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문화산업
  • 경기

하남에서 뭐하남 - 유니온파크

제작
홍윤주
재생시간
2:35
등록일
2017-01-25

제목 : (하남에서 뭐하남?) 하남 유니온 파크

 

내레이션 > 사람들이 휴식을 취하고, 운동도 하고, 산책을 하기도하는 이곳은 바로 하남시 미사대로의 유니온파크입니다. 동시에 세계 최초로 지하에 폐기물 처리 시설과 하수처리시설을 함께 설치한 신개념 환경기초시설이기도 합니다.

 

자막 . 유니온 파크

계 최초로 지하에 폐기물 처리 시설과 하수처리시설을 함께 설치한 환경기초시설로, 지상에는 주민을 위한 문화공간을 갖추고 있다.

 

내레이션 > 지하 25m에는 하수처리시설, 음식물 자원화시설, 재활용품 선별시설, 생활폐기물 소각시설을 두고 있습니다.

 

자막 . 하수처리시설

음식물 자원화시설

재활용품 선별시설

생활폐기물 소각시설

 

인터뷰. > 이성규 / 하남시환경기초시설 관리소장님

(유니온 파크는) 하남시환경기초시설만의 역할을 하는 것이 아니라 공원, 전망대, 체육관 등 시민들을 위한 문화생활 역할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유니온 타워 입구에 실시간으로 환경오염물질을 알 수 있는 전광판을 설치하여 시민들에게 신괴를 주고 있습니다.

 

내레이션 > 유니온 타워는 환경기초시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공간을 갖추고 있어 주민친화시설로서도 탄생했습니다. 지상에는 축구장, 테니스장 등 7개의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체육시설이 갖추어져 있고, 여름이면 놀이터가 물놀이장으로 변하기도 하면서 시민들에게 인기만점입니다.

 

자막 . 하남 유니온 파크 내 체육시설은 하남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탁구, 배드민턴, 테니스, 풋살, 족구, 농구, 게이트볼을 즐길 수 있다. 여름이면 놀이터가 어린이를 위한 물놀이장으로 변하기도 한다.

 

내레이션 > 또한 105m의 전망대는 바로 앞 미사리 강변과 청정하남의 경관을 한눈에 내다볼 수 있습니다. 특히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하남의 밤은 더욱 아름답습니다.

 

자막 . 유니온 타워 전망대

이용시간: 매주 화요일~일요일 9:00 ~ 21:00

*매주 월요일, 명절은 휴관일

 

인터뷰 > 전은정 / 시민

여기(유니온 파크)가 환경기초시설인데도 하남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어서 좋고, 문화생활도 즐길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인터뷰 > 정용선 / 시민

오수처리시설이나 하수 종말 처리장 등에 가면 냄새도 많이 나고, 다니기 어려운 곳이 많이 있어요. 그런데 보시다시피 여기(유니온 파크)는 환경도 굉장히 좋고, 심지어 밤에 운동할 수 있게 라이트도 있어요. 이런 시설들이 잘 갖추어져 있어서 참 좋은 것 같습니다.

 

내레이션 >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곳, 하남 유니온타워. 이번 주말은 이곳에서 휴식을 취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하남에서 뭐하남 - 유니온파크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