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체육
  • 광주

천혜의 아름다운 섬 제주, 자전거로 달리다

제작
추영우
재생시간
5:10
등록일
2016-06-07
천혜의 아름다운섬 제주에 새롭게 자전거길이 완공되었다!
2015년에 개통된 제주환상자전거길을 소개하고 정부가 운영중인 자전거길 인증시스템을 소개하고자한다.
-------------------------------------------------------------------------------------------------------------
제목 : 천혜의 아름다운 섬 제주, 자전거로 달리다
제주도가 가지고 있는 좋은 풍경들과 자연들이 굉장히 인상적이고 좋았습니다. 그리고 중간 중간에 자전거를 타고 돌아다니다 보니까 어려움들이나 힘든 것들이 있지만 그 것 조차도 매우 설레는 여행이었던 것 같습니다.

내레이션
이곳은 바로 용두암자전거길 인증센터
지금부터 제주도 바다를 끼고 자전거여행을 시작할 텐데요
국토종주수첩이 필요합니다!
자막
자전거여행에서 반드시 필요한 종주수첩! 자전거길에 위치한 유인인증센터에서 구매할 수 있다.
1개의 수첩으로 국토종주, 4대강종주, 수계종주, 모두 이용 가능하며 제주환상자전거길 유인인증센터는 용두암 바로 옆에 위치해 있다.
내레이션
용두암인증 센터 좌측 10m 지점 제주관광안내센터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자막
인증순서
수첩구입, 스탬프날인, 종주확인, 스티커수령
내레이션
먼저 수첩을 구매한 후 자전거길을 따라 설치되어있는 인증부스에서 도장을 찍고 완주 후 종주스티커를 부여받으면 됩니다. .
내레이션
그럼 제주도환상자전거길, 지금 바로 출발해볼까요
자막 다락쉼터
내레이션
용두암인증센터에서 약 21km 떨어진 다락쉼터인증센터입니다
이곳에서 도장을 이렇게 찍어주면 끝
내레이션
10개의 인증부스가 설치된 제주도자전거길은 인증부스마다 평균거리 23km, 약 1시간~1시간30분마다 인증센터가 설치되어있습니다.
자막
제주도는 유네스코가 인증하는 자연과학분야 3관왕을 달성한 지역으로 교통량이 적은 해안도로와 일주 도로 등을 최대한 활용하여 자전거길이 조성되어있어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다.

내레이션
제주도 바닷가를 따라 달리다보면 해녀들을 만날 수 있는데요. 이렇게 싱싱한 소라를 건져 바로 한입
?바로 이런 게 자전거여행의 묘미입니다.
자막
만약? 종주수첩을 구매하지 못했다면
인증부스 앞에서 자신의 얼굴과 함께 사진을 찍어도 인정!
내레이션
만약 종주수첩을 구매하지 못했다면 인증부스 앞에서 자신의 얼굴과 함께 인증샷도 인정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자막
제주도는 게스트하우스가 많고 저렴해 숙박은 해결하기 쉽다.
텐트를 휴대하여 해수욕장에서 야영도 가능
내레이션
그렇다면 숙박은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제주도에는 게스트하우스가 많아 저렴하게 숙박이 가능하고 해수욕장과 캠핑장이 많아 텐트치고 잠을 잘 수 있습니다.
자막 성산일출봉
자막 성세기해변
자막
자전거길은 김녕성세기해변, 함덕서우봉해션, 표선해변 등 아름다운 해변과 쇠소깍, 성산일출봉, 송악산 등 제주도가 자랑하는 수많은 관광명소 등을 경유한다.
자막
234km의 아름다운 제주도 자전거길을 완주했다면 수첩을 구매했던 유인인증센터에서 종주확인을 받는다! 인증이 완료 후 제주환상자전거길 스티커와 함께 헬멧스티커를 받으면 제주환상자전거길 종주 끝~!
내레이션
234km를 달리고 제주 관광안내센터로 가서 인증을 받고 스티커를 받으면 제주환상자전거길 종주가 끝이 납니다.
인터뷰
제주도가 가지고 있는 좋은 풍경들과 자연들이 굉장히 인상적이고 좋았습니다. 그리고 중간 중간에 자전거를 타고 돌아다니다 보니까 어려움들이나 힘든 것들이 있지만 그 것 조차도 매우 설레는 여행이었던 것 같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천혜의 아름다운 섬 제주, 자전거로 달리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