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지식 추천도서 (청소년 권장도서)

추천도서 (청소년 권장도서)

책 읽는 즐거움에 빠진 당신을 위해 도서 사이트 및 추천 도서 정보를 제공합니다.
  • 고흐의 다락방
    [청소년 권장도서] 고흐의 다락방
    이 책은 반 고흐의 작품이 탄생한 근거지였던 여인숙과 카페 등을 배경으로 반 고흐의 예술과 삶의 희로애락을 살펴보고 있다. 동생 테오와 주고받은 편지를 비롯해 그림과 판화작품, 엽서, 당시 사진 등의 자료를 통해 반 고흐의 삶의 행적을 따라간다. 고흐가 즐겼던 요리의 레시피도 함께 수록되어 있다.
    저자/출판사 프레드 리먼, 알렉산드리 리프/ 박대정 2011-10
    자세히보기
  • 조선의 마지막 군마
    [청소년 권장도서] 조선의 마지막 군마
    조선시대 최대 국영 목장이었던 영일 장기목장과 그곳에서 나고 자란 조선 최고의 군마 장기마에 관한 이야기를 장기마를 키우는데 평생을 바친 울포 노인과 원서방, 원서방의 아들 재복이가 등장하는 동화로 엮었다. 작가는 고려 이전부터 혈통 좋은 군마들을 길러냈으나 일제시대를 거치면서 모두에게 잊혀진 장기목장 이야기를 섬세하게 그려냈다.
    저자/출판사 김일광 2011-10
    자세히보기
  • 울지 말고 꽃을 보라
    [청소년 권장도서] 울지 말고 꽃을 보라
    시인 정호승이 쓴 시 같은 동화와 우화 102편이 실려 있다. 아사달의 아내 아사녀 이야기, 서로 사랑한 나머지 상대방에게 서로 자기 다리를 먹이려고 하다가 그대로 굶어죽은 참문어와 풀문어의 이야기 등을 통해 이 시대 사람들에게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도 서로 사랑하며 사는 것임을 들려주고 있다.
    저자/출판사 정호승 2011-10
    자세히보기
  • 달팽이 안단테
    [청소년 권장도서] 달팽이 안단테
    후천성 미토콘드리아병이라는 희귀병에 걸린 저자가 야생 달팽이와 함께 생활하면서 달팽이를 관찰하여 기록하거나 과학서적에서 얻은 달팽이의 생태에 대한 지식들을 엮은 에세이다. 달팽이를 통해 삶과 죽음의 경계를 극복한 저자가 자연계의 작은 일부분이 우리 인간 존재를 얼마나 잘 보여주는지, 진정한 삶이 어떤 것인지 일깨워주고 있다.
    저자/출판사 엘리자베스 토바 베일리/ 김병순 2011-10
    자세히보기
  • 딸아, 너는 인생을 이렇게 살아라
    [청소년 권장도서] 딸아, 너는 인생을 이렇게 살아라
    소설가 펄 벅이 들려주는 사랑과 인생의 지혜에 관한 이야기로, 이 시대 여성들의 사랑과 성공, 행복한 결혼 생활을 위한 펄 벅의 아름다운 인생수업을 담은 책이다. 시대적 상황에 따른 남성과 여성의 입장 차이의 변화, 성 도덕에 대해 소개하고 여성이 통치자로서, 또 예술가로서 얼마나 영향력 있게 활동했는지도 흥미롭게 들려준다.
    저자/출판사 펄 벅/ 하지연 2011-10
    자세히보기
  • 에헴 권위 이야기
    [청소년 권장도서] 에헴 권위 이야기
    미국 시민교육센터(CCE) 시민교육 프로그램과 공유하는 「초등 전 학년을 위한 민주주의 기초」 제3권. 권위의 열쇠를 찾아 떠나는 손오공과 팥쥐, 방자의 이야기를 통해 권위와 힘의 차이, 권위의 뿌리, 권위의 이익과 대가, 규칙과 법의 존재 이유와 그 평가 방법 등에 대해 들려준다.
    저자/출판사 장대진 외 2011-09
    자세히보기
  • 성호, 세상을 논하다
    [청소년 권장도서] 성호, 세상을 논하다
    새로운 사유의 힘을 불러일으키는 뉴아카이브 총서 제3권. 한문학자인 저자가 이익의 『성호사설』의 내용과 의미를 현대적으로 되살려 들려준다. 성호의 생명사상, 지식인으로서의 면모, 조선 사회의 계급과 차별, 수탈, 사치, 부패한 관료에 대한 견해를 비롯해 그의 이상국가론과 화폐를 비판한 경제론 등 38개 주제를 펼쳐놓고 있다.
    저자/출판사 강명관 2011-09
    자세히보기
  • 10대를 위한 스타벅스 CEO 하워드 슐츠 이야기
    [청소년 권장도서] 10대를 위한 스타벅스 CEO 하워드 슐츠 이야기
    스타벅스 회장 겸 최고경영자 하워드 슐츠의 기업가 정신과 리더십을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게 풀어낸 책이다. 아르바이트로 돈을 벌어야 했던 암울한 성장기와 그럼에도 불구하고 목표를 향해 끝없이 노력하고 나아가고자 했던 일화들, 스타벅스가 세계적인 체인 커피 전문점으로 성장한 과정을 흥미 있게 보여준다.
    저자/출판사 김태광 2011-09
    자세히보기
  • 그림으로 만나는 과학 고전 1, 2
    [청소년 권장도서] 그림으로 만나는 과학 고전 1, 2
    100년 전 프랑스에서 출간되어 사랑받은 과학 고전 시리즈 제1, 2권(놀면서 배우는 초등 과학 실험, 놀면서 배우는 생활 속 실험). 저자 톰 팃이 아들과 했던 다양한 실험들을 묶어서 세밀한 삽화와 함께 소개한다. 주방 기구나 성냥개비, 물컵 등을 이용해 간단하게 실험하며 과학의 원리를 배운다.
    저자/출판사 톰 팃 클, 루이 포예 외 그림/ 박정미 2011-09
    자세히보기
  • 시마노 이야기
    [청소년 권장도서] 시마노 이야기
    1921년 동네 철공소로 출발한 자전거 부품 제조사 시마노가 오늘날 자전거업계 최강자로 우뚝 서기까지 시마노의 90년 역사를 생생하게 담은 책이다. STI(Shimano Total Integration)라는 변속 시스템 개발, 고급 레이싱 부품 듀라에이스, 투르 드 프랑스의 승리 등 시마노의 한결 같은 도정을 그려냈다.
    저자/출판사 야마구치 가즈유키/ 손은환, 강지운 2011-09
    자세히보기

관련기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