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지식 추천도서 (청소년 권장도서)

추천도서 (청소년 권장도서)

책 읽는 즐거움에 빠진 당신을 위해 도서 사이트 및 추천 도서 정보를 제공합니다.
  • 택시 소년, 지지 않는 잎
    [청소년 권장도서] 택시 소년, 지지 않는 잎
    볼리비아는‘마약과의 전쟁’을 선포한 미국에게 돈을 받고, 농부들의 코카밭을 파괴한다. 코카인을 만드는 나쁜 사람들보다 코카 농부들을 찾기가 쉬워서다. 디에고와 코카렐로들은 빼앗긴 코카 잎과 코카 잎을 기를 수 있는 그들의 정당한 권리를 되찾기 위해 함께 소리치고 투쟁한다.
    저자/출판사 데보라 엘리스/윤정숙 2017-09
    자세히보기
  • 마사, 마지막 여행비둘기
    [청소년 권장도서] 마사, 마지막 여행비둘기
    독일의 화가이자 만화가인 저자가 20세기 초에 멸종한 새에 대한 슬픈 기억을 그림에 담았다. 한때 북아메리카 대륙에서 가장 흔했던 새 여행비둘기들이 사람들이 닥치는 대로 사냥하고 서식지를 파괴한 탓에 결국 단 한 마리 ‘마사’를 끝으로 완전히 사라지기까지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저자/출판사 아탁/오석균 2017-09
    자세히보기
  • 걱정을 조절하는 7가지 방법
    [청소년 권장도서] 걱정을 조절하는 7가지 방법
    십대 청소년이 걱정을 스스로 조절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책의 화자인 열다섯 살 케이시는 4학년 때까지만 해도 걱정과 불안 때문에 친구 생일 파티에도 못 가고 발표회를 앞두고 토하던 자신이 어떻게 걱정을 조절하게 됐는지를 옆자리 친구에게 얘기하듯 조곤조곤 풀어놓는다.
    저자/출판사 리드 윌슨, 린 라이언스/한재호 2017-09
    자세히보기
  • 이 정도는 알아야 하는 최소한의 과학
    [청소년 권장도서] 이 정도는 알아야 하는 최소한의 과학
    저자는 10년간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에서 연구한 지식과 대학에서 학생들을 가르친 경험을 바탕으로 과학의 역사와 현재, 미래를 풀어 나간다. ‘과학혁명의 역사’ ‘지구, 30년 후의 모습은?’‘생명을 설계하다’‘제2의 기계혁명’‘우리에게 과학 은 무엇인가?’등 총 5부로 구성되었다.
    저자/출판사 박재환 2017-09
    자세히보기
  • 세상을 바꿀 용기
    [청소년 권장도서] 세상을 바꿀 용기
    의미 있는 사회 변화를 이뤄내기 위해 떨쳐나선 청소년 활동가 52인의 솔직 담백한 성공담을 모아 엮은 논픽션이다. 깨끗한 물이 나오는 우물과 공을 차며 뛰어놀 수 있는 운동장 짓기, 마을 담벼락에 벽화 그리기 등, 작지만 의미 있는 일을 찾아 실천하는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저자/출판사 존 슐림/정태영 2017-09
    자세히보기
  • 빅뱅에서 인류의 미래까지 빅 히스토리
    [청소년 권장도서] 빅뱅에서 인류의 미래까지 빅 히스토리
    페스트는 왜 종교개혁의 단초가 되었고, 20세기 최고의 과학 혁명인 상대성 이론과 참혹한 전쟁은 어떤 연관이 있을까? 인류 역사에 영향을 끼친 사건들을 시기별로 살펴보면서 관련된 인물들과 사건의 인과관계를 면밀히 추적한다. 138억 년 역사의 연대표를 수록해 독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저자/출판사 이언 크로프턴, 제러미 블랙/이정민 2017-09
    자세히보기
  • 21세기 청소년 인문학 (1, 2)
    [청소년 권장도서] 21세기 청소년 인문학 (1, 2)
    각 분야 전문가 28인이 모여 청소년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를 엮었다. 1권은 ‘공부’로부터 시작하여, 미래사회, 그리스 로마 신화, 청소년 성매매 등을, 2권에서는 ‘나다움’이라는 주제로 출발, ‘젠더’, 위인의 삶, 우리 역사, 생명윤리의 문제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다.
    저자/출판사 김고연주 외 2017-09
    자세히보기
  • 거리 소년의 신발
    [청소년 권장도서] 거리 소년의 신발
    북한의 실상을 어린 소년의 눈으로 낱낱이 들추어낸 이 소설은 탈북작가인 저자의 파란만장한 자전적 상황을 토대로 한다. 저자는 전 세계로 강연을 다니며 북한의 실상을 알리고 탈북민을 구제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는데, 이 책 또한 저자의 간절한 노력이 담긴 소산이다.
    저자/출판사 이성주 2017-09
    자세히보기
  • 나는 조선의 가장 어린 여행 작가
    [청소년 권장도서] 나는 조선의 가장 어린 여행 작가
    아버지가 조선통신사 정사로 임명되면서 ‘자제 군관’의 자격으로 일본을 방문한 홍경해가 쓴 기행문 《수사일록》을 현대어로 풀어썼다. 한양을 시작으로 영천, 부산을 지나 쓰시마, 아이노시마, 시모노세키, 오사카, 교토, 하코네를 지나 에도(도쿄)에 도착하는 여정이 생생하게 담겨 있다.
    저자/출판사 홍경해/허경진 편역 2017-09
    자세히보기
  • 굿바이 내비
    [청소년 권장도서] 굿바이 내비
    단편 청소년 소설집으로, 마마보이 고교생을 시작으로 영화감독을 꿈꾸는 시네마 키드, 가출 청소년 외에도 학교 폭력과 성적에 대한 압박으로 우울증과 불안 장애를 겪는 청소년까지 다양한 소년, 소녀들이 등장한다. 이들은 내적 갈등을 겪으면서 미처 몰랐던 자신들의 상처를 발견하고 치유해 나간다.
    저자/출판사 문부일 2017-09
    자세히보기

관련기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