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영화, 게임 등 영상 콘텐츠의 생동감을 한층 더해주는 소리.
다양한 도구와 신체를 사용해서 실제보다 더 실제 같은 소리를 만들어내는 직업이 있다.
바로 ‘폴리 아티스트’.
폴리 아티스트를 찾아 NC소프트의 사운드 던전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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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사: 영상에서 총을 겨눌 때 같은 경우는
자막: 영상에서 총을 겨눌 때 같은 경우는
대사: 문고리 같은 걸로 소리를 내요
자막: 문고리 같은 걸로 소리를 내요
Title: NC SOFT SOUND DUNGEON, FOLEY ARTIST
대사: 안녕하세요, 저는 NC소프트 사운드 센터에서
자막: 안녕하세요, 저는 NC소프트 사운드 센터에서
대사: 소리를 만들고 있는 폴리 아티스트 박준오입니다
자막: 소리를 만들고 있는 폴리 아티스트 박준오입니다
대사: 폴리 아티스트란 주변에 있는 여러 사물들을 이용해서
자막: 폴리 아티스트란 주변에 있는 여러 사물들을 이용해서
대사: 소리를 만들어내는 사람인데요
자막: 소리를 만들어내는 사람인데요
대사: 영상에 따라 그림에 맞게 감정을 표현하거나
자막: 영상에 따라 그림에 맞게 감정을 표현하거나
대사: 포인트를 만드는 일을 하는 사람을 폴리 아티스트라고 합니다
자막: 포인트를 만드는 일을 하는 사람을 폴리 아티스트라고 합니다
대사: 게임 같은 경우는 실제 존재하지 않는 여러 생명체,
자막: 게임 같은 경우는 실제 존재하지 않는 여러 생명체,
대사: 여러 몬스터
자막: 여러 몬스터(의 소리를 만듭니다)
대사: 이런 소리들을 가지고
자막: 이런 소리들을 가지고
대사: 전갈이나 몬스터들이 공격하는
자막: 전갈이나 몬스터들이 공격하는(효과음을 만들거나)
대사: 아니면 눈으로 본 적 없었던 마법 스킬
자막: 아니면 눈으로 본 적 없었던 마법 스킬
대사: 이런 것들을 상상을 먼저 하고
자막: 이런 것들을 먼저 상상하고
대사: 어울리는 재질들을 찾고
자막: 그와 어울리는 재질들을 찾는
대사: 그런 과정들을 많이 하게 되는데요
자막: 그런 과정들을 많이 겪게 되는데요
대사: 게임과 영화의 가장 큰 차이점이 그 부분이 아닐까
자막: 게임과 영화의 가장 큰 차이점이 그 부분이 아닐까
대사: 특별히 어떤 몇 가지만으로 소리를 만드는 건 아니라서
자막: 특별히 어떤 몇 가지 재료만으로 소리를 만드는 건 아니라서
대사: 정말 다양한 물건들을 항상 다 가지고, 소장하고 있거든요
자막: 정말 다양한 물건들을 항상 소장하고 있거든요
대사: 고물상이나 아니면 이런 곳에 가서 직접 만져보고 들어보고
자막: 고물상 같은 곳에 가서 직접 만져보고 들어보고
대사: 필요할 수 있을 것 같애, 이런 것들은 따로 모아서
자막: 필요할 것 같은 것들은 따로 모으거나
대사: 아니면 원룸 단지들 같은 데 보면
자막: 또는 원룸 단지에서
대사: 버려놓은 쓰레기들 중에
자막: 버려놓은 쓰레기들 중에
대사: '어 필요한 것 같은데?'라고 생각되는 게 있으면
자막: '어 필요한 것 같은데?'라고 생각되는 게 있으면
대사: 또 주워오기도 하고
자막: 또 주워오기도 하고
대사: 게임만 전문적으로 하고 있는 사람은 사실
자막: 게임만 전문적으로 하고 있는 폴리 아티스트는 사실
대사: 저희 말고는 아직 없는 상황이고요
자막: 저희 말고는 아직 없는 상황이고요
대사: 영화까지 해서 그런 분들까지 다 합치면
자막: 영화업계에서 활동하시는 분들까지 다 합치면
대사: 열몇 분들이 계시는 것 같고요
자막: (국내 폴리 아티스트는) 열몇 분 정도 계시는 것 같고요
대사: 교육 과정이 특별히 있지도 않고
자막: (폴리 아티스트가) 교육 과정이 특별히 있지도 않고
대사: 대부분 도제식으로 전수되어 오는 일들이 많기 때문에
자막: 대부분 도제식으로 전수되어 오는 일들이 많기 때문에
대사: 한 명이 되게 오래 일하는
자막: 보통 한 명이 오래 일하게 되는 것이
대사: 그런 부분이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자막: (국내 폴리 아티스트의) 현실입니다
대사: 실제 저희가 만드는 이런 소리들을 영상에 입히고
자막: 실제로 저희가 만드는 이런 소리들을 영상에 입히는데
대사: 그 영상을 굉장히 인상 깊게, 즐겁게 봐주시면
자막: 그 영상을 (여러분이) 굉장히 인상 깊게, 즐겁게 봐주시면
대사: 그거 자체가 저희는 되게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자막: 그 자체가 저희는 되게 즐겁게 일할 수 있는
대사: 하나의 원동력이 아닐까...
자막: 하나의 원동력이 아닐까...
자막: FOLEY ARTIST
BGM
1. iMovie: Adrenaline
2. YouTube 오디오 라이브러리: Scratch_the_Itch
다양한 도구와 신체를 사용해서 실제보다 더 실제 같은 소리를 만들어내는 직업이 있다.
바로 ‘폴리 아티스트’.
폴리 아티스트를 찾아 NC소프트의 사운드 던전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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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사: 영상에서 총을 겨눌 때 같은 경우는
자막: 영상에서 총을 겨눌 때 같은 경우는
대사: 문고리 같은 걸로 소리를 내요
자막: 문고리 같은 걸로 소리를 내요
Title: NC SOFT SOUND DUNGEON, FOLEY ARTIST
대사: 안녕하세요, 저는 NC소프트 사운드 센터에서
자막: 안녕하세요, 저는 NC소프트 사운드 센터에서
대사: 소리를 만들고 있는 폴리 아티스트 박준오입니다
자막: 소리를 만들고 있는 폴리 아티스트 박준오입니다
대사: 폴리 아티스트란 주변에 있는 여러 사물들을 이용해서
자막: 폴리 아티스트란 주변에 있는 여러 사물들을 이용해서
대사: 소리를 만들어내는 사람인데요
자막: 소리를 만들어내는 사람인데요
대사: 영상에 따라 그림에 맞게 감정을 표현하거나
자막: 영상에 따라 그림에 맞게 감정을 표현하거나
대사: 포인트를 만드는 일을 하는 사람을 폴리 아티스트라고 합니다
자막: 포인트를 만드는 일을 하는 사람을 폴리 아티스트라고 합니다
대사: 게임 같은 경우는 실제 존재하지 않는 여러 생명체,
자막: 게임 같은 경우는 실제 존재하지 않는 여러 생명체,
대사: 여러 몬스터
자막: 여러 몬스터(의 소리를 만듭니다)
대사: 이런 소리들을 가지고
자막: 이런 소리들을 가지고
대사: 전갈이나 몬스터들이 공격하는
자막: 전갈이나 몬스터들이 공격하는(효과음을 만들거나)
대사: 아니면 눈으로 본 적 없었던 마법 스킬
자막: 아니면 눈으로 본 적 없었던 마법 스킬
대사: 이런 것들을 상상을 먼저 하고
자막: 이런 것들을 먼저 상상하고
대사: 어울리는 재질들을 찾고
자막: 그와 어울리는 재질들을 찾는
대사: 그런 과정들을 많이 하게 되는데요
자막: 그런 과정들을 많이 겪게 되는데요
대사: 게임과 영화의 가장 큰 차이점이 그 부분이 아닐까
자막: 게임과 영화의 가장 큰 차이점이 그 부분이 아닐까
대사: 특별히 어떤 몇 가지만으로 소리를 만드는 건 아니라서
자막: 특별히 어떤 몇 가지 재료만으로 소리를 만드는 건 아니라서
대사: 정말 다양한 물건들을 항상 다 가지고, 소장하고 있거든요
자막: 정말 다양한 물건들을 항상 소장하고 있거든요
대사: 고물상이나 아니면 이런 곳에 가서 직접 만져보고 들어보고
자막: 고물상 같은 곳에 가서 직접 만져보고 들어보고
대사: 필요할 수 있을 것 같애, 이런 것들은 따로 모아서
자막: 필요할 것 같은 것들은 따로 모으거나
대사: 아니면 원룸 단지들 같은 데 보면
자막: 또는 원룸 단지에서
대사: 버려놓은 쓰레기들 중에
자막: 버려놓은 쓰레기들 중에
대사: '어 필요한 것 같은데?'라고 생각되는 게 있으면
자막: '어 필요한 것 같은데?'라고 생각되는 게 있으면
대사: 또 주워오기도 하고
자막: 또 주워오기도 하고
대사: 게임만 전문적으로 하고 있는 사람은 사실
자막: 게임만 전문적으로 하고 있는 폴리 아티스트는 사실
대사: 저희 말고는 아직 없는 상황이고요
자막: 저희 말고는 아직 없는 상황이고요
대사: 영화까지 해서 그런 분들까지 다 합치면
자막: 영화업계에서 활동하시는 분들까지 다 합치면
대사: 열몇 분들이 계시는 것 같고요
자막: (국내 폴리 아티스트는) 열몇 분 정도 계시는 것 같고요
대사: 교육 과정이 특별히 있지도 않고
자막: (폴리 아티스트가) 교육 과정이 특별히 있지도 않고
대사: 대부분 도제식으로 전수되어 오는 일들이 많기 때문에
자막: 대부분 도제식으로 전수되어 오는 일들이 많기 때문에
대사: 한 명이 되게 오래 일하는
자막: 보통 한 명이 오래 일하게 되는 것이
대사: 그런 부분이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자막: (국내 폴리 아티스트의) 현실입니다
대사: 실제 저희가 만드는 이런 소리들을 영상에 입히고
자막: 실제로 저희가 만드는 이런 소리들을 영상에 입히는데
대사: 그 영상을 굉장히 인상 깊게, 즐겁게 봐주시면
자막: 그 영상을 (여러분이) 굉장히 인상 깊게, 즐겁게 봐주시면
대사: 그거 자체가 저희는 되게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자막: 그 자체가 저희는 되게 즐겁게 일할 수 있는
대사: 하나의 원동력이 아닐까...
자막: 하나의 원동력이 아닐까...
자막: FOLEY ARTIST
BGM
1. iMovie: Adrenaline
2. YouTube 오디오 라이브러리: Scratch_the_I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