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디지털 영상한국문화정보원과 문화PD가 전달하는 문화 디지털 현장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총 길이 136km의 유네스코 한탄강!
날씨와 지리적 특성으로 관람이 어려웠다고?
이제는 ‘디지털체험관’에서 한탄강을 즐겨보자!
생동감 있는 그래픽과 다양한 체험으로
오감이 즐거운 한탄강 디지털체험관!
지금부터 영상으로 만나볼까요?
[대본]
출연자(이원영 담당자)
-여러분을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한탄강으로 초대합니다
문화PD 나레이션
-풍광이 수려하기로 소문난 총 길이 136km의 한탄강. 과거 용암이 만든 한탄강의 아름다운 명소들은 지리적 특성으로 인해 높은 언덕과 계단을 지나야만 관람이 가능한데요. 그래서 장애인 또는 거동이 불편한 사람에게는 관람이 다소 어려운 부분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제 누구나 쉽고 편하게 한탄강의 절경을 관람할 수 있는 디지털체험관이 2023년 11월 정식 개관을앞두고 있습니다!
출연자(이원영 담당자)
-한탕강 디지털체험관은 한탄강 곳곳의 여러 명소들을 디지털로 구현한 곳이고요. 몸이 불편하시거나, 거동이 불편한 분들이라도 편한하게 관람할 수 있는 곳입니다. 첫 번째는 갤럭시라는 공간인데요. 이곳은 조명을 통해서 위에서 아래로 빛이 쏟아지는 느낌을 주는 공간이고요.
-맞은편에는 워터폴이라는 공간이 있습니다. 비둘기낭 폭포를 디지털로 재현해 놓은 곳입니다. 메인 공간은 에코피아라는 곳인데요. 그림을 그려 디지털로 구현할 수 있고요. 떨어지는 물줄기를 통한 체험 활동이 가능한 곳입니다.
-다음은 에코피아를 지나면 라이브한탄강이 나오는데, 벽에서부터 바닥까지 한탄강의 과거와 현재의 모습 등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고요. 한탄강 지질공원 명소의 사계절 영상을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곳은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언제든지 체험할 수 있는 곳이고요. 모두 평지로 되어 있어서 어떤 방식으로도 접근이 편한 곳입니다. 한탄강지질공원센터는 유모차와 휠체어를 대여할 수 있습니다. 대여 방법은 간단한데요. 안내데스크에 신분증을 맡기면 바로 대여 가능합니다.
문화PD
-휠체어를 타고 디지털체험관 내부도 들어갈 수 있나요?
출연자(이원영 담당자)
-그러면 실제로 제가 들어가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한탄강 디지털체험관은 단체 관람도 많이 오시는데, 이곳에서 ‘디지털체험관에서 사진도 찍고, 영상도 보고, 참 좋은 공간이다’라고 생각해 주시면 좋겠고요. 즐거운 관람이 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따분한 공간이 아니라 ‘재밌는 곳’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