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사이트맵

공연

전시 현대어린이책미술관 《작은 시민들》

개요
  • 10:00~19:00 (티켓발권마감 18시)
  • 전연령
기간
2018-11-14~2019-02-10 (종료)
시간
10:00~19:00 (티켓발권마감 18시)
장소
경기 현대어린이책미술관
주최
현대어린이책미술관
관람료
성인,아동 동일 6,000원
문의
031-5170-3700
현대어린이책미술관 《작은 시민들》

오늘, 다른 나라의 어린이들은 어떤 그림책을 보며 어떤 생각을 하며 지낼까요?
현대어린이책미술관 MOKA의 《작은 시민들(Little Citizens)》 전시는 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회(IBBY)가
추천하는 61개 나라를 대표하는 그림책과 세계적인 그림책 작가들의 원화와 작품을 한 자리에서 만납니다.

스위스에 위치한 국제아동청소년협의회(International Board on Books for Young People; IBBY)는
아동·청소년 문학으로 국제적 교류와 청소년 아동 문학을 알리는 것을 목적으로 한 비영리국제기구로
1953년에 처음 창설되었으며 전 세계에 75개의 회원국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IBBY는 2년에 한번씩 3년 이내 출간된 어린이 및 청소년 도서 중 글(Writing), 그림(Illustration), 번역(Translation)분야에서 각 나라를 대표하는 우수 도서를 선정합니다. 선정된 IBBY 어너리스트 어워드 컬렉션은 전 세계에 단 7세트로, 그 중 한 세트는 허락된 일부 국가를 순회하며 연구 및 전시로 활용됩니다.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은 국내 최초로 IBBY 어너리스트 어워드의 방한을 맞이하며 기획된 전시입니다.
2018 IBBY 어너리스트 원서 191권을 물론, 《작은 시민들》전의 기획의도와 돋보이게 할 세계적인
그림책 작가들의 원화 및 작업 과정을 선보입니다. 그림책은 IBBY의 61개 참여국, 50여개의
다른 언어의 장벽을 뛰어 넘어 우리 사회와 그 구성원들의 다양한 측면을 예술적인 감성과 표현으로 설명해줍니다.

《작은 시민들》전은 미래사회를 고민하고, 특히 어린이교육에 있어 중요하게 논의되는
‘세계시민교육(Global Citizenship Education)’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세계시민교육은 유네스코의 세계교육포럼의 교육의제로 선정되며, 2030년까지 전 세계가 노력하여 달성해야 할 교육 목표이자 개발 목표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국내에서도 지속적으로 세계시민교육에 대한 활발한 교육자들의 연구 및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현대어린이책미술관 MOKA는 이러한 세계시민교육의 의미를 IBBY 어너리스트 어워드 컬렉션의 우수 도서의 원화 및 그림을 통해 탐구해보고자 전시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작은 시민들(Little Citizens)》전을 11월 14일부터 2월 10일까지 현대어린이책미술관 전시실 1,2에서 개최합니다. 전시는 세상에 대해 이해하기, 다양성 존중하기, 창의적으로 해결하기 등 세계시민교육의 핵심 특성 세 가지와 작품과 관련된 활동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번 전시를 통해 어린이들이 세상에 대한 지식을 넓히고, 타인의 마음을 이해하는 감수성과 공감능력을 키워 창의적인 방법으로 더 나은 세계를 만들기 위해 행동하는 세계시민으로 자라나길 희망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기관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히보기
0
0

등록된 위치 정보가 없습니다.

탑으로 이동
컨텐츠 상단으로 이동

이벤트에 참여하시려면 로그인하셔야 합니다.
이동하시겠습니까?

이벤트 페이지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