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영상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문화예술
  • 스페인

[주스페인한국문화원] 깊이 있는 문화교류 '문화 간의 대화'

제작
이혜인
재생시간
1:54
등록일
2016-06-28

주스페인한국문화원에서는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한국과 스페인, 양국의 문화에 대해 깊이 교류하고자 '문화간의 대화'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대본--------------------------------------

 

제목 : 깊이 있는 문화교류 문화 간의 대화


내레이션
>

주스페인한국문화원에서는 문학, 영화, 사진 등 다방면에서 양국의 문화에 대해 깊이있는 이야기를 나누어보고자 '문화간의 대화프로젝트를 3월부터 6월까지 진행하였습니다.


내레이션
>

먼저, 3월부터 5월까지 스페인어로 번역, 출간된 한국의 소설들을 읽고 토론해보는 한국문학독서회를 진행하였습니다.


내레이션
>

, 특별히 '김영하작가를 초청하여, 그의 문단 데뷔작 나는 나를 파괴할 권리가 있다를 함께 읽어보고, 깊게 이야기 나눠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BG>
김영하 작가의 책 낭송

나는 이미 여러차례 그 그림을 모사해 보았다. 가장 어려운 부분은 마라의 표정이다. 내가 그린 마라는 너무 편안해 보여서 문제다. 다비드의 마라에게선 불의의 기습을 당한 젊은 혁명가의 억울함도, 세상 번뇌에서 벗어난 자의 후련함도 보이지 않는다.


내레이션
>

독서회 이외에도 4월부터 6월까지 진행된 정기 영화 상영회에선 똥파리’, 거인, 10분 등 한국 사회의 과거와 현재, 그 이면까지 들여다볼 수 있는 한국 영화 여섯 편을 만나 보았습니다.


내레이션
>

뿐만 아니라 상영회 이 후 이어진 토론을 통해 영화에 대한 소감과, 궁금증을 나눠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나레이션
>

또한 6월 한달 간 '자연의 시간으로라는 주제로 한국의 대표 사진작가 배병우 작가의 작품들 과 포토북을 전시하고 그의 사진 인생에 대한 간담회를 개최하였습니다.


BG>
배병우 작가 간담회

저는 일생동안, 스무 살 때부터 사진을 찍었는데요.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자연이고 하나는 건축인데요.


내레이션
>

3권의 책과 6편의영화, 13권의 포토북과 함께한‘'문화간의대화’' 프로젝트를 통해 서로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주스페인한국문화원] 깊이 있는 문화교류 '문화 간의 대화'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