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영상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문화예술
  • 일본 도쿄

[도쿄/해외문화PD] 드라마 오리지널 사운드 코리아 with 평창

제작
이정화
재생시간
2:34
등록일
2017-09-07

드라마 오리지널 사운드 코리아 2017 with 평창


[내레이션]

지난 8월 27일 일본 도쿄 나카노선플라자에서 주일한국문화원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함께 한국 드라마 OST 콘서트 ‘드라마 오리지널 사운드 코리아 2017 with 평창’을 개최하였습니다.

한국의 드라마와 드라마에 삽입된 OST를 함께 소개하는 이번 행사는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며 올해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주제로 올림픽이 열리는 강원도에서 촬영된 드라마의 OST를 중심으로 무대가 꾸며졌습니다. 린, 김태우, 정준일, 멜로디데이 등 4개 팀이 참가했으며, <푸른 바다의 전설> OST에 참여한 일본 작곡가 요시마타 료(吉良)가 특별게스트로 출연하였습니다.


[인터뷰] 김태우

- 케이팝이나 케이드라마 문화교류를 활발하게 통해서 많은 한일관계들이 와해될 수 있는, 좋게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이 공연을 통해서요.


[내레이션]

이 날 한류 팬과 콘텐츠업계 관계자 등 2,0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고 아티스트들의 수준 높은 공연으로 객석을 꽉 채운 콘서트장의 열기가 매우 뜨거웠습니다.

공연 중에는 강원도홍보대사이기도 한 행사 사회자 후루야 마사유키씨가 2018 평창올림픽 마스코트인 수호랑, 반다비와 함께 직접 강원도에 대해 소개하는 등 강원도의 매력을 알리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행사 말미에는 모든 아티스트들이 객석으로 이동해 팬들에게 수호랑, 반다비 인형을 전달하는 깜짝이벤트로 행사장의 분위기는 최고조로 달했습니다.

또한 행사장 내에는 평창올림픽을 홍보하는 부스 및 포토존을 운영해 평창올림픽 성공을 기원하는 다양한 홍보 활동이 펼쳐졌습니다.

‘드라마 오리지널 사운드 코리아'는 드라마의 OST라는 색다른 소재를 통해 한국의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하고 이를 통해 한류의 발전을 도모하고 양국의 문화교류를 촉진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한국 드라마 및 K-Pop 팬들의 열렬한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한류 팬들이 즐길 수 있는 행사를 다양하게 개최할 예정입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도쿄/해외문화PD] 드라마 오리지널 사운드 코리아 with 평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