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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리 동남아 순방('65)-금리의 현실화('65)-세종호 입항('65)-신라문화제('65)(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민속촌 개관(‘74)-통일탑과 평화의 종각 제막(‘74)-제23회 대한민국 미술 전람회(‘74)-새마을 권잠실 현판식(‘74)-국제인삼심포지엄(‘74)-전국 우수고등학교 야구 선수권대회(‘74)(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바다는 철통같다(70‘)-결실의 계절(70‘)-제7회 방송의 날 기념식(70‘)-제12회 충북예술제(70‘)-극동종합체육관 개관(70‘)-일선 장병 위문(70‘)(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삼화제철소 제3용광로 기화식 거행('61)-세계 아동 미술전('61)-난쟁이 우주인('61)-미스 아메리카('61)-한·중 농구 경기('61)(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국 여자 의사회대회('75)-제2회 국제 포장 세미나·우수 포장 상품전시('75)-스테비아 재배('75)-행글라이더 시범 비행('75)-제26회 개천 예술제('75)(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지회 후원 자선바자회('67)-제14회 방송의 날('67)-장지연 선생 묘비 제막식('67)-비둘기부대 대민 사업('67)-대한소년단 한강 백사장 통일배 진수식('67)-서울대 단과대학 대항 교내 체육대회('67)-김기수 선수 타이틀 방어전('67)(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롤 조립 어망 국내생산('74)-해외 완구 전시장('74)-경친원 개원('74)-육영수 여사컵 쟁탈 전국 어머니 배구대회('74)-제21회 3군 사관학교 체육대회('74)(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강종합개발('82)-제1회 대한민국 미술대전('82)-국보순례('82)-제1회 윈드서핑 선수권대회('82)(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5회 전국 여성대회('67)-경기도 가평 6.25참전 기념비 제막식('67)-키와니스 마을('67)-장정왕 선발대회('67)-레크레이션 축제의 밤('67)-제4회 아시아 남자농구 선수권대회('67)-연고 축구전('67)(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가을의 향연('65)-제11회 백제문화제('65)-제9회 밀양문화제('65)-제46회 전국체육대회('65)(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국가공무원 응시 연령상한 폐지
내년부터 새롭게 마련되거나 달라지는 제도가 많은데요, 특히 공무원 채용에 나이제한이 완화되고, 개인정보보호도 한층 강화됩니다. 내년부터는 공무원 시험에서 상한연령 제한이 폐지돼 보다 많은 사람들이 시험을 볼 수 있게 됩니다. 현재는 5급과 9급의 경우 32세, 7급은 35세를 넘으면 공무원시험에 응시할 수 없지만 내년부터는 5급과 7급은 20세, 그리고 9급은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합니다. 또한 국가공무원 신규 채용때에는 일정비율이 저소득층을 위해 할당됩니다. 이에 따라 일반직 9급과 기능직 공무원의 1%는 2년 이상 기초생활보장 수급자를 뽑아야 합니다. 또한 대규모 청년실업을 막기 위해 중앙부처 5200명, 지자체 5600명, 공기업 1만 명 등 5만4천여명의 '청년인턴'을 내년 상반기부터 모집합니다. 외국인의 공직진출 문호도 개방돼 연구.기술.교육 분야에서 외국인 채용이 가능해 집니다. 개인정보보호도 대폭 강화됩니다. 제3자가 주민등록표 열람하거나 등.초본을 발급받을 경우 본인에게 즉시 알려주는 본인통보제가 내년 상반기 도입되고, 50만원 이하 소액 채권자에게는 채무자의 주민등록표 초본 교부 신청이 제한됩니다. 이와 함께 지금까지는 주민등록 등본에 세대원의 주민등록번호가 그대로 표시됐지만 내년부터는 본인 외 세대원의 주민등록번호 뒷자리가 나오지 않도록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520 www.ktv.go.kr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정책방송원
생계형수형자 등 1천373명 성탄절 가석방
성탄절을 맞아 어제 전국 47개 교정기관에서 생계형 수형자와 모범 수형자 등 천373명을 가석방됐습니다. 법무부는 어려운 경제상황을 고려해 서민생활의 안정과 소외계층의 사회적 통합을 위해 월평균 2배 이상 규모로 성탄절 가석방 대상자를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520 www.ktv.go.kr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중·일 문화협력 강화···'제주선언문' 채택
한중일 3국은 오늘 제주에서 문화장관회의를 열고, 문화교류 강화를 내용으로 하는 제주선언문을 채택했습니다. 이에 따라 향후 한중일 3국간 문화분야 협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과 중국일본은 제주에서 3국 문화장관회의를 열고 문화교류협력에 대한 상호 실천의지를 담은 제주 선언문을 채택했습니다.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차이우 중국 문화부 부장, 아오키 다모쓰 일본 문화청 장관은 제주선언문을 통해 삼국간 문화예술과 문화산업 문화유산 분야에서의 교류와 협력이 중요하다는데 의견을 모았습니다. 3국은 특히 다양한 예술장르의 교류를 활성화하고 차세대 핵심동력 산업인 문화산업 분야에서의 교류협력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이와함께 아태무형문화유산센터 설립에 협조하고 문화유산보호 기술을 공동 개발하는데도 합의했습니다. 이밖에도 환경보호와 관련된 예술창작활동을 위해서도 함께 노력하기로 했습니다. 유인촌 문화부 장관은 3국 문화장관회의에 앞서 열린 개회식 기조연설에서 3국간 공조와 실천하는 문화협력이 아시아지역 문화교류에 기여할 것임을 강조했습니다. 한편 한중일 3국은 제3회 한중일 문화장관회의를 내년 일본에서 개최하기로 합의했습니다.(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520 www.ktv.go.kr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중·일 문화장관회의 제주서 개막
우리나라와 중국, 일본 등 3국의 문화 분야 교류협력 증진을 위한 제2회 한중일 문화장관회의가 어제 오후 제주서 개막했습니다. 26일까지 계속되는 이번 회의에서 한중일 3국은 동아시아에서의 지속적인 문화협력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자세한 내용 전해드립니다. 제2회 한중일 문화장관회의가 한중 양자회담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일정에 들어갔습니다.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차이우 중국 문화부 부장은 제주도 서귀포시 씨에스호텔에서 회담을 갖고 게임분야 협력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양국장관은 MOU체결을 통해 게임관련 법령과 정책, 제도와 관련한 정보교류를 비롯해 공동연구를 활성화하기로 했습니다. 3국 장관은 중-일, 한-일 양자회담을 잇달아 개최한 후 한중일 3국 합동문화공연을 관람했습니다. 한중일 장관이 함께 모이는 회의는 25일 오전 제주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며, 유인촌 문화부 장관은 기조연설을 통해 3국간 공조와 실천하는 문화협력이 아시아지역 문화교류에 기여할 것임을 강조할 예정입니다. 3국 장관은 이틀간의 논의 마친 후 문화교류 활성화를 위한 연대강화와 디지털 글로벌 시대에 문화산업 진흥협력 한중일 문화유산 보호 홍보 노력 등 문화교류협력에 대한 실천의지를 담은 제주 선언문을 채택합니다. 지난해부터 정례화된 한중일 3국 문화장관회의는 제주 회의를 계기로 동아시아에서의 지속적인 문화협력기반을 조성하는데 중요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520 www.ktv.go.kr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에서 열린 제2회 한중일 문화장관회의에서 한국과 중국 일본의 문화장관은 문화교류 협력강화를 내용으로 하는 제주선언문을 채택했습니다. 제주 회의를 통해 한중일 3국을 중심으로 한 동아시아에서의 지속적인 문화협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자세한 내용 전해드립니다. 한국과 중국 일본의 문화장관은 제주 컨벤션센터에서 3자 회의를 갖고 문화교류협력에 대한 상호 실천의지를 담은 제주 선언문을 채택했습니다.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차이우 중국 문화부 부장, 아오키 다모쓰 일본 문화청 장관은 제주선언문을 통해 삼국간 문화예술과 문화산업 문화유산 분야에서의 교류와 협력이 중요하다는데 의견을 모았습니다. 3국은 특히 다양한 예술장르의 교류를 활성화하고 차세대 핵심동력 산업인 문화산업 분야에서의 교류협력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이와함께 아태무형문화유산센터 설립에 협조하고 문화유산보호 기술을 공동 개발하는데도 합의했습니다. 이밖에도 환경보호와 관련된 예술창작활동을 위해서도 함께 노력하기로 했습니다. 유인촌 문화부 장관은 회의 후 갖은 기자회견에서 3국의 문화예술에 관련한 많은 현안사항들을 심도 있게 논의해 성공적으로 진행됐다고 평가했습니다.. 3국장관은 회의를 마친 후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산책로에 기념식수를 하고 한중일 젊은 음악회를 관람했습니다. 한중일 3국은 문화협력 강화를 위해 문화장관회의를 정례화하기로 했으며, 지난해 9월 중국 난퉁 1차 회의와 올해 제주 회의에 이어 내년에는 일본에서 세 번째 회의를 개최할 예정입니다.(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520 www.ktv.go.kr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포츠 용품, '글로벌 브랜드' 집중 육성
우리나라 스포츠의 경쟁력은 세계 10위권에 듭니다. 하지만 스포츠산업, 특히 스포츠용품은 변변한 글로벌 브랜드가 없는 취약한 상황인데요, 이에 따라 정부가 스포츠용품 글로벌 브랜드를 육성하기 위해 적극 나섰습니다. 지난 여름 베이징올림픽 시청인구는 47억명. 이 때문에 선수들이 입거나 사용하는 유니폼이나 용구에 새겨진 스포츠브랜드의 홍보효과는 상상을 초월합니다. 스포츠용품 업체들이 앞다투어 선수들에게 제품을 제공하려는 것도 바로 이 때문입니다. 이처럼 스포츠 용품 업체들의 세계 시장 선점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국내 스포츠용품 시장에는 세계 시장에 내놓을만한 대표 브랜드가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또 전세계적으로 스포츠 시장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 운동용구의 무역수지 적자는 10년을 넘었고 해가 갈수록 적자 규모도 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스포츠 용품 산업을 활성화 하기 위해 내수 기반을 확대한 뒤 10대 글로벌 브랜드를 육성한다는 계획을 세웠습니다. 우선 내수 소비를 늘리기 위해서 국내에 유치하는 국제 대회에서 국산 용품을 사용할 기회로 활용하기로 했습니다. 현재 세계적인 브랜드로 평가받는 업체들도 올림픽을 통해 성장한 것을 고려한 것입니다. 이와 함께 중소 스포츠용품과 서비스 업체에 대한 융자 규모를 내년까지 144억원으로 확대하고 우수 체육용구로 지정된 품목에 대해서는 조달청의 우선구매를 추진할 방침입니다. 이와 함께 수출 촉진책도 마련됩니다. 스포츠 용품 33개 가운데 국내에서는 운동헬스용품과 자전거, 골프, 낚시, 양궁 등 9개 품목이 경쟁력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들을 해외 시장 진출 유망 품목으로 선정하고 전문기관과 연계해 해외 진출을 지원할 방침입니다. 또 10대
스포츠용품, '글로벌 브랜드' 집중 육성
우리나라 스포츠의 경쟁력은 세계 10위권에 듭니다. 하지만 스포츠산업, 특히 스포츠용품은 변변한 글로벌 브랜드가 없는 취약한 상황인데요, 이에 따라 정부가 스포츠용품 글로벌 브랜드를 육성하기 위해 적극 나섰습니다. 지난 여름 베이징올림픽 시청인구는 47억명. 이 때문에 선수들이 입거나 사용하는 유니폼이나 용구에 새겨진 스포츠브랜드의 홍보효과는 상상을 초월합니다. 스포츠용품 업체들이 앞다투어 선수들에게 제품을 제공하려는 것도 바로 이 때문입니다. 이처럼 스포츠 용품 업체들의 세계 시장 선점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국내 스포츠용품 시장에는 세계 시장에 내놓을만한 대표 브랜드가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또 전세계적으로 스포츠 시장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 운동용구의 무역수지 적자는 10년을 넘었고 해가 갈수록 적자 규모도 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스포츠 용품 산업을 활성화 하기 위해 내수 기반을 확대한 뒤 10대 글로벌 브랜드를 육성한다는 계획을 세웠습니다. 우선 내수 소비를 늘리기 위해서 국내에 유치하는 국제 대회에서 국산 용품을 사용할 기회로 활용하기로 했습니다. 현재 세계적인 브랜드로 평가받는 업체들도 올림픽을 통해 성장한 것을 고려한 것입니다. 이와 함께 중소 스포츠용품과 서비스 업체에 대한 융자 규모를 내년까지 144억원으로 확대하고 우수 체육용구로 지정된 품목에 대해서는 조달청의 우선구매를 추진할 방침입니다. 이와 함께 수출 촉진책도 마련됩니다. 스포츠 용품 33개 가운데 국내에서는 운동헬스용품과 자전거, 골프, 낚시, 양궁 등 9개 품목이 경쟁력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들을 해외 시장 진출 유망 품목으로 선정하고 전문기관과 연계해 해외 진출을 지원할 방침입니다. 또 10대 글로벌 브랜드를 육성하
스포츠 용품 시장을 잡아라
문화 속에 숨어 있는 정책을 알아보는 시간, 문화와 정책입니다. 오늘도 강명연 기자와 함께 합니다. Q1 오늘은 어떤 소식 준비하셨나요? A1 오늘은 우리나라 스포츠 산업 정책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올 한해 뉴스를 꼽으라면 스포츠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우선 베이징 올림픽이 있었구요, 박태환이나 장미란 선수같은 올림픽 영웅도 탄생했고 또 최근에는 김연아 선수는 신드롬까지 불러일으켰습니다. Q2 스포츠 선수들이 경제 상황이 어려운 가운데서 국민들에게 큰 희망이 되기도 했습니다. 우리나라도 스포츠 강국의 반열에 올라섰죠? A2 성과를 보면 어디에 내놔도 빠지지 않는 스포츠 강국인데요, 그에 비해 스포츠 산업은 아직 그에 미치지 못하는 실정입니다. 오늘은 스포츠 용품 시장을 잡기위한 정부 정책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우선 우리나라 스포츠 용품 산업의 현황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올해 베이징 올림픽에서 우리나라가 거둔 성적은 7위. 그리고 각종 국제대회에서도 세계 10위권의 경기력과 생활 체육 참여율이 45%에 달하는 명실상부한 스포츠 강국입니다. 하지만 국내 스포츠용품 시장은 외국 유명브랜드가 70% 이상을 차지하고 중국 등 후발국의 저가 공세에 밀려 맥을 못추고 있는 상황입니다. 지난 2006년 스포츠 용품업의 매출액은 3조 5,900억원으로 전체 매출 22조원 가운데 스포츠 시설이나 서비스업에 비해 그 규모가 턱없이 작은 편입니다. 또 전세계적으로 스포츠 시장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 운동용구의 무역수지 적자는 10년을 넘었고 해가 갈수록 적자 규모도 늘고 있습니다. 국내 브랜드 가운데는 글로벌 브랜드가 없고 시장정보와 마케팅이 부족한 것이 그 이유라
우리나라 스포츠의 경쟁력은 세계 10위권에 듭니다. 하지만 스포츠산업, 특히 스포츠용품은 변변한 글로벌 브랜드가 없는 취약한 상황인데요, 이에 따라 정부가 스포츠용품 글로벌 브랜드를 육성하기 위해 적극 나섰습니다. 지난 여름 베이징올림픽 시청인구는 47억명. 이 때문에 선수들이 입거나 사용하는 유니폼이나 용구에 새겨진 스포츠브랜드의 홍보효과는 상상을 초월합니다. 스포츠용품 업체들이 앞다투어 선수들에게 제품을 제공하려는 것도 바로 이 때문입니다. 이처럼 스포츠 용품 업체들의 세계 시장 선점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국내 스포츠용품 시장에는 세계 시장에 내놓을만한 대표 브랜드가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또 전세계적으로 스포츠 시장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 운동용구의 무역수지 적자는 10년을 넘었고 해가 갈수록 적자 규모도 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스포츠 용품 산업을 활성화 하기 위해 내수 기반을 확대한 뒤 10대 글로벌 브랜드를 육성한다는 계획을 세웠습니다. 우선 내수 소비를 늘리기 위해서 국내에 유치하는 국제 대회에서 국산 용품을 사용할 기회로 활용하기로 했습니다. 현재 세계적인 브랜드로 평가받는 업체들도 올림픽을 통해 성장한 것을 고려한 것입니다. 이와 함께 중소 스포츠용품과 서비스 업체에 대한 융자 규모를 내년까지 144억원으로 확대하고 우수 체육용구로 지정된 품목에 대해서는 조달청의 우선구매를 추진할 방침입니다. 이와 함께 수출 촉진책도 마련됩니다. 스포츠 용품 33개 가운데 국내에서는 운동헬스용품과 자전거, 골프, 낚시, 양궁 등 9개 품목이 경쟁력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들을 해외 시장 진출 유망 품목으로 선정하고 전문기관과 연계해 해외 진출을 지원할 방침입니다. 또 10대 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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