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특명! 살아남아라 인디게임
'인디게임'을 아시나요?
인디게임은 자본에 구애받지 않고 개발자가 만들고 싶은 대로 자유롭게 만드는 게임인데요,
인디게임 개발자들의 이야기를 PLAY 해봅시다! START!
------------------대본-----------------
현장음 > 뭐 재밌는 게임 없나?
살아남아라 인디게임?
이거 한 번 해볼까?
제목: 특명! 살아남아라 인디게임
내레이션 > 인디게임은 자본에 의해 좌지우지 되지 않고, 개발자가 만들고 싶은 대로 자유롭게 만드는 게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디게임 개발자인 당신은 계속해서 시간과 돈에 시달릴 것입니다. 이러한 난관을 극복하고 멋진 인디게임을 완성해보세요.
현장음 > 아~ 게임을 만드는 게임! 참신하네.. 한 번 시작해 봅시다!
내레이션 > 뭐야 이거 갑자기 왜죽어?
나 돈 계속 먹었는데?
내레이션 > 돈은 중요합니다! 돈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마음의 여유를 잃어 처음에 만들고자 했던 게임을 만들기 어렵습니다.
현장음 > 하... 돈이 줄줄 새는구먼 아주 그냥!!
내레이션 > 이게 보니까, 돈이랑 시간이 중요하네.. 빨리 아이템 다 모아야겠다!
내레이션 > 또 뭐야 이거???
과로사?
내레이션 > 과로사 했습니다. 너무 많은 일을 한꺼번에 하려고 하지 마세요. 당신의 건강은 무엇보다도 소중합니다!
현장음 > 하... 많이 먹었다고 죽은 거야? 무슨 개복치도 아니고...
내레이션 > 과로사... 그래 다시 한 번 해보자!
내레이션 > 오, 뭐 템이라도 주나?
인터뷰 (자기소개) > 저희는 1506호라는 게임 회사구요, 저는 개발을 담당하고 있고, 또 남편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쪽은 아내와 디자이너를 담당하고 있죠.
인터뷰. >
질문. 본인이 생각하는 인디게임의 성공과 성공을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요?
답변. 박성필 / ‘모바일 게임 <대리의 전설> 제작자’
내가 이 게임을 만들고 또 다음 게임을 만들 수 있느냐. 포기하지 않고 다음 게임에 한 번 더 도전을 한다면 지금까지는 실패하지 않은 거잖아요. 다음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는 자신감이 가장 중요해요. (내가 만든 게임을) 대기업에서 만든 게임에 견주었을 때 그래픽은 떨어지고, 콘텐츠 양은 적고, 컨트롤은 안 좋을지 몰라도 그 게임보다 재밌게 만들 수 있다는 자신감이 중요한 거 같아요.
인터뷰. >
질문. 유저들의 피드백은 게임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답변. 박성필 / ‘모바일 게임 <대리의 전설> 제작자’
피드백이 정말 큰 영향을 주죠.. 저 같은 경우는 사용자가 이런 피드백을 주면 그냥 그렇게 고쳐버려요. 저는 한 사람이 감동하는 게 되게 재밌거든요. 그만큼 유저들의 피드백은 정말 지대한 영향을 끼쳐요. 아예 게임을 바꿔놓을 수도 있어요.
내레이션 > 오 득템!!! 이게 뭐야, 캡틴아메리카도 아니고
내레이션 > 이제 끝났나?
왜 어두워져??? 왜 그래 갑자기!!
내레이션 > 어어어, 안 돼 안 돼!
아니 왜 이렇게 불만이 많아~~~!
이걸 언제 다 피드백 하냐...
받아!!
현장음 > 별점을 달라고?
두 개 주지!
사용된 BGM
1. 8bit Dungeon Level - Video Classica / Kevin MacLeod
2. Half Bit / Kevin MacLeod
3. Itty Bitty 8 Bit / Kevin MacLeod
4. 8-Bit March / Twin Musicom
5. 8bit Dungeon Boss - Video Classica / Kevin MacLeo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