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디지털 영상한국문화정보원과 문화PD가 전달하는 문화 디지털 현장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대본]
네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문화PD로 발탁된 엄준엽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그동안 열심히 일했던 저를 위해 잠시 쉬는 시간을 주려고 하는데요, 문화PD 라면 쉬는 것도 그냥 쉬면 안 되죠.
저는 오늘 문화 빅데이터 플랫폼을 이용해서 집 근처 문화 생활을 즐겨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은 평소에 빅데이터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빅데이터의 사전적 의미를 찾아보자면 디지털 환경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로
그 규모가 방대하고 생성 주기로 짧고, 형태도 수치 데이터 뿐만 아니라 문자와 영상 데이터를 포함한 대규모 데이터를 말합니다.
빅 데이터 환경은 과거에 비해 데이터의 양이 폭증했다는 점과 함께 데이터의 종류도 다양해져 사람들의 행동은 물론 위치정보와 sns를 통해 생각과 의견까지 분석을 하고 예측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오늘 제가 소개시켜드릴 문화 빅데이터 플랫폼은 한국문화정보원이 운영하는 플랫폼으로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으로 구성된 데이터센터와 함께
도서, 체육 숙박, 레져, 음식 등 고품질의 문화 고품질의 문화분야 데이터를 개방하고 데이터 유통거래 생태계를 조성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오늘 완벽한 문화 생활을 즐기기 위해 이 플랫폼을 사용하면서 어떻게 사용하는지 그리고 제가 문화 생활을 어떻게 하는지 영상으로 담아 볼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