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문화산업
  • 터키

[터키/해외문화PD] Bursa 세종학당 한국문화의 날 행사

제작
윤나은
재생시간
2:24
등록일
2018-06-20
과거 오스만제국의 수도였던Bursa는Ankara에서 버스로5시간이 걸리는 도시입니다.


지난512Bursa세종학당에서 한국문화의 날을 맞아한국문화의 날행사를 개최했습니다.


한국 문화를 소개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구성된 이번 행사는 부르사 울르다으대학교 메테젠기즈 문화센터에서 열렸습니다.


행사의 시작으로한국영화가 상영되었습니다.


행사참가자들은 영화<집으로>를 통해 한국영화를 관람하고
김밥,부침개,절편과 송편 등 다양한 한국음식을 먹어보는 다과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어서 주터키한국문화원 조동우 원장의 한-터 관계 강연이 시작되었습니다.


한국과 터키가 가지고 있는 비슷한 문화 소개를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고,양국의 돈독한 관계를 잘 알게 해주는 유익한 강연이 되었습니다.


소고를 치면서 아름다운 한국전통춤선을 보여줍니다.
앙카라 세종학당 한국무용강사의 소고춤과 창작무용 공연이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꽃 봉오리가 피고,파도가 출렁이며 화려한 부채춤 공연이 펼쳐집니다.
두 달 동안 열심히 배운 주터키한국문화원 한국무용강좌 수강생들의 부채춤 공연이 끝나자 박수소리가 끊이질 않습니다.


색동저고리를 입은 어린이,단아한 한복은 입은 학생 그리고 예쁜 남녀 한 쌍까지
다채로운 한복의 모습을 보여주는 한복패션쇼가 열렸습니다.


부르사 세종학당 학생들의 한복패션쇼가 끝나고bursa지역 태권도 수강생들의 단체 공연이 시작됩니다.


태권도 시범과 새천년건강체조까지 절도있는 멋진 공연으로 행사의 막을 내렸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터키/해외문화PD] Bursa 세종학당 한국문화의 날 행사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