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기획의도]
서울에 더 이상 새로운 곳은 없다. 밥을 먹고 영화를 보고 카페에 가는 데이트도 지쳤다. 그렇다면 문화도시 인천에서 데이트를 하는 것은 어떨까?
모태솔로 출신의 찌질한 남자, 동익은 연애가 하고 싶다. 그리고 우연히 PC게임을 하게 된다. PC게임의 정체는 바로 미소녀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 게임 속 여자 친구를 만족시키기 위해서 한정된 돈으로 만족스러운 인천 데이트를 해야 한다.
즉, 연애시뮬레이션 게임의 형식을 빌린 이 이야기를 통해 인천 중구에 있는 관광명소를 소개하고자 한다.
-----------------------------------------------------------------------------
[대본]
동익 : 인천 어디 갈만한 데가 있나?
동익 : 데이트는 어디든 고급 레스토랑이 짱이지!
동익 : 3만원으로 어디 갈 데가 있나? 자동 듀토리얼!
여친 : 여기 뭐가 있기에, 여기까지 오라고 해?
동익 : 와 예쁘다!
여친 : 일단 너의 선택을 믿겠어! 가보자!
[자막]
인천 차이나 타운 (인천 중구 북성동)
1883년 인천항이 개항된 이후 중국인들이 모여 살면서 중국의 독특한 문화가 형성된 곳.
우리나라의 개항 역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볼거리와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여친 : 여기 생각보다 재미있다! 여기가 홍예문이래! 여기 영화에서 본 것 같아! 저기 자유공원으로도 가보자!
[자막]
홍예문 (인천 중구 송학동)
1908년에 화강암으로 축조된 아치형 터널, 인천광역시의 유형문화재 제 49호.
자유공원 (인천 중구 송학동)
인천 앞바다와 인천항, 인천시내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응봉산에 조성된 우리나라 최초의 서구식 공원. 터가 넓고 숲이 울창해 산책하기 알맞다. 매년 4월이면 자유공원으로 오르는 길은 벚꽃으로 만발한다.
여친 : 배고파! 뭐라도 먹자!
[자막]
신포국제시장 (인천 중구 신포동)
인천 최초의 근대적 상설 시장이자 100여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인천의 대표 시장.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으며, 특히 닭강정으로 유명하다.
여친 : 술 한 잔 할까?
[자막]
동인천 삼치거리 (인천 중구 전동)
40여 년 전 한 노부부가 연탄 불로 삼치를 구워 파는 것으로 유래. 2002년 음식 특화거리로 선정. 비교적 싼 가격과 특유의 분위기로 인기가 많다. 가게 별로 소스의 맛이 다르다는 것이 특징.
동익 : 저는 만화를 좋아해요. 나루토, 원피스 뭐 이런 거 즐겨보구요. 만화가 진짜 재밌는 것 같아요.
소개팅녀 : 저는 여행 좋아해요.
동익 : 그럼 우리... 인천 갈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