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2016년 6월 3일, 대구 서문시장의 야시장이 개장되었다. 대구에서만 즐길 수 있는 먹거리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품판매부스, 건축물을 시각적 아름다움과 함께 정보를 전달하는 매개물로 사용한 미디어 파사드, 멋진 거리공연 등 다양한 문화가 함께 공존하는 서문시장의 야시장 문화를 보여주는 영상을 기획한다.
내레이션 >
대구광역시 최대의 재래시장인 서문시장은 대구장이라고 불리던 조선시대부터 강경장, 평양장과 더불어 3대 시장으로 발전하여 현재까지 이어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오래된 전기 시설들로 인해 2005년 12월 30일에는 2지구에서 발생한 큰 화재로 대부분이 잿더미가 되고 말았는데요. 이러한 아픔을 딛고 최근 2016년 6월 3일, 대구 서문시장의 야시장이 개장되었습니다.
야시장은 서문시장 건어물 상가편 도로에 위치하며, 시간은 저녁 7시반 부터 저녁 12시까지 연중무휴입니다.
서문시장 야시장에는 다양한 문화들이 공존하고 있는데요.
먼저 건물 외벽에 LED 조명을 비춰 영상을 표현하는 기법인 미디어파사드와
야시장의 활기찬 분위기를 한껏 올려주는 멋진 거리 공연 또한 볼거리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드라이플라워, 스카프, 초상화 등 15개의 다양한 상품판매부스에서 마음에 드는 물건들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야시장에서 빼놓을 수 없는 먹거리! 65개의 부스들로 2000원부터 7000원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맛있는 음식들을 맛 볼 수 있습니다.
서문시장 주변 관광지를 둘러보시고 저녁에 출출한 배를 달래러 즐길거리 가득한 야시장 투어 한번 가보시는건 어떨까요?
BGM >
Locally_Sourced
Walk_In_The_Park
Spring_In_My_Step
Hik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