제발.. 티켓팅..성공하게 .. 해주세요.. 드디어 티켓팅 날이에요 54321 오마이갓.. 만사천백칠십육번째에요 지수는 슬픈 마음에 깡소주를 들이켜요. 나 돌아갈래 언니에게 전화가 와요 언니도 망했대요 오빠를 보기 위해서는 이 방법 밖에 없다고 생각하고 암표를 찾아보기로 해요 11만원인 티켓이 80만원에 팔고 있어요 이런 양심도 없는 사람들 하지만 오빠에 대한 마음이 80도 안되나 라는 마음으로 사기로 결심해요 그 때 전화가 울려요 모르는 번호지만 느낌이 좋지 않아 받아봐요 이런 우라질레이션 꿈이었어요 술 먹다가 졸았나봐요 지수는 암표상들을 신고하기로 마음 먹어요 지수는 암표 신고를 검색해요 문화예술분야 암표신고를 누르고 신고 접수를 해요 암표 거래는 2024년 시행법에 따라 1년 이하의 징역형과 천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돼요 양심을 파는 암표 이제 그만해야해요 지금까지 암표 탐구 생활이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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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포털
등록일
2024-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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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PD] 2024 서울 VR 영등포구 올림픽 결승 | 하이라이트

2억 5천만원의 예산을 들여 시민을 위해 만든 YDP 가상현실 스포츠관! 실내에서 시원하게 올림픽을 열어보세요~ 음악(Music) Ikson - Remember stars-MorningLightMusic --------- 어 잠시, 김지웅 선수가 손을 떼고 저항을 받으며 달리고 있는데요? 이진희 선수 힘써 달려보지만... 돌에 한번 부딪히고도, 먼저 결승선 통과합니다! 이게 가상현실의 힘인가요? 네 여기는 가상현실 올림픽 경기가 펼쳐지고 있는 영등포 제1스포츠 센터입니다. 역대 최고 올림픽을 만들어가고 있는 서울 가상현실 대표선수들이 치열한 접점끝에 메달 색깔만을 놓고 두 선수가 경쟁하게 되겠습니다. 말씀드리는 순간 강서구의 이진희 선수가 들어옵니다. 이진희 선수의 주종목은 스마트 로잉, 조정입니다. 지난 올림픽에서 단숨에 동메달을 목에 걸었을만큼 이에 맞서는 강남구의 김지웅 선수 모터사이클에 특화된 선수죠~ 과연 이진희 선수에게 어떤 대답을 줄지, 오늘 경기, 기대하겠습니다. 결승은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 그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총 다섯 시리즈의 가상현실 스포츠 경기를 치르게 되는데요, 점수를 획득할시 아래 칸에 초록색 불이 들어오게 됩니다. 더 많은 초록불, 즉 히트를 기록한 선수가 금메달을 차지하게 되겠습니다. 첫번째는 스마트 바이크 경기인데요. 아무래도 김지웅 선수의 주종목인만큼, 이진희 선수 또한 전략을 잘 수립하는 게 중요하겠습니다. 첫번째 스마트 바이크 경기, 바로 - 시작합니다! 이 경기는 날씨와 환경에 구애받지 않으면서도 다양한 시뮬레이션 배경을 설정할 수 있어 운동의 효과와 재미를 극대화할 수 있는 스포츠인데요. 자 김지웅 선수, 이진희 선수 시야에 들어오지 않을만큼 앞서나가고 있습니다. 어 잠시, 김지웅 선수가 손을 떼고 저항을 받으며 달리고 있는데요? 이진희 선수 힘써 달려보지만...아! 김지웅 선수, 압도적으로 빠르게 결승선 통과합니다! 이진희 선수, 괜찮습니다. 첫경기입니다. 운동량까지 정확히 기록되는 스마트 바이크 시리즈 경기였습니다. 두번째 시리즈, 스마트 러닝으로 이어갑니다. 열대우림 시뮬레이션 60M 달리기, 시작했습니다! 오우 큰 화면 좌측에 폭포도 보여지는데요? 바이크 경기에서 체력을 비축한 이진희 선수. 어? 뭐하는거죠? 이진희선수... 아름다운 풍경에 결국 카메라를 들고 맙니다. 일정한 페이스로 달리던 김지웅 선수, 먼저 결승선 통과합니다! 아 이렇게 되면 이진희 선수, 좀 무리가 될 것 같아요. 격차가 확 벌어지며 김지웅 선수의 히트입니다. 이진희 선수의 주종목인 스마트 로잉 활약을 기대해봅니다. 높은 구도에서 한번에 내려다보이는 대형 모니터가 물한방울 없어도 현장감을 생생히 살려주는데요. 기구의 무게를 조절할 수 있어 단계별 팔근육 개발에 도움이 되는 스포츠입니다. 이진희 선수보다 살짝 앞서고 있는 김지웅 선수. 웃음을 잃지 않는 두 선수인데요. 아 이게 웬일입니까, 김지웅 선수 바를 놓칩니다! 그 기회를 틈타 남은 1.5미터를 빠르게 질주하는 이진희 선수인데요! 이진희 선수!!! 극적으로 먼저 결승선 통과합니다!!! 세번째 시리즈, 차분히 풀리기 시작하는 이진희 선수의 히트였습니다 가상현실 올림픽의 하이라이트, AI Fit 시리즈 경기는 누구나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고 18종의 다양한 콘텐츠가 있는 스포츠입니다. 첫번째 경기....카약이 선택됐습니다. 두 선수 모두 처음일텐데요, 직관적이고 시각적으로 이해되는 가상현실 경기라 수준 높은 경기력을 보여주는 두 선수입니다. 한국에서는 보기 힘든 배경에서 경기에 임하는데요, 전신을 쓰며 칼로리를 소모하고 있지만 표정이 아주 밝습니다. 디지털 신기술이 이진희 선수의 신체적 한계를 극복시켜주고 있는 모습. 유연함으로 빠르게 앞서나가는 이진희. 돌에 한번 부딪히고도, 먼저 결승선 통과합니다! 이렇게 되면 두선수 모두 2개의 히트를 기록. 슛 오프입니다! 막상 막하의 두 선수. 서울에 어울리는 배달 미니 게임. 시작합니다! 이 게임의 관건은 균형감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자 팔을 높낮이로 이진희 선수 착지. 이진희 선수가 선두를 달립니다. 다리를 사용하지 못하시는 분도 팔만을 사용해 충분히 AI기술을 통해 하늘을 날고 배달을 할 수 있는 게임인데요. 김지웅 선수가 좀 더 배달장소에 가까워지는 상황. 이진희 선수, 유연성으로 먼저 육지로 올라오는데요? 침착하게 지름길로 접어듭니다. 아... 주택이라는 장애물! 두 선수는 어떤 대답을 줄까요? 허리꺾기로 김지웅 선수, 점수 획득합니다! 이제 마지막 배달만이 남아있습니다. 누가 우승해도 아쉽지 않은 상황. 승자는!!! 이진희 선수 입니다! 할 말이 없을 정도로 정말 대단합니다! 가상현실의 장점을 활용해 3번의 히트를 기록하면서 가상현실 올림픽 사상 최연소로, 금메달을 목에 겁니다. 우리 김지웅 선수, 정말 잘했죠. 은메달이라는 새로운 역사를 씁니다! ---(이진희 선수 인터뷰) 숨이 너무 차서요. 내가 진짜 이길 수 있을까? 솔직히 확신은 없었던 것 같아요. 이렇게 가상현실 게임을 통해서 모든 신체적 한계를 극복하고 금메달까지 딸 수 있었던 게 가상현실의 기술이 가진 매력이 아닌가 이런 생각이 듭니다. ----------------------- 운동을 일절하지 않던 이진희 선수가 새역사를 쓴 것처럼 누구나, 합리적인 가격으로 시원한 실내에서 다양한 운동을 체험할 수 있는 스포츠관. 무려 2억의 예산을 들여 시민을 위해 제공하는 공간. 언제든 이곳에서 나만의 올림픽을 열어보세요 지금까지 저는 스포츠 해설 위원, 진피디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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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포털
등록일
2024-1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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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PD] 암표 처벌 단돈 20만원?! 진실은?

현재 암표 매매는 단순 경범죄에 해당된다. 경범죄 처벌법 3조에 의거해 20만원의 이하의 벌금, 구류 또는 과료의 형으로 처벌한다라고 명시되어 있다. 물론, 공연법에 의거해 더 강한 처벌을 줄 수 있지만, 이는 큰 한계가 존재한다. 암표가 이루어지고 있는 규모에 비해 법적 처벌은 미약하다. 또한, 오프라인과 달리, 온라인 암표 거래는 법적으로 처벌 근거가 없다는 주장이 존재한다. 우리가 좀 더 암표에 대한 법률에 관심을 갖고, 해외에서는 어떻게 대처를 하고 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 사람들은 바쁜 일상 속에서 여유를 찾고자 스포츠, 공연, 다양한 여가 활동을 찾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즐거움을 가로막는 것이 존재합니다. 저는 실제 암표로 피해를 본 분들을 만나봤습니다. 여자남자 인터뷰 진행 대한민국에서 암표에 관한 법률은 크게 두가지가 존재합니다. 경범죄 처벌법 그리고 공연법. 경범죄 처벌법에는 지정된 장소(오프라인)에서 웃돈을 얹어 판매한 사람들에게 최대 20만원이하의 벌금, 구류 또는 과료의 형으로 처벌한다고 명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법안은 51년전에 만들어진 법률입니다. 이 법으로는 온라인에서의 암표 처벌이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최근 개정된 공연법에 따르면 매크로를 활용한 불법 티켓을 판매할 경우 1년 이하의 징역, 1000만원 이하의 벌금을 부과하고 있다는 점이 주목할 점이지만, 온라인 내 매크로로 구매한 티켓에만 처벌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암표로 인해 발생되는 피해액에 비해 매우 가벼운 듯한 느낌을 주는 현재 법안. 이에 저는 한 가지 실험을 진행해봤습니다. 매크로를 다 잡아낸다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에 가까운 현실. 그래서 실제 암표를 판매하고 있는 판매자와 거래 연락을 해본 뒤, 실제 현장에서 만나 거래가 가능한지, 판매자가 오프라인 처벌에 관해 인지를 해 만남을 거절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총 10명의 판매자와 거래를 진행해봤는데 결과는 예상밖이었습니다. 대부분의 판매자가 오프라인 거래를 거절할 것으로 예상했지만, 7명의 판매자가 오프라인 거래도 가능하다는 답변을 하였습니다. 오히려, 대부분의 판매자들은 실제 티켓 가격의 몇배나 되는 금액으로 안심거래, 인증된 거래라며 당당하게 판매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미 다른 나라에서도 암표처벌에 관한 다양한 법률이 존재합니다. 미국에서는 하우스 파일 1989 즉, 테일러 스위프트법은 공연 티켓 판매자가 티켓 수수료를 처음부터 공개하도록 하고, 재판매자가 티켓 1장을 초과해 판매할 수 없도록 규제한 법률입니다. 또한, 뉴욕의 예술문화법에는 5매 이상의 불법 거래를 반복적으로 진행할 경우, 가중 처벌을 적용하기도 합니다. 매크로와 같은 불법 프로그램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캐나다의 온타리오주는 입장권판매법을 실행하고, 징벌적 손해배상을 실행 즉, 벌금과 함께 불법 티켓 판매로 발생한 실제 손해액보다 훨씬 더 많은 배상액을 부과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가까운 일본에서는 온,오프라인 모두 공연입장권의 고액 암거래를 금지하며, 위반 시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만엔 이하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이처럼, 많은 나라에서도 암표를 막기 위해 다양한 법률이 존재합니다. 우리나라도 최근 들어 매크로와 관계없이 암표 판매를 전면 금지하고자 하는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기존 1년 이하의 징역, 1000만원 이하의 벌금이었던 처벌을 3년 이하의 징역, 3000만원 이하의 벌금을 부과하는 법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많은 소비자 뿐만 아니라 공연업계, 아티스트, 스포츠산업 등 많은 곳에서 암표로 인해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암표 문제를 해결하고자 피해를 입은 국민들이 직접 나서고 있으며, 모든 짐을 짊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법률의 테두리 안에서 건전한 관람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합리적이고, 강한 법률이 제정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제작
문화포털
등록일
2024-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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