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디지털 영상
한국문화정보원과 문화PD가 전달하는 문화 디지털 현장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문화 디지털 분야 전문가 인터뷰와 생생한 현장을 영상으로 전달합니다#국립산악박물관 #고산체험실 #VR체험
국내 유일 고산의 환경을 체험할 수 있는 고산체험실과
VR로 알프스 산맥을 등반하는 스릴을 느낄 수 있는 곳 !
우리나라 산악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국립산악박물관에 다녀왔습니다~
-----------------
오늘 제가 온 곳은 국립산악박물관입니다.
국립산악박물관에서 오늘 제가 체험해볼 거는 높은 산을 올라볼 수 있는 VR체험 기기가 있다고 해서 와봤구요, 그리고 또 국내에 하나밖에 없는 고산체험실이 있다고 하거든요.
그래서 오늘 고산체험실이랑 VR기기 두가지 체험해보고
산악박물관에 어떤 산악의 역사가 숨겨져 있는지를 찾아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고산체험실에 도착을 했구요,어떤 체험이 기다리고 있을까 긴장이 되는데요.
이런 저의 긴장을 풀어주는 건 바로 입장 전 교육입니다.
강사님께서 정말 열띤 교육을 진행해주셔서 완전 유쾌한 시간이었어요.
고산체험실 앞에는 정말 여러 가지 숫자들이 있었는데요,
중요한 건 산소농도가 고산환경에 맞게 구현되어 있다는 것이었어요.
여기 산소농도 보이시죠?
이렇게 생긴 기기를 손가락에 차고 들어가게 되는데요.
산소포화도가 72이하로 내려오면 즉시 고산체험실을 나와야한다고 해요
그리고 각 고산체험실은 삼천미터와 오천미터로 나누어져 있었습니다.
네. 안녕하세요 선생님
오늘 저희가 국립산악박물관 고산체험실에 왔는데요~
이분은 누구신지 ~ 한번 보시는 분들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네 안녕하십니까
저는 국립산악박물관 체험교육팀장 이명희입니다.
고산체험실은 삼천미터와 오천미터의 방을 만들어놓고 저산소, 저온도의 시설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5분 안에 삼천미터와 오천미터의 고산 환경을 체험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공간입니다.
처음에 오셨을 때는 막 움직이는 체험이나 만들기를 하는 체험이 아니기 때문에 내가 뭐하고 있지? 이렇게 하세요. 그런데 나가실 때는 내가 5분안에 삼천미터와 오천미터를 다녀오는 신기록을 세웠다고 이러면서 즐겁게 체험하시고 가시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이어서는 브이알 기기 체험을 해봤습니다. 와 제가 살면서 이렇게 높은 곳까지 올라와볼 수 있을까요? 생생하기도 하고 또 무섭기도 하고 정말 신기했어요.
이 VR기기 소개는 알프스 산맥에 있는 아이거 북벽을 오르실 수가 있습니다. 우리가 실제로 가볼 수 없는 공간이기 떄문에 아이거 북벽의 스릴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찾아가는 박물관 사업의 일환으로 옆에 있는 속초시립박물관과 협업해서 9월부터 11월까지 매월 첫째주 토요일, 일요일 이렇게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가 고산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산악강국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습니다. 여기에 오시면 산악 역사와 문화 다 알아보실 수 있고 전국에서 유일한 공간인 고산체험도 해보실 수 있고 자유롭게 클라이밍도 체험하실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곳곳에 요소요소마다 있으니까 여러분들이 오셔서 어 어디에 뭐가있지? 한번 찾아보시면서 박물관을 한번 탐험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입장부터 체험까지 모두 무료입니다. 입장부터 체험까지 모두 무료인 국립산악박물관 강원도 속초에 너무 좋은 자리에 있습니다. 여러분 함께 오셔가지고 가족들끼리 친구들끼리 오셔가지고 많은 체험, 즐거운 경험 하고가시길 바랄게요. 안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