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지식 추천도서 (청소년 권장도서)

추천도서 (청소년 권장도서)

책 읽는 즐거움에 빠진 당신을 위해 도서 사이트 및 추천 도서 정보를 제공합니다.
  • 하이드와 나
    [청소년 권장도서] 하이드와 나
    내 속의 또 다른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마음속에 여러 가지 다른 ‘나’를 가지고 있는 우리의 내면 풍경을 보여 주는 데 그치지 않고, 낮선 나를 만나기 위한 호기심 넘치는 공간으로 초대한다. 이런 상징성을 아코디언처럼 펼쳐지는 형식과 날카롭게 잘린 면으로 입체적으로 보여준다.
    저자/출판사 김지민 2017-04
    자세히보기
  • 원소가 뭐길래: 일상 속 흥미진진한 화학 이야기
    [청소년 권장도서] 원소가 뭐길래: 일상 속 흥미진진한 화학 이야기
    세상을 이루는 모든 원소를 특징별로 묶어 흥미로운 이야기와 사진으로 소개하는 입문서다. 주기율표는 어떤 기준으로 만들어졌는지, 각각 원소는 누가 어떻게 밝혀냈으며 어디에 쓰이는지 원소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준다. 원소와 관련한 국제적인 사건 과 잘못 알려진 정보들도 파헤친다.
    저자/출판사 장홍제 2017-04
    자세히보기
  • 내일
    [청소년 권장도서] 내일
    다큐멘터리 영화 을 바탕으로 하여 펴낸 어린이 책. 영화는 두 저자가 여러 나라를 돌아다니며 환경(지속가능한 농업, 신재생 에너지), 경제, 민주주의 그리고 교육 방면에서 더 나은 내일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을 만나, 이들이 실천하고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담아냈다.
    저자/출판사 시릴 디옹·멜라니 로랑 글, 뱅상 마에 그림/권지현 2017-04
    자세히보기
  • 세상을 읽어내는 기호 이야기
    [청소년 권장도서] 세상을 읽어내는 기호 이야기
    사회 구성원으로 사람과 세상과 소통을 시작하는 어린이를 위해 ‘기호의 모든 것’을 담았다. 기호가 무엇인지, 우리 생활에 다양하게 쓰이는 기호의 형태와 의미, 유래와 그와 관련한 기업의 트레이드마크까지. 기호의 역사와 정보가 일목요연하게 펼쳐진다.
    저자/출판사 박영수 글, 노기동 그림 2017-04
    자세히보기
  • 사회 선생님이 들려주는 공정무역 이야기
    [청소년 권장도서] 사회 선생님이 들려주는 공정무역 이야기
    공정무역의 사회적 가치를 우리 삶과 연결하여 인식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청소년 교양서. 국가 간 빈부 격차의 문제, 시장경제의 올바른 이해를 비롯한 공정무역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의 망을 넓혀준다. 독자는 공정무역을 연결고리로 하여 세계경제의 구조적인 문제를 이해할 수 있다.
    저자/출판사 전국사회교사모임 2017-04
    자세히보기
  • 조곤조곤 엄마의 인문학 수업
    [청소년 권장도서] 조곤조곤 엄마의 인문학 수업
    청소년 교양 잡지 편집장이자 고교생의 엄마인 저자가 청소년이 알아야 할 인문학 키워드 30개를 정리했다. ‘근대’,‘자본주의’,‘사상’,‘개념’,‘세계’라는 5개 주제로 나누어 파놉티콘, 부조리, 소외, 통섭, 가이아 등 인문학 키워드와 관련 담론을 이해하기 쉽게 입말로 풀어 설명했다.
    저자/출판사 김지나 2017-04
    자세히보기
  • 문명을 담은 팔레트
    [청소년 권장도서] 문명을 담은 팔레트
    빨강부터 검정까지 9가지 색들이 인류와 어떻게 관계를 맺었는지 역사, 예술, 사회, 종교, 과학을 넘나들며 살펴본다. 색과 관련한 다양한 옛사람들의 역사적 일화와 선명한 색을 손에 넣기 위한 인류의 악전고투, 사람이 색을 알아보는 원리 같은 색채의 기초 지식도 알기 쉽게 설명한다.
    저자/출판사 남궁산 2017-04
    자세히보기
  • 로봇 소년, 학교에 가다
    [청소년 권장도서] 로봇 소년, 학교에 가다
    인간과 인공지능 로봇 사이의 우정, 인공지능 로봇의 자유의지라는 다소 철학적인 주제를 다룬 청소년 소설. 이 이야기를 통해 인공지능 로봇의 등장이 과연 인간에게 득이 될 것인가, 해가 될 것인가? 인공지능 로봇은 인간의 친구인가, 적인가? 하는 여러 물음을 던져볼 수 있다.
    저자/출판사 톰 앵글버거·폴 델린저/김영란 2017-04
    자세히보기
  • 그날,?고양이가?내게로?왔다
    [청소년 권장도서] 그날,?고양이가?내게로?왔다
    청소년 소설. 이 세상의 전부라 여겼던 소중한 존재를 잃는 것, 너무나 괴로워서 외면하고 싶은, 나와는 상관없는 일이라고 믿고 싶은 그 고통에 대해 작가는 이야기한다. 타인의 슬픔과 아픔을 들여다보자고, 그들의 이야기에 공감하는 것부터 시작해 보자고 손을 내민다.
    저자/출판사 김중미 2017-03
    자세히보기
  • 채석장의 소년
    [청소년 권장도서] 채석장의 소년
    한국 사실주의 문학의 대가 염상섭의 장편 동화. 일제 강점기에 해외로 이주했다가 광복과 함께 돌아온 ‘귀환동포’ 소년과 당시 서울 중산층 가정의 소년이 만들어 가는 우정을 그렸다. 작가는 두 사람이 가까워지는 데 ‘더불어 살아가는 마음’이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저자/출판사 염상섭 글, 유기훈 그림 2017-03
    자세히보기

관련기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