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지식 추천도서 (청소년 권장도서)

추천도서 (청소년 권장도서)

책 읽는 즐거움에 빠진 당신을 위해 도서 사이트 및 추천 도서 정보를 제공합니다.
  • 일기예보, 믿을까 말까?
    [청소년 권장도서] 일기예보, 믿을까 말까?
    우리 삶에 강력한 영향을 끼치는 날씨를 보다 유쾌하게 받아들일 수 있는 노하우를 제시하는 책이다. 과학 칼럼니스트인 크리스토프 드뢰서와 기상 서비스 회사인 메테오미디어를 설립한 예르크 카헬만이 날씨와 관련된 과학 상식들을 쉽게 풀어나가면서, 날씨에 대해 우리가 알고 있는 지식이 맞는지 틀린지를 흥미롭게 파헤친다.
    저자/출판사 크리스토퍼 드뢰서 외/ 유영미 2010-10
    자세히보기
  • 자연과의 대화, 한국
    [청소년 권장도서] 자연과의 대화, 한국
    기후학을 전공한 저자가 펼쳐놓는 우리나라의 자연 이야기이다. 저자는 지리학이란 그 속에서 주민생활을 이해하는 것이라 전하며 발품을 팔고 다니며 저자가 몸으로 깨우친 것들을 사진과 함께 엮어 보여준다. 지리학의 기본이 될 만한 산지와 평야, 산과 평야를 만들기 위해서 필수적인 물과 우리나라를 둘러싸고 있는 바다를 엮었고, 기후의 계절 변화와 지역 차이를 풀어 놓았다.
    저자/출판사 이승호 2010-10
    자세히보기
  • 유럽, 소설에 빠지다 1, 2
    [청소년 권장도서] 유럽, 소설에 빠지다 1, 2
    '유럽 도시의 삶'이라는 주제 아래 서로 다른 역사적, 사회적 배경을 지닌 나라들의 문화적 특징을 보여주는 다양한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유럽의 도시와 사람들 속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통해 각 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다. 2009년 유럽연합 하반기 의장국인 스웨덴의 주한 대사 라르스 바리외와 민음사의 공동 기획으로 탄생한 책이다.
    저자/출판사 잉고 슐체 외/ 노선정 외 2010-01
    자세히보기
  • 나도 피카소가 될 수 있어요
    [청소년 권장도서] 나도 피카소가 될 수 있어요
    많은 예술가들이 앞서 살다간 대가들의 작품을 토대로 새로운 예술품을 탄생시킨 것처럼, 그림을 이해하고 감상하는 능력이 창조 능력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기획된 책이다. '그림, 어떻게 볼까'와 '그림, 어떻게 그릴까'라는 감상과 창작의 두 가지 큰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저자/출판사 이주헌 2010-01
    자세히보기
  • 시크릿 코드
    [청소년 권장도서] 시크릿 코드
    이 책은 인류문명 탄생 이후 지속적으로 확대, 생산되었던 엄청난 양의 정보를 전송하기 위해 다양한 코드들이 어떻게 활용되었는지를 설명한다. 원시시대와 고대시대의 유물을 다루고 있는 첫 번째 코드를 시작으로, 비밀조직, 전쟁, 지하세계, 상업, 인간의 행동, 문명화 등 방대한 분야에 이르는 역사 속 코드의 세계를 살펴볼 수 있다
    저자/출판사 폴 룬드/ 박세연 2010-01
    자세히보기
  • 아리스토텔레스의 정치학, 행복의 조건을 묻다
    [청소년 권장도서] 아리스토텔레스의 정치학, 행복의 조건을 묻다
    이 책은 정치학의 초석을 다진 아리스토텔레스의 『정치학』을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 풀어쓴 해설서이다. 바람직한 국가를 만들기 위한 아리스토텔레스의 풍부한 사유를 만날 수 있는 이 책은 그가 주장한 소유 방식, 정치 체제, 국가 통합, 사회 갈등 치유책, 교육 방식 등에 대해 다루고 있다.
    저자/출판사 유원기 2010-01
    자세히보기
  • 뚝딱 교양상식(하룻밤에 정리하는 한국사회의 14가지 쟁점)
    [청소년 권장도서] 뚝딱 교양상식(하룻밤에 정리하는 한국사회의 14가지 쟁점)
    미국산 쇠고기 수입 파동부터 비정규직, 피의자 얼굴 공개, 독도 문제, 미디어법 논쟁, 오바마 당선의 의미, 신종플루의 대공습까지 우리 사회를 떠들썩하게 했던 14가지 사회적 쟁점을 깊이 있고 균형 있게 다루며 사안마다 쟁점이 무엇인지, 찬반의 근거가 무엇인지를 객관적이고 깊이 있게 제시하고 있다.
    저자/출판사 오승현 2010-01
    자세히보기
  • 우주 로켓
    [청소년 권장도서] 우주 로켓
    로켓에 관한 모든 것을 간략하게 정리한 우주과학서이다. 나로호 로켓은 어떻게 만들어지고 어떤 원리로 우주비행을 하는 것인지 아폴로 박사로 알려진 조경철 박사가 로켓의 구조와 원리 등을 일반 독자는 물론이고 청소년도 이해하기 쉽게 풀이해 냈다.
    저자/출판사 조경철 2010-01
    자세히보기
  • 생각의 정원
    [청소년 권장도서] 생각의 정원
    카운슬러로 활동 중인 독일의 베스트셀러 작가가 쓴 이 책은 꿈과 소망/ 용기와 절망/ 걱정과 배려/ 특별함/ 올바른 순간/ 사랑, 기쁨, 행복/삶과 체념 등 7가지 큰 주제 아래 67가지 이야기가 너무 가볍지도 무겁지도 않게, 깊이와 매력 있는 시선으로 펼쳐지고 있다. 지적장애인 작업공동체 ‘예손’의 청년들이 그린 그림이 함께 수록되어 있다.
    저자/출판사 타냐 콘네르트 글, 예손 그림/ 안상임 2010-01
    자세히보기
  • 교양의 탄생
    [청소년 권장도서] 교양의 탄생
    840쪽에 이르는 방대한 분량의 이 책은 지성사를 중심으로 유럽 문화 전반에 대해 폭넓은 연구를 해오고 있는 저자가 그리스-로마 시대부터 중세, 르네상스, 18세기 계몽주의 시대, 전쟁과 혁명의 시대인 19, 20세기에 이르는 장구한 역사시기에 걸쳐 유럽을 형성해 온 인문정신을 탐구한 유럽 지성사의 완결편이다.
    저자/출판사 이광주 2010-01
    자세히보기

관련기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