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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석맞이('62)-학생 특수 체육 활동('62)-미국 여배우 셔리 맥크레인 내한('62)-아이스쇼('62)(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농촌의 초가을('60)-해외시장 개척 견본시('60)-미주지역 외상회의('60)-독일의 서커스('60)-재일교포 학생 아구단과의 경기('60)(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군사원호청 소식('61)-통나무배 출항('61)-생화 전람회('61)-한일 배구 시합('61)-미영 정구 시합('61)(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속도로 안전운행('70)-예비군 훈련화 보내기 운동('70)-호남TV 개국('70)-세계 풍물 스케치전('70)-제1회 아시아 청소년 농구 선수권 경기실황('70)(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산 개발('64)-여주교 준공('64)-식량 증산('64)-미스 유니버스 선발('64)-역도산 추모 한일 친선 프로레슬링 대회('64)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소년 선도 및 보호의 달('64)-원주 방송국 개국('64)-도자기 전시('64)-동래고와 동북고의 축구경기('64)-아빠 선거전에 딸 한몫('64)(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친선 사절단 귀국('61)-선광장 건설('61)-인기 만점 거북이('61)-한일 학생 농구단('61)-미녀와 사자('61)(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추석 망향제('73)-영광의 얼굴('62)-추석 선물과 대형 태극기 게양('62)-제2회 새마을 합창 경연대회('73)-문화재를 찾아서('73)-유니버시아드 대회 개선 환영 경기('73)(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돈을 깨끗이('73)-강감찬 장군을 추앙('73)-영광의 얼굴('73)-통일촌 입주식('73)-제25회 미스터 코리아 선발대회('73)(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호남 석유화학 공장 준공·제품 생산('79)-대한조선공사가 만든 화물선('79)-새마음 종합병원 준공('79)-공주 고분 발굴('79)-자연보호 헌장비('79)-남전 강영희 화백의 동양화 초대전('79)-제3회 세계 연식 정구 선수권대회('79)(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균형발전 큰 기여
정부가 국토균형발전 차원에서 6곳의 기업도시를 추진 중입니다. 이 가운데 태안과 충주, 원주 등 3곳이 개발계획 승인이 확정됐습니다. 특히 태안의 경우 가장 빠른 오는 9월 착공에 들어가 2011년 완공될 예정입니다. 서정표 기자> 미국의 벤처회사가 집중적으로 들어서 있는 실리콘 밸리와 스웨덴의 시스타 사이언스시는 대표적인 지식기반 기업도십니다. 학교와 연구소, 벤처기업이 하나가 돼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고 연구하면서 산업 연구 기능 중심의 복합도시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렇게 기업도시 육성은 세계적 추세. 정부는 지난 2004년 12월 기업도시개발 특별법을 마련하고 현재 전국 6개 지역에서 추진하고 있습니다. 강원 원주와 충북 충주는 지식기반형 중심도시로, 충남 태안과 전북 무주는 관광 레저형, 그리고 산업 교역형의 전남 무안 등 모두 6곳입니다. 이 중 개발계획 승인을 받은 곳은 태안과 충주, 원주를 포함 모두 3곳. 특히 태안의 경우 가장 빠른 올 9월 착공에 들어가 2011년 완공될 예정입니다. 태안이 관광레저형 기업도시로 완공될 경우 12조원의 건설 개발효과와 13만 3천 여명의 고용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산업교역형 기업도시 전남 무안에는 컴퓨터와 로봇 등을 생산하는 첨단성장 산업단지와 웰빙건강 산업단지, 항공물류 산업단지,글로벌 관광레저단지 등 6개 산업단지가 들어섭니다. 명실공히 산업클러스터단지가 되는 것입니다. 이처럼 기업도시의 특징은 민간기업이 주도하면서 지역 특성에 맞게 기업중심의 도시로 육성한다는 것입니다. 그동안 정부 주도의 개발 방식은 일부지역에 인구와 산업시설이 편중돼 있어,다른 지역의 소외 및 지역 불균형을 초래하는 등 여러 가지 문제가 있었던 게 사실. 기업도
한국정책방송원
취재지원 시스템 개편 `차질 없이 추진`
정부는 한국기자협회가 `취재지원 시스템 개편방안`을 추인하지 않기로 한데 대해 유감을 표하고 취재지원 개편안을 예정대로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기자협회 입장에 대한 정부 논평`이란 보도자료를 내고 `기자협회가 정부와 언론단체간 의견접근을 이룬 공동발표문안 수용을 거부한 것은 안타깝고 유감스럽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이어서 `그동안 언론단체와 협의한 내용을 존중해서 취재지원 시스템 개편방안을 차질없이 추진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520 www.ktv.go.kr )
다시 태어나도 공군 제2부
유격훈련이 있는 아침. 훈련에 대한 부담감을 이겨내기 위해 더욱 씩씩하게 행군하는 훈련병들. 군인이 되기 위한 필수코스, 유격훈련. 육군, 해군처럼 공군에서도 거쳐야 하는 일종의 체력, 정신력 테스트이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520 www.ktv.go.kr )
상큼 발랄 여대생들의 공병대 체험기
상큼 발랄 여대생들의 공병대 체험기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520 www.ktv.go.kr )
초등학교 교육 향상 도모(`62)
휴가철 특별교통대책
해마다 피서 때면 산이나 바다에 도착하기도 전에 끝없이 늘어선 차들 때문에 진이 빠지곤 하죠. 피서길 교통난을 해소하기 위한 특별대책이 마련됐습니다. 차량정체가 예상되는 국도에는 우회 판이 마련되고 정체가 심한 구간은 공사가 전면 중단됩니다. 김미정 기자> 이번 여름 휴가는 7월말에서 8월초에 집중될 전망입니다. 한국교통연구원 조사에 따르면 오는 27일에서 다음달 9일 사이에 휴가를 떠나는 차량이 가장 많을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출발 예정시간도 오전 6시에서 9시 사이가 가장 많았고, 9시에서 12시 사이가 뒤를 이었습니다. 또 목적지로 이동하기 위해 영동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한다는 사람이 절반 가까이 됐습니다. 이 기간 동안 고속도로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차량은 하루 평균 346만대. 지난해보다 4.3%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에 따라 한국도로공사는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27일간을 특별교통소통대책기간으로 정하고 대책을 마련했습니다. 먼저 주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에 대해 날짜별 시간대별 혼잡정보와 국도지방도 우회 안내 정보를 담은 교통안내지도 27만부를 주요 요금소에서 배포하고, 88개의 우회 안내 입간판도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또 휴가 차량이 가장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는 긴급한 공사를 제외하고는 본선을 차단하는 모든 공사를 전면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아울러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자동차 무상점검 정비 서비스를 실시하고, 태풍이나 갑작스런 집중 호우에 대비해 재난종합상황실을 상시 운영할 계획입니다. 도로공사는 휴가를 떠나기 전에 한국도로공사나 인터넷 실시간 교통정보 홈페이지, ARS 등을 이용해 교통상황을 확인해 볼 것을 당부했습니다
도시와 해바라기
취재지원`재협상 없다`
한국기자협회가 취재지원 시스템 선진화 방안 개선안을 거부한 것과 관련해 청와대는 재협상을 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습니다. 최고다 기자> 청와대 홍보수석실은 `언.언관계 발전의 계기로 삼겠습니다`라는 청와대브리핑 글을 통해 기자협회에 대해 유감을 표명했습니다. 청와대는 이번 개선안이 수차례에 걸쳐 정부와 언론단체들간의 진지한 협상의 결과물이라면서 협상을 백지화 하겠다는 한국기자협회의 요구에 대해 더 이상의 협상은 없을 것이라고 못 박았습니다. 이어 기자협회가 늦게라도 현재의 논의구조에 합류해 의견을 개진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청와대는 이와 함께 그간의 협상 과정을 자세히 소개했습니다. 지난 한 달 동안 정부와 언론단체 대표들은 지난 5월22일 정부가 제시한 취재지원 시스템 선진화방안 문제를 놓고 머리를 맞댔고 5차례의 협상을 통해 서로의 차이와 이견을 줄여나갔다고 밝혔습니다. 청와대가 밝힌 본격적인 대화의 시발은 지난달 17일 대통령과 언론인의 대화 직전 마련된 비공식 협상. 이후 토론회, 티타임 등 정부는 취재지원 선진화 시스템이 성공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왔다고 전했습니다. 특히 격일로 열린 양측의 회의는 언론단체 요구안을 수용하고 정부의 검토 안을 제시하는 반복 작업이었고. 이 과정에서 정부와 언론사는 서로의 입장 차이를 상당부분 해소 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언론사의 요구사항을 대부분 수용했다는 게 청와대의 입장입니다. 협상기간 중 브리핑룸 공사를 중단하고 송고부스 총량규모를 유지하는 한편, 대변인 제도를 만들고 적극적으로 취재에 응할 것을 명문화하는 것까지 언론사의 요구를 대부분 수용했다는 겁니다. 여기에 대통령과 기자협회와의 단독 토론회 개최 등 이전에 기자협회가 요구한 사항까지 포함하면 기자협회 요구는 거의 대부분 수용했다고 청와대는
취재지원시스템개선방안
청와대는 또 청와대 브리핑에 올린 글에서 기자협회의 재협상 주장에 대해 조목조목 문제점을 지적했습니다. 강석민 기자> 청와대 홍보수석실은 기자협회 결정 과정 자체가 민주주의 방식이 아니라며 5가지 무리를 범했다고 비판했습니다. 먼저 한달 간의 논의내용을 백지화 하라는 것은 억지라고 밝혔습니다. 즉 논의를 인정하지 않는 것 자체가 민주주의에 위반 된다는 것입니다. 다음으로 백지화를 결정해 놓고 취재환경 개선안을 마련해 재협상 하자는 것은 지금까지 어렵게 진행해온 논의 자체를 부정하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세번째로 협상 내용에 불만이 있다면 어렵게 이룬 의견접근을 일단 인정하고 부족한 점은 추가 논의 하면 될 일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형식에 불만이 있다면 대외협상에 임하는 게 맞으며 기자협 내부 문제로 그간 피땀 어린 대화 결과를 백지화하는 것은 횡포라고 강조 했습니다. 네번째로 공동발표문 초안을 일반 기자에게 보여주지도 않은 지회도 적지 않다며 내부 의견수렴 절차가 민주적이지 않다고 적시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기자협의는 백지화 주장이나 처음부터 협상을 다시 하자고 하는 것은 다른 언론단체들을 들러리로 만드는 것이라고 꼬집었습니다. 다시 말해 언론에는 기자뿐만 아니라 PD등 다양한 직업이 있는 만큼 그들의 의견을 들어야 할 필요가 있다며 독선적 사고는 빨리 없어져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일부 보수 언론의 태도의 잘못된 점도 지적했습니다. 일부 보수 언론은 정부와 언론 단체 대표들과 어렵게 이룬 협의 내용은 외면하고 국가보안법을 트집 삼아 이념 공세에 열을 올리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일부 보수신문은 이를 정치공세의 소재로 삼으려는 의도까지 엿보이고 있어 안타깝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520 www.kt
경유차량 운전자, `주유시 확인필수`
경유 차량 운전하시는 분들, 주유할 때 각별히 신경 쓰셔야겠습니다. 주유소에서 경유대신 휘발유를 주입하는 사고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어서 자동차 엔진에 치명적인 손상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박성욱 기자> 평소 경유 차량을 운행하는 주 모씨는 올해 6월경 주유소에서 황당한 일을 겪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에 2006년부터 현재까지 접수된 연료 혼유사고 관련 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건은 128건이나 됐으며, 이중 절반가량은 사고로 인한 수리비가 200만원 이상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경유차량에 경유가 어느 정도 남아있는 상태에서 휘발유를 주유하게 되면, 혼유 직후에는 시동성능이 평소와 비슷하지만, 계속 주행할 경우 엔진 연소실 등 차량이 전반적으로 손상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혼유사고가 경유차량에만 주로 발생하는 이유는 휘발유 노즐 스파우트 직경사이즈가 경유 노즐보다 작아 휘발유 노즐이 경유차량 주입구에 쉽게 들어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와 더불어 주유기의 유종별 노즐과 호스 색깔이 정유사마다 달라 주유시 주유원들의 실수를 유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 제조사별로 경유차량의 연료 주입구와 연료캡의 주의사항 표기형태가 다른 것도 혼유사고가 발생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또한 주유 후 일정기간이 지나 혼유사고를 발견할 수도 있으므로, 주유사실에 대한 증거확보차원에서 신용카드로 결제하거나 현금영수증을 꼭 챙겨둬야 합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520 www.ktv.go.kr )
국민 88% `동계올림픽 유치 재도전 찬성`
국민 대부분은 평창이 동계올림픽 유치에 다시 도전하기를 바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SBS가 평창의 2018 동계올림픽 유치 재도전과 관련해 여론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 중 87.7%가 재도전에 찬성해 동계올림픽 유치에 대한 강한 열망을 보였습니다. 이번 조사는 SBS가 TNS KOREA에 의뢰해 전국 성인 남녀 70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고 오차 한계는 95% 신뢰 수준에서 ±3.7%p입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520 www.ktv.go.kr )
언제쯤 가능?
헌법재판소가 재외국민의 투표권을 제한하고 있는 현행 선거법에 헌법 불합치 판결을 내린 이후, 정치권에선 선거법 개정을 위한 논의가 진행중입니다. 논의가 어디까지 진행중이고 투표 참여는 언제쯤 가능한지 짚어봤습니다. 최고다 기자> 우리나라 국적을 가졌지만 외국에서 생활하는 재외국민. 분명 우리나라 국민이지만 선거 때마다 이들은 이방의 존재였습니다. 피선거권은 있지만 선거권은 없는 반쪽짜리 참정권이 그 이유입니다. 이렇다 보니 재외국민은 공직 선거에 출마하더라도 투표장엔 가지 못하는 웃지 못 할 상황이 벌어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제 이들에게도 나머지 투표에 참여할 권리가 조만간 부여됩니다. 헌법재판소가 지난달 28일 재외국민에게 선거권을 부여하지 않은 현행 선거법에 대해 헌법불합치 결정을 내렸고, 정치권은 현재 정개특위를 열어 선거법 개정위한 논의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투표 참여 자격이 있는 재외국민은 210만명정도로 추산됩니다. 문제는 언제부터 투표 참여가 가능하느냐입니다. 재외국민들은 올 대선부터라도 투표에 참여하기를 희망합니다. 그러나 현재의 진행상황으론 올 연말 대선에서의 투표참여는 현실적으로 어려울 듯 합니다. 하지만 실무를 맡고 있는 중앙선관위는 내년 4월에 있을 총선부터 적용하자는 입장입니다. 일단 12월 대선까지는 준비할 시간이 촉박하다는 겁니다. 300개 이상의 투표소를 지정해야 하는 작업도 만만치 않고, 선거인명부를 작성하고 확인하는데 필요한 전산시스템을 개발하는 것만 해도 5개월은 걸린다는 겁니다. 또 선거의 공정성을 담보할 수 있는 시스템이 전무하다는 것도 올해 대선에는 어렵다는 이유입니다. 선거가 과열 되 향응제공이나 금품살포 등의 행위가 벌어져도 규제할 수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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