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전 현판의 테두리에 장식된 박쥐 문양을 활용한 디자인이다. 박쥐의 몸체는 면과 선을 조화롭게 사용해주었고 박쥐의 아래 부분에는 좌우대칭 구도를 이루는 기하학문양을 넣어 신비로운 이미지를 부여했다.
박쥐는 일찍부터 복(福)의 상징으로 여겨졌는데, 이는 박쥐의 한자표기인 '편복(蝙蝠)'의 '복(蝠)'이 '복(福)'과 음이 같았기 때문으로 보인다. 박쥐 두 마리를 그린 문양은 쌍복(雙蝠)을 의미하고, 복(福)과 수(壽)자를 가운데 두고 박쥐 네 마리가 둘러싼 모양은 오복(五福)을 뜻한다. 여성의 의복이나 장신구에 박쥐 문양의 장식을 넣거나 베갯모에 박쥐를 수놓기도 하였는데, 이는 박쥐의 강한 생명력과 번식력에 의미를 부여하여 다산(多産)과 복을 기원했기 때문이다. 덩굴문이나 卍자문과 곁들인 문양은 만대에 이르도록 장수하며 복을 받으라는 의미이며, 기와나 굴뚝, 난간 등에 박쥐 문양을 새기는 것은 '복(福)' 자를 써넣는 것과 같은 효과가 있다고 여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