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공연/전시

  • 연극
  • 문화공간예술텃밭, 공연창작집단뛰다
  • 14세 이상

초승달

공연기간
2017-05-25~2017-05-27 (종료)
공연시간
평일 오후 7시 / 주말 오후 3시
공연가격
자율지불제
장소
강원 | 문화공간 예술텃밭
관람시간
60분
문의
0505-369-5369
공연장명
문화공간 예술텃밭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화천군 화천읍 노신로 274
전화번호
033-442-3881
 
 
상세주소
문화공간 예술텃밭
홈페이지
http://blog.naver.com/arttutbat
전시장의 다른전시로 장소명, 기간, 상세정보를 제공합니다.
장소명 기간 상세정보
주변관광지
관광지 위치 연락처
기획의도
청소년극 <초승달>은 어둠속 작은 빛을 상징하는 청소년의 마음을 달래주는 연극이다. 공연은 두 명의 배우, 영상, 인형으로 상징적인 무대를 구성한다. 두 배우의 밀도 있는 연기에 영상은 깊이를 더해주며 인형을 활용한 배우들의 변신은 극의 재미를 높여준다. 무대의 중앙 그리고 좌우에서 배우의 호흡과 함께 펼쳐지는 영상은 인물의 내면을 유쾌하게 표현하는 장치로, 인물과 대화를 주고받는 또 하나의 인격으로 활용하여 공연의 의도를 관객에게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초승달>은 청소년의 내면을 비추어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들을 비추는 거울이다.

연출의도
<초승달>은 아직 만월이 되지 못한 달을 담은 소녀의 죽음으로 시작되는 이야기이다. 이 죽음은 자살이지만 한 겹 들어가면 예견된 죽음이며, 강요된 죽음이다. 그리고 소녀를 죽음으로 이끌어간 사람들의 이야기이며, 소녀의 죽음을 그저 덤덤히 바라 본 나머지 우리에 대한 이야기이다. 소녀를 죽음으로 이끌었던 사연을 한겹, 한겹 벗기면 결국은 소녀를 바라보기만 했던 사람들과, 가까웠지만 끝내 소녀를 막지 못한 친구, 소녀를 죽음의 문턱으로 이끌어 낸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게 될 것이다. 만월이 되지 못한 소녀의 죽음이 아픔인 것처럼 다른 이들의 이야기 역시 우리를 아프게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줄거리
전학을 온 '오월'은 반 친구들에게 여러 가지 오해를 받게 되지만 이렇다 할 해명을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친구들 사이에서는 '오월'에 대한 오해가 쌓여가고, 급기야 진상규명 모임이 생기는 등 갈등은 극에 달합니다. 이 과정에서 '오월'은 자살을 선택하게 됩니다. '오월'이 죽음을 둘러싼 진실은 여러 갈래로 나뉩니다. 과연 진실은 무엇일까요?

출연진
김수아
최수진
임소현
김민형

스태프
작_ 공동창작
원안_ 최재영, 김민지
연출_ 최재영
드라마트루그_ 황혜란
음악감독·연주_ 김재훈
의상디자인_ 이진희
조명디자인_ 강정희
무대디자인·무대감독_ 김동영
조명오퍼_ 박동조
편집디자인_ 조동혁
프로듀서_ 김민후
기획_ 이수경
매니저_ 김숙경
홍보_ 이지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