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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북아역사재단_조스틴 하드-개마 무사(아래쪽 부분)
흉노, 선비, 유연, 돌궐 등을 거쳐 몽골 제국에 이르기까지 유목민들이 차례로 제국을 건설하면서 주변 지역 문화 발전에 기여한 경험을 간직한 역사의 무대인 몽골고비알타이 지역의 바위그림. 한국 선사 및 고대문화의 계통성을 연구하는 의미 있는 형상들을 채록할 수 있는 주요한 자료이다.
동북아역사재단_후렝 우주르 하단 올-뿔이 셋 달린 산양(후렝 우주르 하단 올 13구역 30암면 부분)
중앙아시아라는 보다 넓은 공간속에서 한반도를 비롯한 주변 지역의 선사문화를 조망하고 한국 민족 문화의 계통성을 파악할 수 있는 자료. 암각화는 세계의 모든 지역에서 살필 수 있는 가장 보편적인 선사 및 고대의 문화현상이며, 이 속에서 시대와 민족 그리고 지역의 차이에 따라서 바뀌어온 문화상들을 비교 연구할 수 있다.
동북아역사재단_차츠인 에레크의 암각화-사슴2-1
동북아역사재단_도게 바르이-부분 2
러시아의 하카스코-미누신스크 분지와 투바공화국 내의 바위그림. 우리의 선사 및 고대문화와 직간접적으로 관련이 있는 지역의 바위그림을 통해서 한국 민족문화의 기원을 계통을 파악할 수 있는 주요한 자료이다.
동북아역사재단_후렝 우주르 하단 올-사람과 산양(후렝 우주르 하단 올 10구역 13암면)
동북아역사재단_움느드울-기마상과 동물들
동북아역사재단_우스튜 사르골-우스튜 사르골 주암면 2
동북아역사재단_조라그트 하드-동물들(조라그트 하드 2암면 윗부분)
동북아역사재단_후렝 우주르 하단 올-사슴(후렝 우주르 하단 올 4구역 20암면 부분)
동북아역사재단_이쉬깅 톨고이-멧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