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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리 동남아 순방('65)-금리의 현실화('65)-세종호 입항('65)-신라문화제('65)(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량 공산품 전시('67)-춘천 제일고등학교 시찰('67)-해외에 국기 보내기 운동('67)-제19회 3군사관학교 체육대회('67)(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 청년회의소 전국 회원대회(‘70) -중앙대학 개교 52주년 기념·박사학위 수여식(‘70)-한국조폐공사 인쇄물, 태국 정부에 수출(‘70) -여성복지회에서 겨울철 복장 전시회(‘70) -제51회 전국 체육대회(‘70)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5회 전국 여성대회('67)-경기도 가평 6.25참전 기념비 제막식('67)-키와니스 마을('67)-장정왕 선발대회('67)-레크레이션 축제의 밤('67)-제4회 아시아 남자농구 선수권대회('67)-연고 축구전('67)(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삼화제철소 제3용광로 기화식 거행('61)-세계 아동 미술전('61)-난쟁이 우주인('61)-미스 아메리카('61)-한·중 농구 경기('61)(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재민들을 위한 주택 마련('61)-서울시내 전신전화 지하 관로공사 실시('61)-교육 공로자 표창('61)-한글타자 경연대회('61)-세계 일주 사진전('61)-미국 양키즈와 레드렉스의 경기('61)-자동차 경주('61)(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국 여자 의사회대회('75)-제2회 국제 포장 세미나·우수 포장 상품전시('75)-스테비아 재배('75)-행글라이더 시범 비행('75)-제26회 개천 예술제('75)(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농업 종합개발 사업 공사현장('81)-새마을 행진대회('81)-새마을 지도자 연수원 가공('81)-증기 기관차 14년 만에 등장('81)-독도·울릉도 조사 ('81)-제1회 전국 장애자 체육대회('81)-제35회 황금사자기 쟁탈 전국 고교 야구대회('81)(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속리산 법주사 팔상전 준공('69)-대규모 자전거 공장 준공('69)-동남아 취항할 비행기 마련('69)-한일 축구 경기 실황('69)-제10회 민속예술 경연대회('69)-제11회 충북 예술제('69)(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석현씨, (주)스포티즌에 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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봄철에 불조심(63')
*시사 줌인-봄철에 불조심(63')*시사 줌인-수출진흥(65')*그때 그 시절-자동차 검사 강화(63')*그때 그 시절-식생활 개선(63')*그때 그 시절-제1회 전국 관광업자대회'서울'(71')*그때 그 시절-꽃놀이(63')*문화 예술-신인 예술상 시상(63')*문화 예술-스포츠(63')*해외 토픽-비둘기 경주(63')*해외 토픽-하마의 재롱(63')(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520 www.ktv.go.kr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환자들과 진정한 소통을 꿈꾸는 '커피 만드는 의사' 김승범씨가 사는 법!
환자들과 진정한 소통을 꿈꾸는 '커피 만드는 의사' 김승범씨가 사는 법(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520 www.ktv.go.kr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시 교통난 완화(66')
*시사 줌인-서울시 교통난 완화(66')*시사 줌인-과학기술처 개청(67')*그때 그 시절-국내 최초로 신장이식수술(69')*그때 그 시절-바느질 한평생 학교를 세우다(69')*그때 그 시절-명동성당, 교황 바오로 6세 김수환 대주교를 추기경에 임명(69')*그때 그 시절-종근당 제약에서는 항생물질의 원료인 클로람페니콜과 테트라 싸이클린을 일본에 수출(69')*문화 예술-신사복 발표회(65')*해외 토픽-미용체조(62')(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520 www.ktv.go.kr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해 창선면 왕후박나무 / 강진 병영면 비자나무
-남해 창선면 왕후박나무 -강진 병영면 비자나무(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520 www.ktv.go.kr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원한 소년, 금아(琴兒) 피천득
영원한 소년, 금아(琴兒) 피천득(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520 www.ktv.go.kr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녹색교통 자전거 시대 [경제 줌인]
'녹색교통' 자전거 시대 녹색교통 수단으로 대표되는 자전거 인프라 구축에 정부가 정책력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경제줌인, 오늘은 자전거 보급 전용 교통망 구축 등 정부의 계획과 자전거 활용의 장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Q1 이충현 기자, 먼저 우리나라의 자전거 인프라가 어느 정도 갖춰져 있는 상황인지 정리부터 해볼까요? A1 우리나라는 자전거 동호인 수만 약 3백만명에 이를 정도로 자전거를 즐겨타는 사람들이 적지 않은 상황인데요. 이들이 마음놓고 장거리 여행을 떠날 수 있을 정도까지 전용도로와 같은 인프라가 충분히 확보되어있다고 보기에는 아직 어려움이 있습니다. 준비한 화면 보시겠습니다. 프랑스와 독일, 네덜란드, 일본 등은 자전거를 이미 주요 교통수단으로 활용하고 있는데요. 가까운 일본의 경우, 자전거 도로는 총 7만8천6백여킬로미터, 자전거 선진국으로 불리는 독일은 3만킬로미터로, 자전거 보급률과 교통수단 분담률만 비교해 보더라도, 우리나라의 자전거 인프라는 아직 이들 국가에 훨씬 못 미치지는 실정입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올해 2월부터 오는 2012년까지 자전거 교통분담률을 5%까지, 자전거 보급률은 현재 16%수준에서 30%까지 끌어올린다는 목표를 세웠는데요. 정부 정책의 핵심은 올해부터 2018년까지 10년간 1조2천456억원을 들여, 총 3천114km구간의 '자전거도로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으로 요약됩니다. 전국의 생활권역 어디서나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는 기반 확충으로 이해하면 되겠습니다. Q2 무엇보다 충분한 길이의 자전거 전용도로가 생긴다니 반가운데요. 보다 구체적으론 어떻게 준비되고 있나요? A2 우선 정부는 하루라도 빨리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이 시급한 문제라는 인식 아래,
아이디어로 세상을 고용한다 '1인 창조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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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군 정비지원의 메카 육군 군수사령부 종합정비창 3부
전군 정비지원의 메카 육군 군수사령부 종합정비창 3부(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520 www.ktv.go.kr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령 유곡면 은행나무/ 당진 송산면 회화나무
-의령 유곡면 은행나무-당진 송산면 회화나무(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520 www.ktv.go.kr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래가 온다, 새로운 학문이 열린다
-미래가 온다, 새로운 학문이 열린다 -김광웅 (서울대 행정대학원 명예교수)(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520 www.ktv.go.kr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국에 '녹색 자전거 인프라' 구축
최근 녹색 교통수단으로 재조명받고 있는 자전거의 활성화가 역점과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정부는 자전거의 보급과 전용 교통망의 구축 등, 전국에 '자전거 인프라'를 확충하는 데 가속을 붙여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일본의 자전거 도로는 총 7만8천6백여킬로미터, 독일은 3만킬로미터. 자전거 보급률과 교통수단 분담률을 비교해볼 때, 우리나라의 자전거 인프라는 아직 이들 국가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는 실정입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올해 2월부터, 오는 2012년까지 자전거 교통수단 분담률을 5%까지 끌어올린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정부 정책의 핵심은 올해부터 2018년까지 10년간 1조2천456억원을 들여, 총 3천114km 구간의 '자전거도로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으로 요약됩니다. 정부는 아울러 이번 추경 예산으로 자전거 시설 확충을 위한 마스터플랜 수립에 25억원, 전국 자전거도로 네트워크 구축에 345억원 등, 모두 475억원을 편성했습니다. 특히, 올해엔 172.5킬로미터 구간에 걸쳐, 자전거 교통망을 시범적으로 구축할 계획입니다. 이와 별도로, 한강과 낙동강, 금강과 영산강 등 4대강 살리기 사업을 통해, 모두 1천297킬로미터에 달하는 수계별 자전거길을 만드는 작업도 본격 추진됩니다. 한편, 금융당국과 보험업계에서는 자전거를 몰다가 사고를 내거나 다쳤을 때, 사망이나 상해 등에 대해 보험금을 지급하는 개인용 자전거 보험도 조만간 출시한다는 계획입니다. 정부의 자전거 활성화 정책에 이어 관련 금융상품의 출시까지, 녹색교통 자전거에 대한 관심이 사회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KTV 이충현입니다.(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520 www.ktv.go.kr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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