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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 문화PD가 제작한 쉽고 재미있는 문화영상을 즐겨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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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3
[문화PD] 문화PD, 활동 마무리 기념 Q&A!!!
21기 문화 PD!! 11월 말 6회차 영상 제작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각각의 PD님을 인터뷰하고 제작한 릴레이 인터뷰! 전라 2팀의 종진님을 인터뷰해 보았습니다:) [대본] 안녕하세요. 저는 문화피디 22개의 김민종제입니다. 저는 뮤직비디오나 광고 등 영상을 만드는 현장에서 촬영이나 미술등의 스태프로 일을 하고 있고요. 요즘에는 영화를 만드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예전부터 하고 싶었던 활동이었어요. 문화피디는 대학생 때 알게 되었는데요. 직접 콘텐츠를 만들고 또 전문가들이 봐주시고 피드백하고 자기만의 개성 있는 영상을 만들 수 있는 대외활동으로 알고 있어가지고 예전부터 관심이 있었고 최근에 공고를 보고 지원을 했던 것 같습니다. 사실 대학생 때는 떨어지긴 했는데 조금 정비를 다시 하고 지원을 하니까 감사하게도 빚게 된 것 같습니다. 제작과정 중에서 기억에 남는 스토리는 되게 완치만요. 아무래도 각 회차마다 친구나 가족이 도와준 것들이 가장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제 영상의 상당수가 제가 직접 등장을 하거든요. 그러다 보니까 직접 저를 찍어줄 사람들이 필요했고 대체로 이 저 의 지인들이 나서서 저를 찍어졌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제 1회차 한 고등학교 후배와 대학교 후배가 찍어 줬고요. 4회차 같은 경우는 저희 어머니께서 직접 절 찍어주셨습니다. 그래서 그런데 조금 프로페셔널한 부분들은 좀 부족할 수 있겠지만 그만큼 손때 묻은 영상, 그리고 또 정감 가는 영상들을 뽑아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들과 작업을 하면서 사전에 가서 문화 신기술들을 직접 같이 체험을 해보기도 하고, 또 촬영을 앞두고 촬영이 끝나고 식사도 하고 다양한 이야기를 하면서 좋은 추억들을 쌓았던 것들이 가장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가장 소개하고 싶은 신기술은 3차로 찍은 문화재청 에 맞는 쓰리디 문화유산 입니다. 쓰리디 문화유산은 문화재청에서 디지털 스캐닝이라는 신기술을 통해서 쓰리디 모델링과 그리고 영상 등을 뽑아내는 건데요. 제가 직접 가서 체크를 해봤지만 상당수가 되게 비슷한 부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대개 유용할 것 같고요. 게임 을 만들거나 그렸고 또 영상을 만들거나 모션그래픽을 하거나 이런 분들 그리고 또 문화재에 대해서 서에 관심이 많고 연구를 해보고 싶은 분들한테는 되게 흡사한 부분들이 많아서 되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심지어 다 국민들한테 다 열려있는 서비스 되고 무료로 받을 수 있는 파일들이어서 많은 분들이 알고 활용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한가지 더 있다면 제가 지금 5의 차로 편집 중에 있는 드론축구영상입니다. 드론축구가 한국에서 처음으로 만들어졌는데, 사람들이 드론축구를 드러낸 봤어도 어떤 방식으로 경기가 운영이 되고 어떻게 접근할 수 있는지, 그리고 한국에서 어떻게 만들어졌는지에 대해서 잘 모르시더라고요. 그래서 이 부분들을 좀 알면 좋을 것 같아서 이 신기술도 대해 소개하고 싶은 기술 중의 하나입니다. 문화비리는 뭔가 되게 창의적인 분들한테 추천드릴 것 같아요. 왜냐면 보통은 관공서나 공공기관에서 이제 영상을 만들거나 기자활동 같은 것을 하다보면 되게 제약사 한 것 제안상이 되게 많은 경우가 많거든요. 그런데 문화정보화에서는 문화비리 같은 경우는 오히려 되게 창의적인 것을 독려해 주시고 권장할 수 있는 부분들이 되게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이제 더 좋은 전문가분들한테도 도움을 받아서 좋은 영상들을 만들 수가 있고 색깔 있는 자기만의 영상을 곧 지원금을 통해서 만들 수 있는 기회여서 창의적인 분들한테도 추천을 해 드리고 싶고요. 그리고 또 추가로 했다면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싶으신 분들도 되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뭐가 있을까요? 뭐 제가 쓰는 장비가 그렇게 많진 않은데 그 중에서 가장 소개하고 싶은 장비는 지금 제가 몸에 차고 있는 와이어리스 장비입니다. 이거는 로데사에서 만든 와이어리스 권하는 제품인데요. 목소리가 되게 잘 잡히고 가볍고 활용도가 되게 높 높은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이제 문화피디영상을 만들다보면 인터뷰 영상도 많고 움직이면서 찍는 영상들이 되게 많기 때문에 이렇게 와이어리스의 제품이 되게 필수적인데 제가 쓰고 있는 이 제품을 가장 추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인터뷰를 하니까 되게 낯선해요. 되게 떨리고. 그래서 제 답변에 되게 동의 많이 될지 모르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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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4
[문화PD] 게더타운을 활용한 문화피디팀 활동
대현자의 미션으로 대마왕을 물리치기 위해 문화PD 서울2팀 멤버들을 찾는 여행을 담았다. 한 팀이 되기 위해 각 자 미션을 수행하며 대마왕을 물리치기 위한 최종 팀원이 된다. [대본] 선희 : 어명이 떨어졌어 마음을 물리치려면 혼자서는 어렵겠는걸 최고의 문화 PD도 뽑고 마왕을 물리치기 위해서는 팀을 꾸려야 돼! 친구들을 찾아서 함께 물리쳐야겠어!! 선희: 먼저 전사 태훈이를 만나러 가볼까 이동중 선희: 태훈아 안녕 대현자의 어명이 떨어졌어 같이 마을을 물리치고 최고의 문화 PD를 뽑아보자 태훈: OK! 좋았어! 마왕은 평화로운 우리 세상을 위협하잖아! 그런 녀석을 가만 놔둘 때 없지! 선희: 좋아 태훈아 같은 팀이 되려면 이 미션을 통과해야 돼 첫번째 미션은 문화 PD를 하면서 가장 인상 깊었던 회차는 어떤 편이야? 태훈: 어 난 아무래도 3회차 영상이었던 거 같아 비대면으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서 너무 좋았고, 무엇보다도 내가 정말 애정하는 국립중앙박물관의 이야기할 수가 있어서 너무 행복했어 선희: 와~~ 진짜 행복했겠다. 그러면 반대로 가장 힘들었던 점은? 태훈: 나는 다른 것보다도 갑자기 독감과 코로나가 걸렸던게 정말 힘들었던 순간이었던 것 같아 우리는 카메라를 들고 촬영을 다녀야 되잖아. 그런데 몸에서 열이 나고 코도 막히고 기침까지 하고 이렇게 3박자가 어우러지니깐 정신을 못 차리겠더라고. 정말 문화피디는 체력관리가 중요함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된 거 같아. 선희 : 맞아 나도이 부분은 정말 공감에 체력 관리를 못해서 촬영 끝날 때마다 매번 녹초가 됐었거든 그러면 이제 마지막 미션이야 다음에도 이번 팀이 같은 팀이 돼서 문화 PD 작업을 한다면 어떤 걸 하고 싶어? 태훈: 나는 전국에 있는 유적지나 역사공간 있잖아. 그런데로 우리가 다 같이 여행가서 함께 기획하고 촬영하는 시간을 가지면 너무 좋겠어. 너무 멋지지 않을까? 우리가 다 같이 만드는 역사 여행! 선희: 말만 들어도 너무 재밌겠는걸 다음에 같은 팀이 된다면 꼭 역사여행콘텐츠를 만들러 가보자! 대단해! 내 동료가 되라! 우리 힘을 합쳐 마왕을 물리치자 태훈: 근데 우리만으로는 좀 부족한 거 같아. 마법사인 태준이도 부르자. 여기로 가면 태준이가 있을 것 같아~~! 같이 이동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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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5
[문화PD] 문화PD가 문화PD를 만나다! [원성호PD 편]
안녕하세요 문화 충청팀 원성호 PD입니다. 충청팀의 또 다른 PD님이신 문지혜 PD님과 함께 메타버스 어플리케이션 이프랜드 에서 만나 문화PD를 마무리 하는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그 동안의 여정, 못 다한 말 등을 함께 보시죠! [대본] 안녕하세요, 충청팀의 문지혜 PD입니다. 저는 이프랜드 맵에서 충청팀의 다른 피디님이신 원성호 PD님을 만나봤습니다. 인사해보실까요?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문화 PD, 충청팀의 원성호 PD이고요 마지막을 알리면서 시청자 여러분 앞에 이렇게 서게 되었습니다. 포트폴리오를 쌓는다는 마음가짐과, 새로운 도전을 해야겠다는 생각이었어요. 저는 주로 영화 촬영과 광고 촬영을 하고 있는데. 주변 동기들이나 지인들 보면 또 유튜버로서 성공하신 분들도 계시고. (그래서) 어 나도... 내가 이거 할 줄 아는데 왜 이런 대외활동을 안 하고 있었을까 (라고 생각했습니다.) (문화PD로써) 제가 생각했던 이상향에 비슷하게 편집했던 건 4회차였어요. 이렇게 카메라 앞에 서서 뭐 할 거고 제가 직접 액션을 취하면서 이것도 체험해보고, 이런저런 대화도 해보고 하는. 일단, 소속감이 생깁니다. 저희가 공식 소속이 한국문화정보원 소속 영상기자단이잖아요. 섭외가 어려웠던 곳에서 섭외가 됐어요. 저한테는 이게 제일 큰 장점이라고 해도 좋을 정도로 문화 PD를 하면서 첫 인사 전화부터 거절당하진 않는다는. 그 장점이 있습니다. 확실히 첫 세팅 시간이 많이 힘들었어요. 혼자 하니까 기획도 내가 해야하지 컨펌도 내가 받아야 하지. 전화도 내가 돌려야지 전 날 장비도 내가 챙겨야 하지. 가가지고, 이것도 하고, 저것도 하고 하니까 그 소요되는 시간들이 많이 힘들었고요. 문화 PD를 꿈꾸시는 예비 PD 여러분! 아 내가 과연 이걸 잘할 수 있을까... 혹은 아... 문화 PD가 좋은 활동인지 아닌지 잘 모르겠어. 라고 고민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여러분께선 앞으로 6개월간 여섯 편의 영상을 만들며 성장하고 발전하는 자신을 만날 수 있습니다. 예비 PD 여러분. 고민하지 말고, 일단 지원하십시오. 감사합니다. 저는 문화 PD의 원성호 PD였고요. 한국문화정보원과 저희 문화 PD, 그리고 앞으로 지원하실 수많은 문화 PD 여러분도 사랑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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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6
[문화PD] 문화PD가 나에게 도움이 된 과정들
문화PD 21기가 마무리되었습니다. 시청자 분들에게 문화포털은 어떤 채널이었나요? 저는 제작 과정을 통해 다양한 디지털 신기술과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알아갔는데요. 다른 문화PD님은 어떠실까 궁금했습니다. 문화PD 김태윤님의 인터뷰를 통해 의의를 알아보겠습니다 [대본] 안녕하세요, 경기 문화PD 김민기입니다. 오늘은 특별한 손님이 찾아왔습니다. 같이 경기 문화PD로 활동하고 계신 분인데요. 다른 PD님은 어떻게 영상을 제작할까?에서 시작된 PD초대석, 김태윤PD님 모셨습니다! 안녕하세요. 문화PD 21기로 함께한 김태윤이라고 합니다. 2023년 하반기에 활동하면서 드디어 마지막 인터뷰 영상까지 제작하게 됐네요. 인터뷰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거두절미하고 질문 들어가겠습니다! 인상적이었던 장면의 제작과정이 있나요? 저는 가장 애정을 쏟았던 게 2회차 에피소드였는데요 터치 수원이라는 관광 어플을 소개하려고 직접 수원 화성행궁까지 다녀왔거든요. 사실 행궁을 예전부터 좀 가야지 가야지 생각만 하고 있다가 한 번도 못 갔는데 촬영 컨셉을 모바일 어플로 핫플을 즐겨보자로 준비해서 촬영을 핑계로 짧게나마 핫플 투어처럼 했고요. 그래서 더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1회차 하고 나서 다른 PD님들의 영상을 보니까 다들 실력이 너무 뛰어나신 거예요. 그에 비해서 저는 영상을 제대로 시작한 지 얼마 안 됐기 때문에 많이 서툴렀어요. 그때 조금 자극을 받아서 아, 2회차는 제대로 해봐야겠다하는 마음으로 임했습니다. 그래서 2회차는 영상 제작 과정 거치면서 진짜 많이 배웠어요. 수원시청 전화해서 허가도 받고 직접 몸으로 부딪히며 만든 영상이라서 시간도 제일 오래 걸렸고요. 여러모로 고생스러웠죠. 그래도 2회차 들어가기 직전에 문화PD 쪽에서 이 영상 기획에 대한 교육 세션을 준비해주셨어요. 그 교육에 참석하고 나서, 기획 단계에서부터 새로운 것을 시도해볼 용기를 얻었던 것 같습니다. 2회차 영상은 핫플의 역사로 가닥을 잡아서 디지털 신기술과 행궁에 얽힌 한국사를 엮은 내용이었습니다. 제가 역사를 좋아하기도 하고 단순히 기술에 대한 설명만 하는 것보다는 조금 더 흥미롭게 다가갈 수 있을까 생각했거든요. 다행히도 기대했던 만큼 영상이 잘 나왔고 정말 많이 배웠고 나중에는 매니저님도 격려해주셔서 굉장히 뿌듯했습니다. 태윤님의 열정이 돋보이는 이야기였는데요, 혹시 가장 소개하고 싶은 디지털 신기술이 무엇인가요? 저는 3회차 때 다루었던 경기도박물관의 온라인 전시를 소개하고 싶어요. 경기도박물관의 상설전시를 인터넷에서 거의 똑같이 즐길 수 있는 기술입니다. 박물관 같은 곳을 가면 참 좋지만 또 시간도 없고 막상 가려니 멀고 그런 경우가 많잖아요? 온라인 전시는 어디에서든 접속만 하면 박물관 입장에서부터 안에 유물 관람까지 마치 현장에 방문한 것처럼 그대로 재현되어 있어서 아주 실감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시 역시 주요 유물에는 설명도 다 적혀있으니 자료가 필요하거나 할 때에도 직접 유물들을 보면서 믿을 만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는 3D 모델링이 따로 되어 있는 것도 있어서 원래는 유리관 너머로 멀리 보이던 유물을 360도, 위아래로까지 돌리면서 자세히 감상할 수 있습니다. 좋은 기술인데 아직 덜 알려진 것 같아서 아쉬웠습니다. 경기도박물관의 온라인 전시를 비롯한 이런 문화 디지털 신기술이 더 많은 국민들께 알려져서 박물관 환경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지면 좋겠다는 바람이 있습니다. 3회차 영상은 게임 스토리 형식으로 컨셉을 잡았습니다. 영상 속에서 온라인 전시를 따라가며 유물 관련 미션을 단계별로 해결해볼 수 있게 되어 있으니 온라인 전시의 조작법이 궁금하다, 인터페이스가 궁금하다, 경기도의 역사가 궁금하다 하시는 분들까지도 해당 영상을 한번 보시거나 경기도 박물관 온라인 전시 사이트에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게임 느낌이 나는 영상이라니...! 개인적으로도 정말 몰입하며 시청했습니다. 다양한 형식으로 영상을 제작하며 느끼신 점이 있으신가요? 글쎄요 뭐든지 배우면 할 수 있다! 는 걸 느낀 것 같아요. 저는 여전히 영상 제작 실력이 많이 미흡하다고 생각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문화PD를 시작하기 전 지금으로부터 반 년 전만 떠올려봐도 그때와 비교하면 실력이 정말 크게 늘었거든요. 단순히 스킬이 향상됐다는 것보다도 능동적으로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배우고, 끊임없이 개발하는 여정 자체가 제게는 정말 값진 경험이었습니다. 물론 쉽지만은 않았던 것 같아요. 중간에 난 진짜 부족하구나하면서 좌절감도 종종 느끼고 매달 영상을 하나씩 만드는 게 버거울 때도 분명히 있었지만 결국 지금 인터뷰를 하고 있다는 건 뒤집어 말해서 여기까지 탈 없이 잘 온 거잖아요? 그래서 그 모든 게 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돌아오게 된 것 같아요. 문화PD 활동뿐 아니라 살아가는데 있어서 정말 중요한 이야기네요. 무엇이든 배우면 할 수 있다는 진취적인 태윤님의 모습을 본받고 싶네요. 마지막으로 나에게 문화PD는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 여쭙고 마치겠습니다. 방금 말한 것보다는 조금 더 실무적인 측면의 이야기를 해보자면 상당히 빡빡한 영상 제작 일정을 매달 쫓아가다보니까 역량은 물론 강화되었던 것 같아요. 엄밀히 말하면 강화되지 않을 수가 없는 여건이었죠. 요즘은 마케팅이든 무엇이든, 어느 분야에서나 영상을 정말 많이 쓰잖아요? 영상을 기획하고 촬영하고 편집하는 능력이 당분간은 하나의 경쟁력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다룰 수 있는 툴이 많아질수록 또는 툴을 능숙하게 사용하게 될수록 온라인상에서 무엇인가를 표현할 수 있는 방식이 다양해지는 것 같아요. 나아가서는 온라인상에서 활동할 수 있는 범위까지 넓어지겠고요. 제 실력이 향상되는 데에는 주변의 도움이 컸던 것 같습니다. 실력이 출중하신 동료 PD님들과 매니저님들 멘토님들로부터 많은 피드백과 조언, 그리고 응원을 받았거든요. 저는 비록 영상 전공자나 종사자는 아니지만 문화PD를 통해 이렇게 좋은 분들과 교류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었던 점은 정말 빼놓을 수 없을 것 같아요. 멋모르고 지원하기는 했지만 나중에 21기 경쟁률이 엄청 치열했었다는 이야기를 들으니까 왠지 더 잘해야겠다는 욕심이 생겼는데요. 돌이켜보면 문화PD 활동은 그만큼 다수가 충분히 매력을 느낄 만한 활동이 맞았던 것 같습니다. 협조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리며, 태윤씨의 앞날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네 이상 김태윤이었습니다. 그동안 정말 감사했습니다~
관리자
조회수: 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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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3
[문화PD] 신성진PD님의 문화PD 최고의 순간은?
서울2팀 문화PD 21기 신성진PD님이 문화PD 활동을 하며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와 활동하며 느낀 점을 통해 문화PD 활동을 돌아본다. [대본] 오늘의 주인공인 21기 신성진 문화 PD님을 모셨습니다 성진 PD님, 안녕하세요! 오늘 인터뷰하게 되어 기쁩니다.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아이고 안녕하세요 문화PD 21기 활동 중인 예비 틱톡커 신성진 입니다 네 PD님, 반갑습니다. 첫 번째로 문화 PD로 활동하시게 된 이유가 궁금합니다. 어렸을 때부터 항상 새로운 게 보이면, 관심을 보였던 거 같고 무언가 변화한다거나 혹은 블록버스터한 무언가에 대한 열망이 혹은 블록버스터한 무언가에 대한 열망이 항상 있었던 거 같습니다. 아, 그러셨군요 PD님! 그렇다면 콘텐츠 만들면서 가장 좋았던 때는 언제였나요? 5회차에서 VR 소개 콘텐츠를 만들었는데, 그때 허공에 오 매니저님과 함께 휘적휘적대면서, VR 콘텐츠 를 만들 때가 가장 좋았던 거 같습니다. 상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혹시 좀 더 소개하고 싶은 기술이 있으신지도 궁금합니다. 사실 언리얼5 프로그램이나 3D 문화재 복원을 직접 해서 손상되거나 사라진 문화재를 직접 AR을 입히 는 작업들을 해보고 싶었는데요. 아무래도 집에 컴퓨터 사양도 그렇고... 전반적으로 부족해가지고 그런 걸 하지 못한 게 좀 아쉬웠습니다. 그렇다면 활동하시면서 가장 마음에 든 회차는 어느 때신가요? 서로 이제 경쟁을 할 수 있었던 게 좀 재 밌었던 거 같습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문화 PD로서 하고 싶은 한 말씀 부탁드려요! 많은 분들이 만든 레퍼런스와 여러 아이디어를 볼 수 있는 공간이라 영상에 대해 좀 더 스킬 업이라든가 미션을 받고 싶으신 분이라면 누구든 오셔서 즐길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됩니다. 꼭 이 좋은 경험 여러분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성진 PD님 말씀에 매우 공감합니다. 자, 다음 문화 PD는 바로 여러분입니다! 내년 문화 PD님들 모두 화이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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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57
[문화예술 홈서비스] 연극 나의 완벽한 로맨스_아신아트컴퍼니
* 단 체 명 아신아트컴퍼니 * 공 연 명 나의 완벽한 로맨스 * 연 락 처 1599-9210 온라인으로 미리 만나는 문화예술 홈서비스 영상 보고, 공연정보 확인하고, 예매까지 클릭! 아신아트컴퍼니는 대전에서 주로 활동을 하고 있고요. 대전에 대학로를 꿈꾸다라는 그런 캐치프레이즈를 걸고 언제나 많은 관객들을 기쁘게 해주고, 즐겁게 해 주고 어떻게 하면 또 그들을 위로해줄까 고민하는 연극 단체입니다. 2008년 설립 #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 속 문화예술 환경을 제공하다 대전 공연문화의 중심이 되는 극단 #아신아트컴퍼니 Q. 아신아트컴퍼니는 어떤 공연을 선보이나요? A. 관객들이 좋아하는 공연이면 다 만드는데요. 장르, 소재 모든 것을 다 초월합니다. 교과서에 실렸던 소설을 가지고 뮤지컬을 만들기도 하고요. 지역의 유명한 빵집과 같이 제빵 체험 뮤지컬도 만들고, 제주 이야기를 가지고 협상1948 등 아주 다양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Q. 아신아트컴퍼니만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A. 저희는 일단 대전에서 활동을 주 무대로 하고 있기 때문에 지역 자원, 지역 소재에 대한 관심들을 많이 갖고 있습니다. 지역의 유명한 빵집 성심당하고 제빵 체험 뮤지컬도 만들었고, 6.25 전쟁과 함께 많은 민간인들이 학살됐던 골령골 이야기를 가지고 달맞이꽃이라는 이머시브 연극도 만들었고 제주 4.3 사건과 연관된 협상 1948 연극을 만드는 것처럼 지역의 다양한 소재, 다양한 이야기에 관심을 갖고 그런 부분들을 무대화시키는 작업들을 하고 있죠. 로맨틱 코미디 나의 완벽한 로맨스라는 연극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나하고 좀 어울리지 않는 사람과 오히려 사랑에 빠진다면? 이라는 이런 발칙한 상상에서 시작이 되는데요. 역시 로맨틱 코미디답게 이야기 구성도 탄탄하고 그 안에서 또 멀티맨들의 활약이 굉장히 기대되는 관객과의 호흡이 많이 요구되는 그런 재미있는 연극입니다. 극장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그런 명랑 코미디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우리가 일상에서 살아가는 나의 모습. 바로 옆에 있는 동료의 모습이기도 하고 그래서 일상에서의 그런 소소한 행복, 소소한 사랑. 이런 걸 통해서 그냥 우리가 살아가는 데에 어떤 행복감을 느끼는 그런 쪽에 좀 포커스를 좀 맞췄다고 볼 수 있죠. Q. 아신아트컴퍼니가 지향하는 방향성은 무엇일까요? A. 연극은 멈추지 말아야 합니다. 그래서 언제든지 이 공연이 계속되어야 하고 저희를 찾는 곳이 있다면 정말 지치지 않고 계속 찾아가서 공연들을 통해서 저희들의 극단의 목표인 많은 사람들을 기쁘게 해주고, 즐겁게 해 주고, 위로를 해주기 위해서 언제든지 열심히 떠날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연극은 정말 재미있습니다. 저희들을 도와달라는 개념이 아니고요. 정말 연극 재미있으니까 여러분들 극장으로 찾아와 주시고, 공연장에서 연극의 참맛을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고맙습니다.
관리자
조회수: 3,8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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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06
[문화예술 홈서비스] 창작뮤지컬 <오즈의 의류수거함>_아트컴퍼니 행복자
* 단 체 명 아트컴퍼니 행복자 * 공 연 명 오즈의 의류수거함 * 연 락 처 070-8719-9106 온라인으로 미리 만나는 문화예술 홈서비스 영상 보고, 공연정보 확인하고, 예매까지 클릭! 저희 아트컴퍼니 행복자는 예술이 세상을 변화시키고, 사람을 치유한다는 믿음을 가지고 남녀 노소 직업, 경제력 이런 거 다 상관없이 누구나 예술을 누리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만든 단체입니다. 2008년 창단 #전인적 예술교육 프로그램 시리즈를 통한 예술적 소통으로 시대적 화두를 모색 예술을 통해 세상을 변화, 치유하는 공동체 #아트컴퍼니 행복자 앞으로 우리나라를, 그리고 전 세계를 이끌어갈 다음 세대를 위한 공연을 주로 하고 있는데요. 넌 특별하단다, 종이아빠, 엄마는 안 가르쳐줘, 할머니엄마, 거인의 침대, 목수장이 앨리와 블랙라이트 시리즈 등 모든 작품이 다 저희 아트컴퍼니 행복자의 작품이에요. 너는 정말 소중한 존재야, 너는 지금도 사랑을 많이 받고 있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그런 작품을 주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Q. 아트컴퍼니 행복자만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A. 이 시기에는 이 시기에 맞는 양질의 공연이 반드시 필요하다. 그래서 저희가 재정적인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투자를 해서 작품을 제작을 했습니다. 그 작품이 청소년 필독서 시리즈예요. 첫 번째 용기 없는 일주일이라는 작품이었고, 오즈의 의류수거함은 두 번째 시리즈 작품입니다. 그게 많이 인정을 받아서, 지금까지도 작년에 이어서 올해까지도 계속 초점을 받고 있어서 정말 잘한 결정이었다고 생각하고, 뿌듯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Q. 아트컴퍼니 행복자만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A. 청소년 뮤지컬이에요. 그럼 보통 청소년 뮤지컬은 학교가 배경이거든요. 이 작품은 밤의 세계가 배경입니다. 그리고 청소년 자살 문제를 다루고 있어요. 두 명의 청소년이 나와요. 이 두 명이 다 자살을 생각했던 아이들이거든요. 근데 이 친구들이 타인을 만나면서, 그 타인과 시간을 보내면서 그 타인이 우리가 되고 또 그 타인들도 함께 힘들어 했던 마음과 상처를 보면서 치유를 받아가는 그런 과정이 보이는 작품이에요. 통통 튀는 노래와 캐릭터들을 집어넣어서 약간 유쾌하고, 감동 있고, 생각할 거리를 툭 던져주는 그런 스타일의 뮤지컬입니다. 청소년 필독서 시리즈 용기 없는 일주일, 오즈의 의류수거함은 계속 사랑해 주시고요. 저희 10월 14일부터 내년 2월까지 거인을 찾아라 라는 예술 체험 전시를 하거든요. 용인 어린이 상상의 숲에 모험가 학교에 입학 신청서 내주셔서 많은 관람 부탁드리겠습니다. Q. 아트컴퍼니 행복자가 지향하는 방향성은 무엇일까요? A. 지금처럼 끊임없이 이 시대에 필요한 작품을 만드는 단체가 되고 싶고요. 그리고 행복자의 공연을 보면 행복해라는 말을 듣는 그런 단체가 되고 싶습니다. 저희 아트컴퍼니 행복자가 앞으로도 이 마음을 잃지 않고, 계속 가지고 갈 수 있게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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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59
[문화예술 홈서비스] 뮤지컬 <스크루테이프의 편지>_조이피플
* 단 체 명 조이피플 * 공 연 명 스크루테이프의 편지 * 연 락 처 02-924-1478 / 02-988-2258 온라인으로 미리 만나는 문화예술 홈서비스 영상 보고, 공연정보 확인하고, 예매까지 클릭! 조이피플은 1997년도에 창단된 공연 극단이고요. 자체 소공연장을 두 개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 강점이고요. 보통 공연을 제작할 때 연습실을 전전하다 보면 작품을 만들 때 상당히 어려움이 있는 반면에 연습이 유용하고 또한 저희와 함께하는 배우들이 상시 약 삼십 명 정도가 공연장에 있어서 작품을 만들 때 좋은 배우들과 작업할 수 있는 환경이 잘 돼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1997년 창단 #사회적 메시지가 강한 작품들을 통해 평등한 문화 향유의 징검다리 역할 용기 있게 살 수 있도록 힘을 불어넣는 공연 #조이피플 Q. 조이피플은 어떤 공연을 선보이나요? A. 다양한 공연을 하지만 특히 기독교 내용의 작품들이 꽤 있는데요. 그중에 대표적인 게 뮤지컬 천로역정이 있고, 또한 뮤지컬 세례요한, 이번에 하고 있는 C.S. 루이스의 스크루테이프의 편지, 그다음에 날개 잃은 천사, 비하인드유 등의 다양한 공연이 (있습니다. 또한, 가족들을 위한 가족 뮤지컬들을 많이 만들어오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기획했던 공연은 가족 인형극 애기똥풀이 있고요. 그다음에 훈민정음을 찾아라. 동쪽 숲 보물 이야기 등 온 가족이 볼 수 있는 공연들도 제작하고 있습니다. 하반기 대표적인 작품이 C.S. 루이스의 스크루테이프의 편지입니다. 9월 4일부터 11월 말까지 현재 공연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공연 횟수는 많지 않지만 많은 분들이 와서 이 공연을 보고 감동을 받는다면 저희가 더 많은 횟수를 늘려가서 공연을 할 수 있는 그런 기회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Q. 스크루테이프의 편지는 어떤 작품인가요? A. 이 공연은 나니아 연대기로 유명한 C.S. 루이스의 작품입니다. 기독교 고전으로 알려져 있는 베스트셀러 작품인데요. 원작을 저희가 1년에 걸쳐서 각색을 해서 이번에 올리게 되는데 악마가 인간들을 어떻게 유혹해서 타락시키는가 이런 관점에서 다룬 내용이고요. 이 공연을 통해서 어떻게 바람직하게 살아갈 수 있는가 이런 것을 저희가 공연을 통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Q. 스크루테이프의 편지의 관람 포인트는 무엇일까요? A. 저희 뮤지컬 스크루테이프의 편지는 조금 다른 공연들보다는 좀 차별성 있는 색다른 공연이라고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저희 공연은 좀 특별하게 악마들이 이 공연의 중심이 되어서 어떻게 하면은 사람들을 괴롭히고, 그 인간들을 유혹해서 악마들이 즐거워지는 현상에 대해서 다루는 내용이거든요. 역방향이죠. 그런 역방향으로 공연이 진행이 되기 때문에 이 공연을 접하시는 관객분들이 좀 더 참신하고 그런 새로운 재미를 느끼실 수 있는 공연이 되지 않을까 이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Q. 공연을 통해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는 무엇인가요? A. 일이 안 풀린다든지, 잘하고 싶을 때면 기독교 아닌 분들이어도 기도하잖아요. 이것 좀 도와달라, 저것 좀 도와달라. 그런데 그때마다 무너지는 경우가 태반일 거예요. 그때 왜 그럴까라고 생각해 보면 사실 저희 공연을 보면 아 우리 주위에 이런 악마들이 존재할 수도 있구나. 그런 데에서 저희 공연을 보면서 재미도 느끼면서 아 이런 악마들이 우리를 계속 방해하고 유혹하고 있구나, 그럼 우리가 정신을 좀 잘 차리고 제대로 열심히 해야겠구나 라는 걸 좀 더 느끼면서 세상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 좀 더 희망적이고 용기 있게 살아갈 수 있는 힘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Q. 코로나 시대의 비대면 홍보 또는 비대면 공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A. 공연의 3요소에 관객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조금 관객을 못 만나는 공연을 한다는 게 참 아쉽긴 하지만 비대면 공연도 요즘 많아지고 있고, 배우들도 그거에 대한 생각들을 좀 더 바꿔서 뭔가 좀 해결책을 잘 찾아나가서 관객하고 배우들이 더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공연 문화를 만들어야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뮤지컬 스크루테이프의 편지 많이 사랑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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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29
문화예술 홈서비스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
2021.08.27 라이브 방송촬영 스튜디오 지난 달 27일, 문화예술단체에서 활동하는 젊은 문화예술인들과의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규모 문화예술단체 및 예술인 홍보를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일상에서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클래식의 서계를 선사하는 앙상블리안의 대표이자 피아니스트 심은별 대표 2017 박동진 명창명고대회 판소리 일반부 장원에 빛나는 동초제 판소리 감상회의 정보권 소리꾼 젊은 창작집단만이 가질 수 있는 패기와 열정이 가득한 두리안컴퍼니의 대표이자 배우인 김동현 대표가 출연하였습니다 비대면 시대에 관객과의 소통을 위한 라이브 방송으로 문화예술 트렌드에 대해 자유롭게 소통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라이브 방송에서는 깜짝 이벤트로 정보권 소리꾼의 사랑가 한 소절을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이어서 김동현 배우님이 답가로 뮤지컬 프랑켄슈타인 제1막 No.10 너의 꿈속에서의 한 소절을 선보였습니다 두 분의 노래에 반응도 매우 뜨거웠습니다 이어서 사전 이벤트를 통해 국민들이 직접 알고 싶은 점을 질문하고 문화예술인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했습니다 중소규모 문화예술단체 및 예술인 한국문화정보원이 응원하겠습니다! 더 많은 공연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문화포털에서 문화예술 홈서비스를 만나보세요 https://www.culture.go.kr/homeperform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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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21
[문화예술 홈서비스] 프란츠 카프카 <변신>_두리안컴퍼니
- 공연정보 * 단 체 명 두리안컴퍼니 * 공 연 명 프란츠 카프카 변신 * 공연일자 2021.04월/07월 대본 온라인으로 미리 만나는 문화예술 홈서비스 영상 보고, 공연정보 확인하고, 예매까지 클릭! 두리안컴퍼니는 2020년에 창단을 해서 저희 이제 연극 김세진 교향곡, 절망의 끝에서, 변신을 제작하였고, 워크숍으로 월간 연극 읽기를 통해서 다양한 배우들과 함께 작업을 하였습니다. 2020년 창단 획일화된 일상 속 새로운 자극과 변화를 제시하는 극단 끊임없이 정진하는 창작집단 #두리안컴퍼니 저희 극단은 청년 예술가들이 선한 영향력과 순수 예술을 추구하며 새로운 도전을 통해 스스로 예술가로서 설 자리를 만들기 위해 창단되었습니다. 특별히 삶의 유익을 더하는 고전을 연극화하여 이전부터 고민되어 오는 삶의 본질을 관객들과 나누는 데 목표를 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늘 가지고 있는 그 선한 영향력을 고객들도 충분히 전달받아서 저희 공연으로 하여금 밖에서도 선한 영향력을 많이 뽑을 수 있는 단체가 됐으면 좋겠고요. 물리적, 제도적 장벽이 없는 모두에게 평등한 공연을 할 수 있는 단체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도전을 무서워하지 않는 단체가 되도록 앞으로도 열심히 노력할 예정입니다. Q. 두리안컴퍼니만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A. 두리안컴퍼니에서는 연극 작업도 늘 올리고 있지만 여러 배우들을 모집해서 워크숍 형태로 월간 연극 읽기라는 것을 하고 있어요. 그래서 연극을 읽으면서 이 캐릭터에 대해 공부하고, 조금 더 작품에 대해서 이해하고 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배우로서 조금 더 넓고, 깊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이 도전하고 있는 편입니다. 젊은 배우들, 젊은 예술가들이 모인 집단이다 보니까 조금 더 창의적이고, 도전적으로 하려고 열심히 하고 있고요. 이런 자극을 받으면서 나도 어떻게 더 잘할 수 있을까? 조금 더 나은 방향은 뭘까? 이런 부분을 많이 고민하면서 같이 연기를 하고 호흡을 맞추고 있어요. Q. 두리안컴퍼니로 활동하며 가장 기뻤던 순간은 언제일까요? A. 좋은 작품을 만난 것도 기뻤지만 정말 좋은 분들과 한 마음으로 진지하고 성실한 이런 태도를 가지고 하나의 작품을 만들었던 게 되게 행복했어요. Q. 하반기에 어떤 공연을 준비하고 계세요? A. 두리안컴퍼니의 연극 프란츠 카프카의 변신이 제1회 세계 여성 공연 예술 축제에 글로윙 아티스트 페스티벌에 참가하게 되었는데요. 어떠한 평범한 사람이 갑충으로 어느 날 갑자기 변신되어서 그 어떠한 이유로 죽음에 이르는 내용인데, 사랑과 애정의 관계가 아니라 쓰임과 필요에 의해서 관계가 맺어지는 그런 관계들에 상처를 받고 죽음에까지 이르게 되는 이 그레고르의 죽음을 보면서, 우리도 어느 순간 누군가에게 죽음을 행하고 있지는 않는지에 대해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변신은 두리안컴퍼니에서 제작된 작품으로서 총 2회 공연으로 200여 명의 관객을 만났습니다. 더 많은 관객들을 이 작품을 통해 만나길 기도합니다. 2021년 두리안 컴퍼니 새로운 작품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두리안컴퍼니 앞으로 많은 기대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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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27
[문화예술 홈서비스] 가족뮤지컬 <도서관에 간 사자>_아름다운세상
- 공연정보 * 단 체 명 아름다운세상 * 공 연 명 가족뮤지컬 도서관에 간 사자 * 공연일자 ~ 2021.11.25.(목) 매주 토 pm 12:00 * 연 락 처 02-988-2258 대본 온라인으로 미리 만나는 문화예술 홈서비스 영상 보고, 공연정보 확인하고, 예매까지 클릭! 저희 극단 아름다운세상은요, 2002년도에 출발되어서 지금까지 한 20여 년 동안 계속 공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02년 창단 어린 시절 따스했던 추억과 미래의 꿈과 비전을 주는 가족극 전문극단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 #아름다운세상 저희는 가족 중심의 공연과 가족 중심의 체험을 진행하여 오고 있는 극단입니다. 특별히 저희는 고전과 현대를 조합하는 작품을 만들어 왔고요. 인형극, 뮤지컬, 퍼포먼스, 또한 체험, 국악 등 다양한 장르의 혼합도 저희가 계속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족 인형극 애기똥풀은 지금까지 20년 동안 모든 분들께 사랑받는 국민 연극이라고 할 정도로 인기 있는 작품입니다. 가족 뮤지컬 도서관에 간 사자는 세계적인 베스트셀러를 기반으로 뮤지컬화 한 작품인데요. 공연을 통해 책에서는 느낄 수 없는 따뜻한 음악과 재미난 춤으로 다양한 재미와 감동을 드리고 있습니다. 일단 도서관에 간 사자는 책을 굉장히 좋아하는 사자가 저희 도서관에 놀러오면서 생긴 해프닝에 대해서 그린 작품입니다. Q. 도서관에 간 사자는 어떤 작품인가요? A. 저는 사서 맥비라는 역할을 맡고 있는데요. 사자가 이제 도서관에 들어오게 되니까 사자가 규칙을 잘 지킬 수 없을 것 같기도 하고, 굉장히 도서관을 혼란스럽게 만들 것 같아서 사자를 빨리 내쫓아야지, 내쫓아야지 어떻게 내쫓지 하면서 이렇게 계략을 꾸미는 악역의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사자 너 두고 봐, 너 조금이라도 규칙을 어기고 지른 날엔 사자 너를 내 손으로, 반드시 내 내쫓고야 말겠어! Q. 도서관에 간 사자는 어떤 작품인가요? A. 먼저 사람의 겉모습만 보고 판단하지 않는다는 내용이고요. 또 한 가지는 규칙을 지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때로는 규칙을 지킬 수 없는 위험한 상황이 생길 때 우리 친구들이 꼭 옆에서 도와줘야 한다 이런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족 뮤지컬 도서관에 간 사자는 요즘 스마트폰의 발달로 인해서 아이들이 도서관이나 책을 많이 찾지 않게 되는데요. 저희 공연을 보게 된다면 아이들이 도서관과 책을 발 벗고 나서서 다가갈 수 있는 그런 강점이 있고요. 지금도 매회 매진될 정도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고, 그리고 저희 공연을 일곱 번이나 본 친구가 있을 정도로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는 그런 작품입니다. 저희 공연 많은 관심 부탁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희 아름다운세상이 앞으로도 계속 계획하고 지향하는 것은 어린이와 함께하는 가족 문화입니다. 가족 공연과 가족이 함께하는 가족 화합의 장을 만드는 게 저희의 꿈이고, 앞으로도 계속 보고, 듣고, 느끼는 것만이라도 사랑을 가득 안고 돌아갈 수 있는 그런 공연을 만들고자 하는 것이 저희의 비전입니다. 어흥 연극 도서관에 간 사자 많이 사랑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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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46
[문화예술 홈서비스] 로미오와 줄리엣의 가면무도회_한길책박물관
- 전시정보 * 단 체 명 한길책박물관 * 전 시 명 [상설전시] 그림책의 탄생 -19세기 전후 유럽 그림책의 풍경- [특별전시] 로미오와 줄리엣의 가면무도회 * 전시일자 [상설전시] 2021.03.05.(금)~ 계속 전시 [특별전시] 2021.05.18.(목)~2021.11.30.(화) * 연 락 처 031-949-9786 / 031-943-9786 대본 온라인으로 미리 만나는 문화예술 홈서비스 영상 보고, 공연정보 확인하고, 예매까지 클릭! 저희 한길 책 박물관은 2012년도에 문을 열었습니다. 지금까지 45년 동안 좋은 책을 만들기 위해서 애써온 도서출판 한길사에서 같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Q. 상설전시를 소개해 주신다면? A. 주로 여기 학생들이 많이 찾아오기 때문에 라퐁텐 우화집이라든가, 랜돌프 칼데콧의 그림동화 책이라든가 그런 게 1층에 상설 전시처럼 전시되어 있고요. 여기 보이는 책은 여러분들 구텐베르크 아시죠? 금속 활자를 발명하신 분이요. 그분이 펴낸 42행 성서가 여기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이 책은 너무나 아름답고 귀한 삽화들이 책장마다 이렇게 그려져 있고요. 줄이 42행이기 때문에 42행 성서라고 합니다. 여기는 윌리엄 모리스의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는데요. 윌리엄 모리스는 영국의 토탈 아티스트입니다. 건축이라든가, 가구라든가, 또 패턴이라든가 식물 문양, 테피스트리 이런 모든 면에서 그가 디자인한 모든 작품들이 많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그 당시 영국은 산업혁명 이후에 공장에서 찍어내는 대량으로 생산되는 많은 물건들이 있었습니다. (윌리엄 모리스는) 많이 찍어내기 때문에 그런 아름다운 면에서는 많이 뒤떨어져 있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윌리엄 모리스는 자기의 동료들과 더불어 아트 앤 크래프트 운동을 벌이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우리 삶에도 이 아름다움이 도입되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강력하게 주장하고 있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이 공간에 오셔서 그런 아름다움을 만끽하고 정말 이런 공간이, 또 이런 예술가가 있기 때문에 우리가 이렇게 아름다움 속에서 우리 삶을 영위할 수 있구나 하는 생각을 충분히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 한번 꼭 와보시기를 권합니다. Q. 특별전시를 소개해 주신다면? A. 지금 현재 저희가 전시하는 것은 로미오와 줄리엣의 아름답고 슬픈 사랑 이야기입니다. 여러분들 셰익스피어의 작품 다 아시죠? 저희가 셰익스피어 전집이 있습니다. 소장하고 있는데, 1889년에 영국의 윌리엄 맥킨지라는 출판사에서 출판한 것입니다. 저기에 있는 저 책이거든요. 셰익스피어의 고전 속에서 우리가 삶을 살아가는 지혜도 배우고 또 화해하는 방법도 배울 수 있는 그런 공간입니다. Q. 누구에게 권하고 싶은 전시인가요? A. 벌써 18세기, 19세기에 아이들을 위한 동화책이 있다는 것도 놀랍거니와 거기에 아름다운 채색화가 칠해져 있는 그림책이 있다는 것에 너무나 많이 놀랐습니다. 그래서 그런 아름다운 책을 보고 또 아이들이 상상력을 발휘하고 그 당시에 이런 일이 있었다는 것을 아이들이 알게 하면 아이들의 어떤 학습 능력이라든가, 상상력이라든가, 또 그림 수준이라든가 이런 수준이 상당히 높아질 것 같고요. 정말 아이들한테 추천하고 싶은 전시입니다. 지혜로운 글과 아름다운 그림으로 가득한 한길책박물관의 다양한 전시 이 아름다운 것들을 저희 혼자서만 보고 간직하기가 너무 안타깝고 여러 우리 독자들과 또 우리 관람객들과 함께 이런 아름다운 것을 서로 공유하고, 배우고, 함께 하고 싶어서 이 박물관을 열었으니까 여러분들 많이 오셔서 정말 관람 많이 하고 여러분들의 그 품격을 많이 높이시기를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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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40
[문화예술 홈서비스] <옾눞:뒤집다>_상상집단돛대
- 공연정보 * 단 체 명 상상집단돛대 * 공 연 명 옾눞:뒤집다 원작 : 셰익스피어-템페스트 * 공연일자 2021.09.07.(화)~09.17.(금) 대본 온라인으로 미리 만나는 문화예술 홈서비스 영상 보고, 공연정보 확인하고, 예매까지 클릭! 상상집단 돛대 저희는 아홉 명의 배우들로 구성된 단체고요. 그 어떤 돛이라도 상상하는 대로 펼치자라는 이념 하에 열심히 창작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는 단체입니다. 2019년 창단 보는 이들의 상상력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공연 그 어떤 돛이라도 상상한대로 펼치는 돛대 #상상집단 돛대 Q. 상상집단 돛대는 어떤 공연을 선보이나요? A. 2019년에 창단 이후 연극 일곱 편, 뮤지컬 두 편 이렇게 창작극을 저희가 주로 해왔고 장르에 국한하지 않고 다양한 공연을 만들고자 아크로바틱이나 댄스. 정말 국한하지 않고 여러 가지 도전하고 있습니다. 아홉 명 모두가 배우가 아닌 무대 감독이나 기획, 조명, 음향 모든 걸 지금 현장에서도 많이들 활동을 하고 있어서 저희 안에서 공연을 구성하고 이런 거에 있어서 좀 특화되어 있는 단체라고 생각을 합니다. 하반기에 9월 7일부터 9월 17일까지 대학로 한성아트홀 1관에서 공연을 합니다. 셰익스피어의 템페스트를 원작으로 완전 재해석하고 상상한 대로 재창작해서 지금 폭풍을 뒤집은 옾눞이라는 작품이 준비 중에 있습니다. 정의란 무엇인가? 선이란 무엇인가? 과연 선과 악을 우리가 어떻게 규정하고 어떻게 정의해야 하는가? 과연 그것은 절대적인 것인가? 이런 질문들을 같이 고민해 보자 좀 철학적인 질문인데, 그게 아니라면 그냥 사실 웃고 가시면 돼요. 그런 공연을 만들고 싶어요. Q. 옾눞의 관람 포인트는 무엇일까요? A. 주제가 너무 무겁다 보니까 저희가 반대로 뭐 과한 분장이나 좀 리드미컬한 무대 활용이나 트렌디한 음악이라고 해야 되나요. 뭔가 그런 것들을 많이 사용해서 관객들이 재밌게 볼 수 있도록 연기도 희극적으로. 완전 주제랑 상반되는 어떤 그런 공연을 준비 중에 있어서 사실 관객분들도 어, 이게 뭐지? 재밌다가 왜 갑자기 훅 때리지? 이런 감정을 느낄 수 있는 공연을 만들고 싶어서 지금 준비 중에 있습니다. 그래서 관객 여러분들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고 분명히 큰 웃음 가져가실 수 있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Q. 코로나 시대의 비대면 홍보 또는 비대면 공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A. 비대면 공연이라는 것이 어떤 새로운 장르로 인정을 받아서 새로운 장르로서 이제 개척을 해나가야 되는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죠. 공연은 사실 공연만의 매력이 있잖아요. 현장성이나 한 번 보면 사라지는 소멸성이라거나 그런 것들이 있는데 비대면 공연은 공연도 아닌 영상도 아닌 이렇게 좀 애매한 중간 길에 놓여 있단 말이에요. 그래서 공연을 영상으로 해야 돼가 아니고 영상으로 하는 공연에서 할 수 있는 어떤 매력들을 빨리 찾아내서 새로운 장르를 만들어야 된다라고 생각을 하고 저희도 지금 계속 스트리밍이나 이런 것들을 공부하고 있는 중입니다. 저희 상상집단 돛대 많이 사랑해 주시고 9월 7일부터 17일까지 한성아트홀 1관에서 하는 옾눞도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버티면 네 거야 펼쳐라 돛대 연극 옾눞:뒤집다 많이 보러 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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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예술 홈서비스] 연극 검정고무신_극단바라
- 공연정보 * 단 체 명 극단바라 * 공 연 명 연극 검정고무신 * 공연일자 2021.05.05.(수)~오픈런 * 연 락 처 1600-1716 대본 온라인으로 미리 만나는 문화예술 홈서비스 영상 보고, 공연정보 확인하고, 예매까지 클릭! 안녕하세요, 저희는 극단 바라 연극 검정 고무신 팀입니다. 반갑습니다! 1996년 극단 수채화로 창단 극예술문화 대중화를 모토로 2015년 극단 바라로 재창단 대중과 함께 살아 숨 쉬는 극단 #극단 바라 Q. 연극 검정 고무신 A. 연극 검정 고무신은요. 코믹, 가족, 감동극으로 관객분들께 감동과 추억 그리고 사랑을 전해드릴 수 있는 공연입니다. Q. 관객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세지 A. 저는 연극 검정 고무신이 관객에게 실사화된 만화 영화를 봤다고 느꼈으면 좋겠다고 생각을 했거든요. 만화적인 순수함과 그리고 또 가족적인 얘기의 그 따뜻함을 다 잘 느끼고 갔으면 좋겠습니다. Q. 공연을 준비하며 힘든 점 A. 항상 새 작품을 만날 때 다양한 고민을 하게 되고 슬럼프에도 빠지게 되는데, 자기 자신과의 싸움이 가장 이번 작품을 하면서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Q. 공연을 준비하며 좋았던 점 A. 순수함과 같은 제가 잃어버렸던 감정들을 다시 찾으려고 노력하다 보니까 그 속에서 좀 더 제가 잃어버렸던 그런 감정 표현법들 그런 것들을 다시 되찾을 수 있었다고 생각을 합니다. Q. 배우로서 보람을 느끼는 순간 A. 관객들이 제가 표현하는 감정을 같이 공유해서 웃고 울고 하면 저는 그때 배우로서 가장 보람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극단 바라 따뜻함 요즘 디지털 시대에 0과 1에 극단적인 그런 일들이 많이 존재하는 시대에서 60년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는 정말 마음 따뜻하게 만드는 작품이라서 관객분들이 꼭 봤으면 합니다. 희망 관중들에게 드리고 싶은 말씀은 한마디로 희망입니다. 검정 고무신이 흰 고무신이 되는 것처럼 열심히 살고, 좌절하지 않으면 언젠가 내 인생도 흰 고무신이 되지 않을까 하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었습니다. 공감과 웃음 연극을 보고 집에 가면서 배우들이 했던 대사나, 그다음 날에도 또 그 얘기를 하고, 같이 공감대 형성을 하면서 웃을 수 있는 공연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검정 고무신은 희망입니다. 힘든 시기에 두 시간 동안 힘듦을 내려놓고 마음껏 웃으시다가 돌아가시기 바라겠습니다. 팍팍한 현대 사회에서 웃을 일이 그렇게 많지 않잖아요. 근데 두 시간만 연극 검정 고무신에 투자하시면 마음껏 웃고 가실 수 있어요. 연극 검정 고무신 좀 봐라! 극단이었습니다~ 많이 보러 와주세요~
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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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예술 홈서비스] 사랑하면 닮는다는 연극 붕어빵_전문예술법인(사)극단에저또
- 공연정보 * 단 체 명 전문예술법인(사)극단에저또 * 공 연 명 사랑하면 닮는다는 연극 붕어빵 * 공연일정 2021.07.22.(목)~07.24.(토) * 연 락 처 051-852-9161 / 010-4948-0162 대본 온라인으로 미리 만나는 문화예술 홈서비스 영상 보고, 공연정보 확인하고, 예매까지 클릭! 저희 극단 에저또는 1966년도에 창단되어서 1996년도에 부산으로 에저또 바다 소극장 개관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끊임없이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극단입니다. 연극 붕어빵 사랑하면 닮는다는 연극 붕어빵은 가족의 이야기를 담은 극입니다. 101호에는 부자 이야기, 아들과 아빠 이야기고요. 102호에는 독신녀 이야기 거기에 자매 이야기가 포함되어 있고요. 301호에는 부녀회장님의 이야기입니다. 이 여러 세대의 이야기를 드림월드라는 아파트 속에서 벌어지는 해프닝을 담은 이야기인데요. Q. 연극 붕어빵은 어떤 메시지를 담고 있나요? A. 가족 단위 중에서 약간 소외된 결손 가정의 이야기를 많이 다루고 있습니다. 우리가 결손가정 안에서 서로의 갈등 외로움 등을 사랑을 통해서 서로 이해와 용서를 통해서 극복할 수 있다라는 그런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코로나 시대에 우리가 가족과 이웃, 이 소중함을 많이 느꼈잖아요. 그러면서 연극 붕어빵을 통해서 내 주위를 한 번 둘러보고 또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그런 가족애가 담긴 극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별한 연극 붕어빵 극장에 들어오시는 순간 모든 관객이 저희 드림월드 아파트 소속에 살고 있는 모든 구성원이 된다는 거죠. 그러면서 극 중에 대사들을 이제 하나씩 해달라고 주문을 합니다. 처음 오프닝 때 약속을 하죠, 관객과의 약속을. 그리고 나서 이 장면이다, 외치자! 하면 관객들이 다 같이 이제 합심해서 소리를 질러 주시죠. 그러면 이제 하나 돼서 이제 같이 나는 배우면서 관객인 것 같고, 관객이면서 배우인 것 같기도 한 그런 느낌을 이제 같이 가져가시는 거죠. 처음에는 당황해 하고 얼떨떨해 하시는 분이 있습니다. 질문하면 답을 안 하시고 그런데 다른 분들도 하고 적극적인 분들도 있고 더 재미있어지죠. 생각지 않은 상황들 어떤 다양한 애드립이 난무하면서 관객들의 기상천외한 답도 나오고 그러면서 작품이 아주 재미있어지기 시작하죠. 우리 주변 가족과 이웃의 살아있는 이야기 관객들에게 한마디 안녕하세요. 저 드림월드에 사는 부녀회장입니다. 저희 붕어빵 많이 보러 와주세요. 아주 재미나고 우리가 가슴 속에 있는 그 답답함이 있잖아요. 그다음에 가족 간의 사랑도 느낄 수 있고, 이웃 간의 사랑도 느끼면서 자기 자신을 한번 돌아보면서 모든 사람을 사랑할 수 있는 있는 그런 작품입니다. 많이 오셔서 많이 웃고 많은 행복 찾아 가세요~ 엄마 부끄럽다야~ 연극 붕어빵 많이 보러 와주세요~!
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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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극의 메카, 혜화를 가다
혜화는연극, 연극은혜화 혜화역1번출구로나오면공연장가는길이나옵니다 출구앞에는현장예매, 호객행위가있습니다 저는온라인예매를추천드립니다 연극의메카대학로에는가는길마다포스터가있습니다 건물벽에도포스터가걸려있고 공연장마다포스터가또있습니다 영화관처럼관마다다른연극을하고있네요 하나의연극만하는전용극장 연극색깔에맞게꾸며진티켓부스 저의추천연극은 연인끼리보면좋은연극 옥탑방고양이입니다 10년동안연극을하고있었어요 이번엔다른출구로나가보겠습니다 2번출구앞에는공연장안내도가있습니다 수십수백개의극장이있어서 이렇게지도로만보면엄청나게많은극장들이눈에보입니다 공연장안내뒤편에는마로니에공원이있습니다 이곳에서연극추천을받는것도좋습니다 그리고좋은공연만올라가는아르코극장 벽돌건물이지만이상한곳아닙니다 평소에는버스킹도하고사람들이많이쉬는공원입니다 만약지인이대학로에서공연을한다? 이곳은꽃말고도다른것들도많고가게도이쁘게꾸며져있어서 선물을고르시면좋은곳이에요 여기는수제모찌맛집이에요선물용으로도좋고 그냥먹기에도좋아요 4번출구는성균관대로가는길입니다 오늘은비가많이와서사람들이없네요 코로나로공연관람을걱정하시는분들이많은데 각공연장들마다철저히관리하고있어서괜찮습니다 마스크필수!! 발열체크필수!! 문진표작성!! 연극의메카대학로, 서울혜화역4호선, 안심하고공연보러오세요
노석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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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사람이야기] 콩밭 매는 극단이 있다? 주민들과 함께 성장하는 극단_허성수 감독(충북 단양)
영상소개 주민들과 함께하는 생활밀착예술, 골목 예술의 성장! 예술의 성장을 위해 활발하게 활동하는허성수 대표와 극단단원들의이야기 자막 그사람이야기 허성수편 신선이 다스렸다는 충청북도 단양 이곳에 나타난 특급 문화 리뷰어 한국문화정보원 원장 이현웅 #충청주_마니아 #문화콘텐츠는_내게_맡겨라 #문화리뷰의_끝판왕 인터뷰/자막 이현웅 일일 문화리뷰어 대학로에서 연극을 하다가 시골에 와서 연극을 하고 계신 우리나라 대학로 1세대 연극인 허성수 감독님과 극단 단원들을 뵙기 위해 왔습니다 자막 수소문 끝에 찾아간 시내의 한 극장 극장 안에서 울려 퍼지는 아리랑 한 소절 배우는 둘뿐이지만 그들의 열정으로 가득 채워지는 무대 인터뷰/자막 허성수 연극배우 너무 갑작스럽게 빨라지니까 속도를 조금 (호흡에 맞춰서 조절해) 점층법(?)으로 자막 점층법(?)으로 달라진 배우들의 연기를 보며 그제야 만족하는 허성수 감독 Q. 이 연극은 어떤 작품인가요? 인터뷰/자막 허성수 연극배우 이 연극은 시골 할머니들에 대한 연극인데요 저희가 시골로 내려와서 할머니들이 굉장히 고독하고 외롭게 지내는 모습을 보면서 저희가 대본을 직접 만들었는데 할머니들이 시골에서 생활하시는 모습을 (담았어요) 자막 대학로에서 극단을 운영해온 허성수 감독 하지만 열약한 환경에 떠밀려 결국 서울을 떠나야 했고 2015년부터 단양에 터를 잡고 자신의 극단을 운영하며 우리네 사는 못브을 오밀조밀 묘사하는 허성수 감독 Q. 충북 단양에서 연극을 하게 된 계기는? 인터뷰/자막 허성수 연극배우 원래 대학로에서 25년 정도 연극을 했는데 아시다시피 연극하는 게 경제적으로 어렵잖아요 어느 순간 저희가 굉장히 단출한 생활에 익숙해져 있더라고요 더 늦기 전에 새로운 대안을 찾아보자 (생각했죠) 그래서 이제 농업과 같이 병향해보면 어떨까 그런 생각을 가지고 단양에 오게 되었어요 자막 자연과 더불어 살아야만 할 수 있는 농업 농업과 예술이 서로 닮았다고 생각하여 농사를 지으면서 찾아 나서게 된 길 인터뷰/자막 허성수 연극배우 가장 크게 고민했던 부분은 마을 주민들과의 융화였어요 저희가 처음 이곳에 내려와서 굉장히 신경 쓴 부분 중 하나였는데 저희가 마을 일도 많이 도왔고요 이곳이 굉장히 고령화된 사회잖아요 비교적 극단 인력은 젊으니까 그 젊은 노동력을 바탕으로 농사를 많이 도왔죠 자막 Q. 마을 주민들이연극에 참여하기도 하는지? 낭독 공연 실제 상황처럼 연기하는 대신 대본을 낭독하는 형태의 공연 낭독 공연을 통해 주민 배우를 발굴 주민 배우로 구성된 극단까지 결성하고 매해 제천?단양 등에서 정기적으로 공연 중 Q. 앞으로의 활동 계획은? 인터뷰/자막 허성수 연극배우 저희의 목표는 농업과 예술을 병행하며 자생력을 확보하는 것이었고 예술이 일상적으로 흐르는 마을을 만드는 거였어요 다양한 예술 단체가 들어와서 아비뇽같은 이상적인 예술 마을을 만드는 게 꿈이죠 자막 감독님과의 대화 도중에 갑자기 찾아온 그림자 영문을 모르는 문화 리뷰어는 그가 주는 장화와 장갑을 챙기고 인터뷰/자막 허성수 연극배우 저희가 첫해에 내려왔을 때 극장을 만들고 숲속 극장이라고 부르면서 이 농토에는 수박 농사를 지었고 지금은 콩 농사를 짓고 있는 거예요 자막 극단 단원 모두가 열심히 밭을 일구고 있는 가운데 졸지에 농부로 변신한 특급 문화 리뷰어 인터뷰/자막 이현웅 일일 문화리뷰어 아이고 허리야 자막 아이고 허리야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 인터뷰/자막 최광덕 단원 저는 항상 생각하기를 자연이 무대다 어느 곳에서든 연극을 할 수 있고 언제든지 할 수 있잖아요 아까 보셨죠? 극장도 있고요 그런 것들을 쉽게 해결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죠 김미숙 단원 할머니, 할아버지들 앞에서 공연하면 한 90%는 나 이런 거 처음 봤어요 하세요 그런 반응을 만나게 될 때 굉장히 기분이 괜찮아요 자막 Q. 허성수 감독에게 연극이란? 인터뷰/자막 허성수 연극배우 예술은 사람이 살면서 살 만한 가치를 느끼게 하는 일이라고 하잖아요 저도 연극을 통해서 계속 되돌아보고 성찰하고 주변 사람들을 생각하게 돼요 자막 연극이란 사람들의 삶을 좀 더 윤택하게 만드는 것 농업과 예술을 병행하여 자생력을 확보하고, 예술이 일상적으로 흐르는 마을을 만드는 게 꿈이에요. [충청도 인물편] 자연이 싹 틔운 예술, 연극배우 허성수
문화포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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