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지식 추천도서 (청소년 권장도서)

추천도서 (청소년 권장도서)

책 읽는 즐거움에 빠진 당신을 위해 도서 사이트 및 추천 도서 정보를 제공합니다.
  • 사진으로 들어간 사람들
    [청소년 권장도서] 사진으로 들어간 사람들
    저자들이 함께 고민하고 엄선한 사진과 사진 속 인물에 얽힌 역사적인 이야기들을 담은 책이다. 세기를 대표하는 거장과 시사성이 강한 퓰리처 상 수상작, 라이프 지 기고 사진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사진들을 보며 근대와 현대의 역사적 사실들과 세계를 돌아볼 수 있다.
    저자/출판사 이여신, 박종한 2017-07
    자세히보기
  • 반전 동화
    [청소년 권장도서] 반전 동화
    ‘토끼와 거북이’ ‘혹부리 영감’ 등 소개된 35가지 동화는 대다수 우리에게 익히 알려진, 전혀 새로울 것도 없는 이야기들이지만, 저자는 특유의 시선과 해석으로 풀어내면서 사고력의 전환을 이끌고, 잘못된 습관·인간관계·마음가짐에 대한 고민 해결의 실마리를 찾아갈 수 있도록 안내한다.
    저자/출판사 우에사카 도루/장윤정 2017-07
    자세히보기
  • 피타고라스 학파의 집단살인
    [청소년 권장도서] 피타고라스 학파의 집단살인
    고대 그리스 시대에 무리수를 둘러싸고 벌어진 집단살인사건을 추적하는 가운데 고대인들의 수 개념과 자연수에 집착했던 피타고라스학파의 세계를 들여다볼 수 있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유리수와 제곱근이 무엇인지 수학에서 증명이 무엇인지 그 실체를 이해할 수 있게 된다.
    저자/출판사 박영훈 2017-07
    자세히보기
  • 사투리 회화의 달인
    [청소년 권장도서] 사투리 회화의 달인
    제주도에서 평생 감귤 농사만 짓던 부춘심 할머니는 아들의 결혼으로 새 손자 기준이가 생겼다. 갑자기 생긴 가족과 친해지고 또 진짜 가족이 되기는 서로에게 어려운 일 같았지만 손자 기준이는 할머니의 언어(사투리)를 이해하려고 노력하면서 오해하고 싫어했던 할머니를 좋아하게 된다.
    저자/출판사 문부일 글, 영민 그림 2017-07
    자세히보기
  • 물의 공주
    [청소년 권장도서] 물의 공주
    날마다 물을 뜨기 위해 수 킬로미터를 걸어야 했던 조지 바디엘(아프리카 출신 모델)의 어린 시절 이야기. 마을에 물을 불러오고 싶어 했던 기기의 간절한 바람처럼 아프리카에 사는 많은 친구들이 깨끗한 물을 소망하고 있다. 어린이들은 물의 소중함과 아울러 아프리카 친구들을 돕고 싶은 마음도 생길 것이다.
    저자/출판사 수전 베르데 글, 피터 H. 레이놀즈 그림/곽정아 2017-07
    자세히보기
  • 세계가 보이는 지도책
    [청소년 권장도서] 세계가 보이는 지도책
    단순히 세계 지리를 보여주는 지도책이 아닌, 최신 통계 자료를 기준으로, 세계의 문화, 산업, 경제, 환경, 생활상 등을 이해할 수 있도록 감각적 아이콘과 숫자, 색깔 등으로 나누어 보기 좋게 구성했다. 한 장의 그림지도를 들여다보는 것만으로도 세계정세와 정보가 한눈에 쏙 들어온다.
    저자/출판사 로드 플라비니 외 글, 세브린 아수 그림/이지원 2017-07
    자세히보기
  • 인간들은 왜 신을 두고 싸우는가?
    [청소년 권장도서] 인간들은 왜 신을 두고 싸우는가?
    청소년 철학서. “신은 존재하는가?”, “어떤 신이 진짜 신인가?” 등의 질문이 아니라, “왜 인간들은 신을 믿는가?” “왜 인간들은 신 때문에 싸우는가?”라는 질문을 던진다. 다시 말해 이 책은 신에 대해서가 아니라 신을 믿는 우리 인간에 대해 질문하고 탐구하는 책이다.
    저자/출판사 미카엘 포에셀/조정훈 2017-07
    자세히보기
  • 세상을 바꾼 씨앗
    [청소년 권장도서] 세상을 바꾼 씨앗
    씨앗을 옮기고 개량하며 문명을 발전시켜 온 인류의 역사를 추적한다. 지구 최초의 생명체가 등장한 시점부터 인간이 유전자 가위를 이용해 생명체를 만들어 내는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지구와 인류가 어떻게 바뀌어 왔고 그 과정에 씨앗이 어떠한 역할을 했는지 살펴본다.
    저자/출판사 장인용 2017-07
    자세히보기
  • 오늘의 민수
    [청소년 권장도서] 오늘의 민수
    ‘민수’라는 같은 이름을 가진 62세 철부지 노인 ‘김민수’와 일찍 철이 든 애어른 15세 ‘주민수’의 만남을 통해 세대와 나이를 뛰어넘는 특별한 우정을 그려냈다. 두 ‘민수’의 만남과 우정, 갈등을 일상의 이야기 속에 흡인력 있게 녹여내며, 새삼 ‘성장’의 의미를 다시금 곱씹게 한다.
    저자/출판사 김혜정 2017-07
    자세히보기
  • 다시, 봄·봄
    [청소년 권장도서] 다시, 봄·봄
    전상국, 이순원 등 일곱 후배 작가들이 1930년대를 대표하는 청년 작가 김유정의 80주기를 기리며, 김유정의 대표작으로, 농촌의 계층과 계급에 대한 문제를 다루면서도 ‘웃음’과 ‘해학’이 두드러진 작품 「봄·봄」의 뒷이야기를 나름의 상상력으로 빚어내어 한 권의 책으로 묶었다.
    저자/출판사 김유정기념사업회 2017-06
    자세히보기

관련기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