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한국과 일본의 교육 문화를 알아보고 이에 대해 비교하는 강연회가 열렸다
----------- 대 본 -------------------
지난 4일 쓰쿠바대학 황순희 교수의「한국과 일본의 교육과 스포츠 문화 비교」강연회가 열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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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순희 (쓰쿠바대학 교수)
오늘 (강의에서) 꼭 기억해 주셨으면 하는, 배워 가셨으면 하는 것을 말씀드리자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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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순희 (쓰쿠바대학 교수)
‘학교 교육’ 이라는 것은 한국과 일본 모두 지금 같은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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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순희 (쓰쿠바대학 교수)
그것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 그리고 그 문제는 역시 사회구조에 따라 다르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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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순희 (쓰쿠바대학 교수)
일본인의 (정신과) 육체를 만들어 나가는 것은 ‘특별 활동(부 활동)’ (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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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 교수는 이날 일본의 방과 후 특별 활동을 일컫는 ‘부 활동’ 에 대해 이야기하며 학창 시절의 부 활동에서 배운 경험이 이후 그 사람의 사회생활에도 영향을 미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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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불어 ‘학력’ 이라는 것이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는가에 대해 역설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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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이 가진 적성과 능력보다 학벌 자체에 집착하는 요즘의 사회 경향에 대해 비판적인 시각을 드러내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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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순희 (쓰쿠바대학 교수)
여러분은 초?중?고교 중에서 체벌을 가장 많이 행하는 곳이 어디라고 생각하십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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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 체벌과 집단따돌림 등의 학교 문제들에 대해 이야기하며 관객들의 의견을 묻고
이에 대해 답하는 등의 대화가 이루어졌다
//
황 교수는 연구를 통해 수집된 데이터를 통계화해 최근 학생들의 문화 유형을 크게 4가지로 분류하고, 각각이 가진 특성에 대해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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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불어 직접 학교에서 겪은 에피소드와 자신이 보고 느낀 요즘 학생들의 문화에 대해 이야기 하기도 했다
//
황 교수는 글로벌 마인드를 가지고 미국과 같은 서방세계 문화에 대해 학습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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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과 일본처럼 인접해 있는 이웃 나라가 서로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가에 대해서도 알 필요가 있음을 강조하며 이 날 강의를 마무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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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순희 (쓰쿠바대학 교수)
한국과 일본의 교육이 서로가 서로에게 무엇을 배워야하는가(를 생각해 봐야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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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순희 (쓰쿠바대학 교수)
학교 교육에서 예를 들면 집단 따돌림 문제라든지, 체벌이라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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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순희 (쓰쿠바대학 교수)
같은 현상이지만 사회구조가 다르기 때문에 해결하는 방법도 서로 다르다는 것 등을 중심으로 해서 사회학적으로 비교분석해서 말씀드렸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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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순희 (쓰쿠바대학 교수)
(일본 관객들이) 한국에 대한 이해를 좀 더 바르게 할 수 있도록 이야기했고
서로가 양쪽에서 자신들의 시스템을 더 발전시켜 나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말씀드렸어요
#BGM
New land-Youtube free audio?
----------- 대 본 -------------------
지난 4일 쓰쿠바대학 황순희 교수의「한국과 일본의 교육과 스포츠 문화 비교」강연회가 열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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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순희 (쓰쿠바대학 교수)
오늘 (강의에서) 꼭 기억해 주셨으면 하는, 배워 가셨으면 하는 것을 말씀드리자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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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순희 (쓰쿠바대학 교수)
‘학교 교육’ 이라는 것은 한국과 일본 모두 지금 같은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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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순희 (쓰쿠바대학 교수)
그것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 그리고 그 문제는 역시 사회구조에 따라 다르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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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순희 (쓰쿠바대학 교수)
일본인의 (정신과) 육체를 만들어 나가는 것은 ‘특별 활동(부 활동)’ (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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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 교수는 이날 일본의 방과 후 특별 활동을 일컫는 ‘부 활동’ 에 대해 이야기하며 학창 시절의 부 활동에서 배운 경험이 이후 그 사람의 사회생활에도 영향을 미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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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불어 ‘학력’ 이라는 것이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는가에 대해 역설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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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이 가진 적성과 능력보다 학벌 자체에 집착하는 요즘의 사회 경향에 대해 비판적인 시각을 드러내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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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순희 (쓰쿠바대학 교수)
여러분은 초?중?고교 중에서 체벌을 가장 많이 행하는 곳이 어디라고 생각하십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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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 체벌과 집단따돌림 등의 학교 문제들에 대해 이야기하며 관객들의 의견을 묻고
이에 대해 답하는 등의 대화가 이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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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 교수는 연구를 통해 수집된 데이터를 통계화해 최근 학생들의 문화 유형을 크게 4가지로 분류하고, 각각이 가진 특성에 대해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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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불어 직접 학교에서 겪은 에피소드와 자신이 보고 느낀 요즘 학생들의 문화에 대해 이야기 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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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 교수는 글로벌 마인드를 가지고 미국과 같은 서방세계 문화에 대해 학습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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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과 일본처럼 인접해 있는 이웃 나라가 서로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가에 대해서도 알 필요가 있음을 강조하며 이 날 강의를 마무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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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순희 (쓰쿠바대학 교수)
한국과 일본의 교육이 서로가 서로에게 무엇을 배워야하는가(를 생각해 봐야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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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순희 (쓰쿠바대학 교수)
학교 교육에서 예를 들면 집단 따돌림 문제라든지, 체벌이라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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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순희 (쓰쿠바대학 교수)
같은 현상이지만 사회구조가 다르기 때문에 해결하는 방법도 서로 다르다는 것 등을 중심으로 해서 사회학적으로 비교분석해서 말씀드렸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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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순희 (쓰쿠바대학 교수)
(일본 관객들이) 한국에 대한 이해를 좀 더 바르게 할 수 있도록 이야기했고
서로가 양쪽에서 자신들의 시스템을 더 발전시켜 나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말씀드렸어요
#BG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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