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잘 알려지지 않은 도시 봉화, 숨겨진 도시 봉화의 아름다운 자연을 찾아 함께 떠나보자
가을이 되면 노랗게 물든 낙엽이 어지러이 떨어진다.
봉화에서 가장 가을을 느낄 수 있는 곳을 찾자면 이곳 백두대간 수목원을 꼽을 수 있다.
커다란 다리가 맞아주는 입구 길을 지나면 붉은 꽃밭과 허수아비가 우리를 또 맞아준다.
수목원이 꽤 크기 때문에 트램을 이용하는 걸 추천한다.
백두대간 수목원은 백두대간 및 고산 지역의 다양한 식물 자원을 수집하여 시민들에게 즐거움과 행복을 전달하기 위해 조성되었다.
축구장 6개 크기의 호랑이 숲을 포함 아시아 최대규모이자 전 세계에서 두 번째 규모로 큰 엄청난 크기를 자랑한다.
종착역인 단풍식물원을 지나 나무 숲길을 걷다보면 암석원이 나온다. 암석원을 지나면 호랑이 숲이 나온다.
백두대간 수목원의 호랑이 숲은 동물원과 달리 넓은 지역을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도록 하여 동물 복지 향상에 신경을 썼다. 그래서 이곳에서 누워있는 호랑이만 보다 가는 사람이 대부분이다.
캠핑장계의 5성급 호텔이라 불리는 청옥산 자연휴양림
영주 – 태백 간 국도변에 위치한 이곳은, 80여종에 달하는 침활엽수가 서식하는 전국 최고의 숲을 자랑한다.
차를 타고 달리는 길 곳곳에서 봉화의 가을을 듬뿍 느낄 수 있다.
이곳의 또 다른 매력은 바로 산막지구에 위치한 숲속의 집 캐빈이다.
차를 타고 캠핑장을 지나 안쪽으로 들어가면 6채의 독특한 캐빈을 만날 수 있다.
각자가 각자의 개성을 지니고 있어 어디에 묵어도 후회가 없다.
비용도 저렴하기 때문에 꼭 한번 들려보는 걸 추천한다.
봉화의 가을과 아름다운 자연을 만날 수 있었던 이번 시간, 또다시 만날 봉화의 시간이 기다려진다.
1. who-we-once-were by vic-davi Artlist
2. mornin-pancakes by the-delegates Art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