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공감 문화영상 (문화예보)

문화영상 (문화예보)

문화예보 5월 둘째 주 본편
  • 제작 관리자
  • 재생시간 4:58초
  • 등록일 2017-05-10
  • 조회수 14,991
0

문화예보 5월 둘째 주 본편

태그 문화예보 주간예보 문화소식 이세라

상세내용더보기

문화예보 5월 둘째 주 본편

 

자막 : 주간문화예보

 

자막 : 문화예보관 이세라

내레이션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 주간의 유익한 문화체육관광 정보를 알려드리는 문화예보관 이세라입니다. 평소와 다름없는 일상도 연휴나 휴가 뒤에는 피로감이 더 느껴지곤 합니다. 이럴 땐 문화로 가볍게 일상탈출을 해보면 어떨까요? 문화 소식으로 가득한 주간 문화예보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자막 : 문화 구석구석

내레이션

전국의 문화체육관광정보를 알려드리는 문화 구석구석. 먼저 수도권입니다.

자막 : 수도권

자막 : 안숙선 명창과 함께하는 작은 창극 춘향

자막 : 국립국악원 우면당 / 512~ 517

자막 : 연극 가족

자막 : 명동예술극장 / 421~ 514

내레이션

국립국악원 우면당에서는 안숙선 명창과 함께하는 작은 창극 춘향, 명동예술극장에서는 연극 가족이 무대에 오릅니다.

 

자막 : 충청도

자막 : 2017년 인문학 콘서트 김성녀 나의 삶, 나의 무대, 나의 노래

자막 : 대전 예술의전당 /510

내레이션

대전 예술의전당에서는 인문학 콘서트 김성녀의 나의 삶, 나의 무대, 나의 노래가 있고,

 

자막 : 제주도

자막 : 제주항공우주박물관 기획전 ’Starman’

자막 : 제주 항공우주박물관 / 630일까지

내레이션

제주 항공우주박물관에서는 기획전 ‘Starman’이 전시중입니다.

 

자막 : 전라도

자막 : ‘한마음

자막 : 전북 수지미술관 / 34~528

자막 : 뮤지컬 청년 마켓 히어로

자막 : 광주 유스퀘어문화관 / 414~528

내레이션

전북 수지미술관에서는 한마음전이, 광주 유스퀘어문화관에서는 뮤지컬 청년 마켓 히어로공연이 열리고 있습니다.

 

자막 : 경상도

자막 : ‘판다지 메이커스 Fantasy Makers’

자막 : 대구 미술관 / 228~528

자막 : ‘2017 마티네콘서트 5월 유준상

자막 : 부산 영화의전당 / 59

내레이션

대구미술관에서는 판다지 메이커스가 전시중이고, 부산 영화의전당 5월 마티네콘서트는 유준상씨가 무대에 오릅니다.

 

자막 : 문화 현장

내레이션

각 지역의 한주간 공연, 전시, 축제, 스포츠를 살펴보는 문화 현장입니다.

 

자막 : 뮤지컬 밑바닥에서

자막 : 서울 학전블루 / 39~521

내레이션

대학로 창작뮤지컬 돌풍의 시초인 뮤지컬 밑바닥에서10년만에 돌아왔습니다. 러시아 대문호 막심 고리키의 희곡을 토대로 만든 이 공연은 탄탄하고 매력적인 스토리로 밑바닥 인생을 살아가는 다양한 사람들의 삶을 보여주는데요, 오늘날 우리 삶에도 많은 물음표를 던져주는 공연입니다.

 

자막 : 연극 장수상회

자막 : 춘천 문화예술회관 / 513

내레이션

까칠한 노신사와 다정한 꽃집여인과의 황혼 로맨스가 춘천을 찾습니다. 바로 춘천 문화예술회관에서 공연되는 연극 장수상회인데요, 노년에 벌어지는 설램 가득한 연애 스토리가 가족간의 사랑을 일깨워 줍니다.

 

자막 : 2017 숲속발레 거인의 정원

자막 : 부산 문화회관 / 512~513

내레이션

2017 숲속발레 거인의 정원공연이 부산 문화회관에서 있습니다. 이 발레극은 오스카와일드의 거인의 정원을 바탕으로 만들었다죠. 욕심많은 거인이 아이들을 통해 진정한 행복과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소중함을 돌아보게 됩니다.

 

자막 : 의정부음악극축제

자막 : 의정부 예술의전당 및 의정부 시내 일원 / 512~521

내레이션

의정부음악극축제가 512일부터 21일까지 펼쳐집니다. 이 축제는 국내 유일의 음악극 축제인데요, 국적과 세대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음악극 뿐 아니라, 워크숍, 음악극어워드, 관객과의 대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자막 : 문화 산책

자막 : 문화산책 : ‘비발디아노-거울의 도시오리지널 내한공연

내레이션

클래식공연 하면 늘 비슷비슷한 무대가 떠오르시나요? 이번엔 클래식 공연이 첨단기술을 만나 파격적인 변신을 했습니다. 바로 3D미디어 아트 클래식 콘서트 비발디아노-거울의 도시입니다. 17세기 바로크시대 천재 작곡로 꼽힌 비발디의 삶과 음악이 무대위에서 펼쳐집니다. 특히 3D 미디어 아트의 화려한 영상효과와 클래식의 만남이 관객들에게 새로운 시각과 청각의 경험을 하게 하는데요, 뿐만아니라 록, 일렉트릭사운드, 현대무용과 같은 다양한 장르의 퍼포먼스가 조화를 이루면서 클래식공연의 새로운 면모를 접할 수 있습니다.

자막 : ‘비발디아노-거울의 도시오리지널 내한공연

자막 : 세종문화회관 세종대극장 / 510~513

내레이션

비발디의 사계는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클래식으로 뽑히기도 했는데요, ‘비발디아노-거울의 도시와 함께 비발디의 음악을 눈과 귀로 즐겨보면 어떨까요?

 

매주 즐거운 문화체육관광소식으로 여러분을 찾는 주간 문화예보. 문화체육관광부 페이스북에서 페이지 좋아요를 눌러주시고, 이 영상댓글에 문화예보라고 남겨주십시오.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보내드립니다.

또한 문화포털 홈페이지에서 518일까지 진행하는 문화릴레이티켓 스탬프 이벤트에 대해서도 알려드립니다. 문화릴레이티켓이란 국립국악원, 국립극장, 예술의전당 같은 17개 국공립 공연시설에서 본 티켓으로 다른공연까지 할인을 받는 제도인데요, 헌티켓이 없어도 문화콕 앱을 다운받으시면 할인받으실수 있다고 합니다. 문화포털홈페이지에서 이벤트도 참여하시고, 앞으로도 할인된 가격으로 다양한 공연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삶은 새로 시작되는 만남의 연속이죠. 우리가 마주하는 문화들도 그런 특별한 인연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여러분의 일상에 행복한 만남과 인연들이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지금까지 주간문화예보에 이세라 였습니다.

 

자막 : 주간문화예보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문화예보 5월 둘째 주 본편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제4유형 마크 - 출처 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공감댓글

댓글쓰기 (0 / 140)

전체 0

관련기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