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로고

  •  > 전통문양3D도움 > 문양반영 객체
  • 24560_귀면문막새(1048)
  • 카테고리

    문양반영 객체

    설명

    문화포털 https://www.culture.go.kr/tradition/traditionalDesignPatternView.do?seq=1048&did=24560&reffer=shape&sType=00&sWord=1048에서 확인할 수 있는 디자인문양을 기반으로 제작한 에셋입니다. 알파맵 및 해당 문양을 활용하여 제작한 수막새기와를 다운로드 받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  FBX MAYA PNG Substance painter

  • 이전 다음

도깨비의 얼굴을 표현하였다.  '山(산)'자 모양의 면에 여러 가지의 꼬임과 흐름으로 기하학적인 문양을 만들었다. 유려한 선을 활용하여 표현한 눈은 좌우대칭을 이루며, 입은 사각형 모양으로 단순하게 표현하였다.
도깨비의 얼굴에서 특징적인 눈이나 입, 뿔 등을 중심으로 무서운 표정을 돋보이게 표현하였다. 곡선을 활용하여 장식적 요소를 강조하였으며, 좌우 대칭을 이루게 하여 안정감을 준다.
도깨비[귀신] 문양은 신이 갖고 있는 힘으로 천재지변이나 전쟁·전염병·기근 등의 재앙을 물리치고자 하는 토속신앙에 기원을 두고 있다. ≪삼국유사≫의 <비형설화(鼻荊說話)>는 도깨비의 초인간적 능력을 잘 나타내는 것으로, 문헌에 기록된 최초의 도깨비 이야기이다. 이 문양은 일상의 평안과 복을 기원하고, 나쁜 것이나 악한 기운을 물리치는 벽사(辟邪)의 의미를 담아 고분‧궁궐‧사원 등의 건축물에 쓰인 기와나 문고리, 혹은 제사용 도구 등 여러 기물에 많이 장식되었다.

다운로드가 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