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디지털 영상한국문화정보원과 문화PD가 전달하는 문화 디지털 현장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근대골목은 대구의 골목을 걸으면서 살아있는 역사를
만나는 체험여행을 할 수 있는데요
근대골목에서 바통을 이어 받으며,
경상에서 활동하는 문화 PD를 인터뷰해 보았습니다.
그들이 느낀 문화 PD 활동은 어땠을까요?
[대본]
근대골목에서 문화PD를 만나다! 안녕하세요 문화PD 21기 김민수입니다.
이 근대골목은 대구의 골목을 걸으면서 살아있는 역사를 만나는 체험여행을 할 수 있는데요.
근대골목에서 진행되는 릴레이 인터뷰!
이제 저 문화PD 김민수가 다음 PD님을 만나러 대구 근대 역사관으로 한 번 가보겠습니다.
민수 : 근대골목에서 문화PD를 만나다. 이제 여기 근대역사관에서 성은피디님을 만나뵈었습니다.
성은 : 안녕하세요 전 문화피디 21기 경상2팀 김성은이라고 합니다.
민수 : 어떤 곳인지 간단하게 장소 소개 부탁드립니다.
성은 : 제가 오늘 와 있는 이 대구근대역사관은 본래 한국산업은행 대구지점으로 이용된 근대문화유산인데요. 르네상스양식의 조형미가 뛰어난 이 건물, 원형이 잘 보존 되어있지 않나요?
민수 : 정말 예쁜 것같아요. 저도 대구사람이지만 거의 안 와봤거든요.
다음 질문! 문화피디를 하면서 느낌 점이 있다면 어떤게 있을까요?
성은 : 저는 여행 브이로거를 했는데요. 여행을 다니면서 스케치 영상을 주로 했었어요. 그런데 교육에서 기획안을 중요하게 강조하셔서, 기획안을 작성하고 피드백을 받는 시간이 있었거든요. 구상을 해야할 때엔 정말 어려웠지만 영상을 편집하면서 아 이래서 다들 기획안을 쓰는 구나를 많이 느꼇어요.
민수 : 인상깊었던 회차가 어떤게 있을까요?
전 3회차에 프로젝트 맵핑기술이 들어간 미디어 아트와 홀로그램편이 좋았어요.
성은 : 경북에도 이런 미디어아트가 접목된 미술관이 있구나를 알게 되었구요.
또 뮤지컬과 함께 접목된 히든 카드를 촬영하면서 지역에서 이러한 공연이 있구나를 알게 되었습니다.
민수 : 문화PD가 생각하는 문화 피디의 장점은 어떤게 있을까요?
성은 : 문화피디에서 주로 강조 했던 것인 신기술이 었는데요.
신기술이 접목된 문화를 찾아가는게 굉장히 어려웠음에도 불구하고
이 기술들 이 접목된 세계는 굉장히 다양하구나를 많이 느꼈습니다.
그리고 또 제작자로 활동해주시는 분들의 피드백들이 전 너무 좋았었는데요
내가 알고 있는 세상은 이렇게 작은데, 이 기술들이 접목된 세계는 다양하구나를 피디로 활동하면서 알게되었습니다. 그리고 제작자로 활동해주시는 분들의 피드백들이 너무 좋았어요.
홀로 보통 크리에이터 작업을 하면서 어려웠던 부분들을
또 부족했던 부분들을 기획자분들께서 많이 피드백을 주셔서
그 또한 성장하는 동력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민수 : 네 잘들었습니다. 그럼 마지막 질문, 미래의 문화피디에게 한 마디 하신다면?
성은 : 새로운 시작을 두려워 하지 말고, 도전해보는 것 너무 추천드려요.
민수 : 저희가 마지막 차례에요. 성은PD님이 마지막 차례로 인터뷰 응해주셨는데
앞으로 저희 문화PD 많이 사랑해 주시고 이제 근대골목에서 문화PD를 만나다.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