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문화산업
  • 브라질 상파울루

평창동계올림픽 이동형홍보관(K-food x 김치버스)

제작
문화포털
재생시간
2:13
등록일
2016-08-21

평창동계올림픽 이동형 홍보관(김치버스)

 

설명) 무언가를 맛있게 먹고 있는 브라질 사람들

오늘은 음식으로 2018평창올림픽과 한국을 알리는 김치버스 ‘류시형’씨를 만나보았습니다.

 

자막) 저희가 인제 올림픽 기간에는 리우데자네이루에서 그리고 올림픽이 끝나면 남미 전역을 돌면서 평창 동계올림픽이 다음 올림픽이잖아요? 그래서 한국에 대해서도 알리고 평창 동계올림픽에 대해서도 알리고 평창이 어디에 있는지 어떤 것을 하는지 다 음식으로 알리면서 소통하려고 이런 프로젝트를 하고 있습니다.

 

자막) 불고기랑 김치랑 양파초 저림을 해서 한식 스타일의 버거를 할 거고요 김치전, 오징어 넣고 김치전할 거고 돼지김치 제육 두루치기처럼 할 예정입니다. 

 

자막) 아니요, 한 번도 안 먹어봤어요.

약간 매운 것 같은데 적당히 매워요. 그리고 맛있는 것 같아요. 별로 돼지고기 같지 않아요. 그리고 아직도 이 채소가 무엇인지 밝히는 중이에요. 근데 모르겠네요.

 

자막) 한국 음식 정말 맛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한 번도 안 먹어봤는데 정말 괜찮았어요. 놀라운 맛이에요!

 

 

자막) 이거는 사실 제가 원래 그전부터 해왔던 김치버스 프로젝트를 계속 해왔거든요. 외국에서 한국 음식을 통해서 한국 문화도 알리고 한국 음식문화도 알리고 또 한국을 알리는 근데 이번에 평창동계올림픽 조직 위원회에서 연락이 와서 음식을 통해서 평창도 홍보하고 한국도 알리는 일을 하고 싶다 해서 저도 그것에 맞춰서 기획을 했죠

 

 

 

설명) 브라질 리우 마라카낭 주경기장, 인근에서 열린 푸드트럭 축제에 3일 동안 참여한 평창동계올림픽 이동형 홍보관은 8월 14일을 끝으로 성공적으로 끝마쳤습니다.

 

 

설명) 2018 평창동계올림픽 이동형 홍보관은 리우 올림픽 기간뿐만 아니라 남아메리카 전역을 돌며 한국의 음식과 평창동계올림픽을 알릴 것입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평창동계올림픽 이동형홍보관(K-food x 김치버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