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그림이 미술 작품이 된다면?
아이가 그림을 그리고, 색감을 정하면 그 그림으로 인형이나 쿠션 등 작품을 만드는 쥬트(ZUT!)를 소개합니다.
?
사용된 BGM
1. Bike Rides - YuTube Audio Library
2. Old MacDonald (Instrumental) - YuTube Audio Library
3. Rainy Day Games - YuTube Audio Library
??
-------------------- 대본----------------------
제목 : 아이들의 낙서, 미술 작품이 되다!
내레이션> 아이들이 또 낙서를 하고 있네요. 이 낙서들을 어쩐담.
현장음> 선생님 오늘 우리는 각자 이걸로 인형 만들거야.
자막> ! ! ! ...인형?
제목: 아이의 낙서, 미술작품이 되다!
자막> 연지우 /7살 개구쟁이 아가씨 / "그림그리는 거 좋아요!"
자막> 김태윤 /7살 과묵한 남자 /"......"
자막> 위연재 /7살 좋아하는 것 :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트리 그리고 싶어요"
나레이션> 낙서를 좋아하는 아이들. 어디에 온걸까요? 아이들의 낙서가 작품이 되는 쥬트.
자막> ZUT! : 아이가 그린 그림에 천을 덧대고 솜을 넣어 쿠션이나 인형을 만드는 미술체험
나레이션> 연재와 태윤이 그리고 지우는 오늘 어떤친구와 함께 집으로 돌아가게 될까요?
자막> 1교시: 그림그리기
현장음> 선생님: 안녕하세요
현장음> 아이들: 안녕하세요
현장음> 선생님: 오늘 선생님이 그림그릴 천을 나눠줄테니까
천천히 생각해보면서 그림을 그리면 돼 알겠지?
자막> 끄덕
인터뷰>
질문. 아이가 어떤걸 느끼길 기대하는지?
답변. 이수진/ 연재 어머니
그림을 그려서 그 평면으로 그려진거에 솜을 넣고 천을 덧대고해서 어떤 형태가 만들어지는 거기 때문에 창의적인 감성
이 발달하고 더불어 솜일던가 패브릭과 함께 아이들에게 따뜻한 감성을 느끼게 해줄 수 있을 것 같아요.
자막> 그림그리기 : 주제에 맞춰서 각자 천에 그림을 그려요. 오늘의 주제는 '좋아하는 것 그리기'
자막> 열심 열심
현장음>
지우: 뭐그려?/태윤:.../지우: 도깨비?/태윤:...
자막>시무룩
현장음> 선생님: 도깨비같지 않은 도깨비~
자막>부끄러워요~
자막> 나도 그릴거야!
자막> 슥슥
자막>그림완성!
자막> 2교시 천덧대기
현장음> 선생님: 필요한 천 잘라서 가져오면 선생님이 꼬매줄게.
자막> 천덧대기: 그림에 꾸며주고 싶은 천 조각을 덧대고 선생님과 함께 재봉틀로 꿰매요.
자막> 그림에 덧댈 천을 직접 골라 오리는 아이들
자막> 싹둑싹둑
자막> 벌써 다 오린 지우
자막> 천을 덧대고
현장음>지우:읏차/선생님: 좋아!
자막> 재봉틀 버튼도 직접 누르는
자막> 예쁜 꽃무늬 천조각까지 덧댄 지우
자막> 한편 / 뒷판을 만들 천을 고르는 연재 / 주저 없이 천을 고르는 연재
현장음> 선생님~ 골랐어?
자막> 골랐어요~
자막> 드르르르~ / 천 덧대기 : 인형의 뒷판이 될 천도 골라서 재봉틀로 꿰매요.
자막> 연재는 천 덧대기 모두 완성!
현장음> 태윤:...인형처럼 / 선생님: 인형처럼 하고싶지?
자막> 쿠션일지 인형일지 직접 정하고
자막> 태윤도 천 덧대기 완성!
자막> 이윽고 지우도 완성!
자막> 3교시 솜넣기
현장음> 선생님: 솜 책상에 올려놓고 써~
자막> 네~
자막> 솜 넣기/ 완성된 모양에 폭신하게 솜을 넣어주고, 재봉틀로 꿰매요.
자막>쏙쏙 / 쏙쏙 솜을 집어넣고 / 마지막으로 박음질을 하면/ 완성!
인터뷰>
질문. 아이에게 ZUT!는 어떤 영향이?
답변. 허수영/ 지우어머니
(지우가) 약간 활동적이고 차분하지가 못한데 이게 좀 앉아서 천으로 덧대고하는 정적인 활동이잖아요. 애가 이거 하고나면 확실히 태도가 차분해지는 게 있어요. 그런게 좋은 것 같아요.
나레이션> 직접 만든 인형을 가지고 노는 아이들. 참 즐거워보이죠?
오늘 연재와 태윤이 그리고 지우는 새 친구들과 함께 집으로 돌아갔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