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2015년 5월 8일 LA 한국 문화원 전시실에서 21회 현대 미술 공모전 전시 및 오프닝 행사가 있었습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한인 작가들의 활약이 두드러져 더욱 의미가 있었습니다.
-----------------------------------------
자막)
작품 모습 및 작가 이름
장소 : LA 한국문화원 (Korean Cultural Center, LA)
타이틀) THE 21ST JURIED EXHIBITION : CONTEMPORARY ARTS ‘CULTURAL CONVERSATIONS’
(21회 현대미술 공모전 선정 작가 그룹전 : 문화적 담론)
자막) 지난 5월 8일, LA한국문화원은 2015 현대미술 공모전 선정 작가 그룹전 ‘Cultural Conversations’
오프닝 행사와 시상식을 주관했다. 이 공모 전시는 1993년에 처음 시작되어, 지지자들의 후원과 미국 전역의 아티스트들의 열정을 통해 성장해왔다.
인터뷰)
- Victoria Jang / 1위 입상자
다들 아시다시피 모든 사람들은 상을 받길 원하지만 받고나면 굉장히 겸손해집니다.
저 역시도 굉장히 놀랐고 영예로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 Laurel Shear / 2위 입상자
정말 감사드린다. 이런 공모전에서 상을 받을 수 있어서 즐거웠다.
자막) 이 전시에서 모든 아티스트들은 문화적 배경, 관심, 경험과 상관없이 작품을 만들고자 하는 열정을 공유하였다.
인터뷰)
Dave Bailey / Art Center College of Design 교수
이 그림들의 놀라운 표현력과 유머러스함이 좋습니다. 저 작품은 시각적으로 재밌는 구성을 갖고 있고 재료들과 즐겁게 노는 기분이 듭니다. 이 모든 작품들이 아름답게 전시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참 행복합니다.
김영산 / LA한국문화원 원장
아시다시피 문화는 일방적으로 ‘우리 것이 좋다.’라고 하는 것보다 교류할 때 의의가 있습니다.
미국 현지 주류 화단과 우리 문화원과 서로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