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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전한 여름방학('82)-국제 와이즈맨 클럽 제55차 세계대회('82)-조생종 벼('82)-정부청사 이전('82)-성낙원 공개('82)-제19회 목우회전('82)-올림픽 기념주화 발행('82)(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묵호항 오징어잡이('82)-후투티새 발견('82)-흰 송아지('82)-안면도 대단위 목장('82)-천리포 수목원('82)-국제 친선 남자 배구대회('82)-독일 여학생들의 신체조 소개('82)(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어린이도 저축('70)-잘 사는 농촌을('70)-생활문화 세미나('70)-영남 TV 방송국 개국('70)-한국을 올바르게 알리기 위한 간담회('70)-제1회 동북아시아 CA 대학생 캠프('70)-구화학교 예술제('70)(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6년 만의 복더위(72')-서울대 종합 캠퍼스 건축공사 착공(72')-정암터널 공사 상황(72')-젊음의 여름봉사(72')(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도선수들의 메달 획득 (1976년 제21회 몬트리올 올림픽)-여자배구 단체 3위 (1976년 제21회 몬트리올 올림픽)-올림픽 선수단 환영대회('76)(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름다운 한려수도('84)-어린이 동요 부르기('84)-유니버설 발레단 창립공연('84)-제20회 전국 여자 테니스대회('84)(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23회 LA 올림픽 경기 실황 - 1984년 제23회 LA 올림픽-장하다! 한국의 건아들 - 1984년 제23회 LA 올림픽(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해바라기 농장 건립('74)-경상북도 퇴비증산사업('74)-새마을 지도자 연수원('74)-수산업 협동조합 중앙회 어민 진료 병원선 진수('74)-리틀엔젤스 단원들의 총리 예방 출국 인사('74)(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명동에 건설 중인 유네스코회관 건설 모습('62)-마포에 건설 중인 아파트 건설 공사('62)-라디오 모집 운동('62)-직장문화셔클 경연대회('62)-서울에 온 스페인 무용단('62)-텔레비전 중계 위성 텔스타('62)(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성목재 월미도 합판공장 준공('70)-제1회 전자기기 조립, 수리 경연대회('70)-고등학생 일일 경찰 임명('70)-대학생 봉사활동('70)-한국, 일본, 브라질 3개국 여자배구대회('70)(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휴폐업 가장에게도 '긴급생활비'지원
*휴폐업 가장에게도 '긴급생활비'지원*믿을 수 있는 직거래장터, 농수산물 사이버거래소*노인 맞춤형 일자리 창출, 시니어 클럽(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520 www.ktv.go.kr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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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재희 보건복지가족부 장관에게 듣는다
전재희 보건복지가족부 장관에게 듣는다(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520 www.ktv.go.kr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09 국립극단 특별기획공연 스튜디오 배우열전 - 통닭
2009 국립극단 특별기획공연 스튜디오 배우열전 - 통닭(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520 www.ktv.go.kr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경새재를 넘어 과거로 떠나는 여행!
*문경새재를 넘어과거로 떠나는 여행!*생명을 불어넣는 손끝의 예술목조각장 박찬수*김종관 감독의 '낙원'(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520 www.ktv.go.kr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산업, 세계적인 추세는?
미디어산업 발전법안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방송시장의 진입문턱을 낮추는 것이 이번 신문법과 방송법 개정안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미디어선진국이라고 할 수 있는 다른 나라의 상황은 어떤지 알아보겠습니다. 신문과 방송의 벽을 허무는 이른바 신방겸영. 방송법 개정안 논쟁에서 주요 쟁점 가운데 하나는 과연 신방겸영이 미디어산업 경쟁력을 높여주는지, 실제 국제표준은 어떤가 하는 문젭니다. 미디어 산업의 선진국 미국의 경우 동일지역이 아니라면 신문과 방송의 겸영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기업과 경영의 측면에서 보자면 이를 막을 명분이 없다는 것입니다. “부산에서 방송업을 하는 경우 부산지역신문은 소유할 수 없다는 것이고 광주나 대전 신문운 소유할 수 있죠. 그런 부분적 제한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미국에서 신문방송 겸영을 허용하지 않는다 이렇게 단언적으로 얘기하는 것은 오해죠.” 즉, 동일지역 내 신문과 방송의 교차소유는 금지하고 있지만 특정 기업이나 신문사의 방송시장 진입은 활짝 열어 놓고 있습니다. 영국도 전국 신문시장 점유율 20%를 넘는 신문사는 지상파 방송 채널의 면허 취득을 제한하고 있지만 신문과 방송사간 지분의 교차소유는 비교적 자유롭습니다. 이 규정으로 지상파 진입을 제한받는 곳은 언론재벌 머독이 소유한 더타임즈 한 곳 뿐입니다. 법의 취지가 한개사에 의한 여론 과점을 최소한 막아야 한다는 뜻입니다. 이외에도 유럽의 대다수 미디어 선진국들도 우리나라처럼 엄격한 칸막이를 치고 있지는 않습니다. “대부분 신문이나 방송의 교차 소유가 허용이 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만이 원천적으로 신문이나 대기업의 방송진입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신문과 방송의 교차소유를 원천적으로 금지
국회의원 국군 위문(64')
*시사 줌인-국회의원 국군 위문(64') *시사 줌인-수출진흥(64')*시사 줌인-확장되는 철도건설(64') *그때 그 시절-수재민에 무료 진료(63')*그때 그 시절-워커힐 준공(63') *문화 예술-영사 기술 강습(60')*문화 예술-체육상 시상(61') *해외 토픽-무너진 댐(64')(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520 www.ktv.go.kr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자의 일생
1968년 개봉 감독 :신상옥 주연 : 최은희, 남궁원 KTV 시네마에서 함께 합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520 www.ktv.go.kr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 - 여자의 일생(1)
주부가 웃으면 대한민국이 행복하다
-주부가 웃으면 대한민국이 행복하다-이남훈 과장/여성부 여성정책국 성별영향평가과(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520 www.ktv.go.kr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해외 선진국, 브랜드 제고 위해 총력
앞서 국가브랜드위원회 출범 소식 전해드렸는데요. 국가브랜드는 한 국가에 대한 호감도와 신뢰도를 총칭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현재 우리나라의 국가브랜드 가치는 어느 정도 수준이고, 해외 선진국은 어떤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국가브랜드는 그 나라의 역량을 평가하는 무형의 자산으로 그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세계 13위의 경제규모에 비해 매우 낮게 평가받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2008년 안홀트 국가 브랜드 지표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조사 대상국 50개 나라 가운데 33위에 그쳤습니다. 이같은 국가브랜드의 영향으로 우리나라 제품은 모든 면에서 동일한 미국산 제품과 비교해 66%수준으로 저평가되고 있습니다. 선진국들은 일찍부터 국가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가부끼, 스시, 기모노와 스모처럼 가장 일본적인 것을 가장 세계적인 것으로 만든 일본은 전통문화를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재탄생시키는데 성공했습니다. 일본은 지난 2005년 신일본양식이라는 국가브랜드를 만들어 일본 전통문화의 현대적 디자인과 기능으로 재 구성하는 작업을 진행해 왔고, 이후 민관 협력을 바탕으로 신일본양식협의회를 구성해 구체적인 사업을 진행중입니다. 일본의 생활문화에 녹아있는 장인정신을 내세워 정교함을 자랑하는 스위스와 더불어 일본의 기술력 또한 자동차와 전자제품 등 산업 전반에 걸쳐 세계 정상으로 평가받고 있는 게 현실입니다. 유대인 대량학살, 나치 등 두고두고 영화 소재로 사용되는 독일의 부정적 이미지는 지난 2006년 독일 월드컵을 계기로 변화를 맞았습니다. 독일은 국가브랜드 LAND of IDEA 캠페인을 시작한 데 이어 민관 공동기구를 설치해 국가브랜드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
장벽 철폐, 방송시장 활성화 '지름길'
미디어산업 발전법안 관련 내용을 보다 자세하게 전해드리는 시간입니다. 오늘은 각종 진입장벽을 없애는 관련법이 통과됐을 때 국내 방송시장은 어떤 변화가 있을지 자세하게 짚어보겠습니다. 현재 개정을 추진하고 있는 미디어 산업 발전법안의 취지는 방송 시장의 진입 장벽을 낮춰 방송 시장의 규모를 키우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에 대해 일부에서는 제한된 방송 시장에 더 많은 사업자들이 들어오게 되면 공멸할 것이라고 얘기합니다. 나아가 신방 겸영을 하면 인력의 통합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오히려 일자리는 줄어들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Q1 방송시장 활성화와 상관없다? A1 현재 우리나라의 방송 시장은 약 10조원 규모. 방송부문 인력은 약2만 9천명 수준입니다. 이러한 인력규모는 지난 2000년 이후 제자리 걸음을 하고 있으며 지난 2004년 이후에는 기술 발달에 따라 오히려 줄어드는 양상까지 나타납니다. 따라서 일부에서는 규제가 완화되고 채널이 늘어난다고 해서 일자리가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은 장밋빛 전망에 불과하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규제 완화에 따른 시장 확대를 고려하면 상황은 달라집니다. 각종 규제를 허물어 버린 영국의 사례가 그것을 증명합니다. 영국은 지난 2003년 지상파 민영방송의 독점소유 금지와 이종매체간 교차 소유 금지 등을 철폐하고 비유럽 외국 자본의 투자를 허용 하는 등 각종 소유규제를 철폐하는 커뮤니케이션 법을 제정했습니다. 그 결과 1999년 9억파운드였던 TV 시장 규모가 2005년에는 12억파운드로 크게 확장됐습니다. 또한 인력규모도 2000년 2만 4천명이었던 것에 비해 2006년에는 3만7천400명으로 늘었습니다. 30%이상 늘어났습니다. 하계와 관련
미디어산업 발전법안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방송시장의 진입문턱을 낮추는 것이 이번 신문법과 방송법 개정안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미디어선진국이라고 할 수 있는 다른 나라의 상황은 어떤지 알아보겠습니다. 신문과 방송의 벽을 허무는 이른바 신방겸영. 방송법 개정안 논쟁에서 주요 쟁점 가운데 하나는 과연 신방겸영이 미디어산업 경쟁력을 높여주는지, 실제 국제표준은 어떤가 하는 문제입니다. 미디어 산업의 선진국 미국의 경우 동일지역이 아니라면 신문과 방송의 겸영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기업과 경영의 측면에서 보자면 이를 막을 명분이 없다는 겁니다. 즉, 동일지역 내 신문과 방송의 교차소유는 금지하고 있지만 특정 기업이나 신문사의 방송시장 진입은 활짝 열어 놓고 있습니다. 영국도 전국 신문시장 점유율 20%를 넘는 신문사는 지상파 방송 채널의 면허 취득을 제한하고 있지만 신문과 방송사간 지분의 교차소유는 비교적 자유롭습니다. 이 규정으로 지상파 진입을 제한받는 곳은 언론재벌 머독이 소유한 더타임즈 한 곳 뿐입니다. 법의 취지가 한개사에 의한 여론 과점을 최소한 막아야 한다는 뜻입니다. 이외에도 유럽의 대다수 미디어 선진국들도 우리나라처럼 엄격한 칸막이를 치고 있지는 않습니다. 신문과 방송의 교차소유를 원천적으로 금지하고 있는 곳은 선진국 모임이라는 OECD 30개 회원국 중에서 우리나라가 유일합니다. 이렇다보니 우리 방송산업과 콘텐츠산업은 내수산업에 그치고 국제 경쟁력은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전문가들은 신문과 방송의 진입규제를 풀고 시장경쟁을 통해 미디어 산업의 활성화를 유도해야 한다고 입을 모읍니다. 미디어도 이제는 세계가 경쟁하는 글로벌 시장입니다.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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