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행사/축제

  • 행사/축제
  • 보목자리돔축제위원회

제17회 보목 자리돔 축제

행사기간
2017-06-02~2017-06-04 (종료)
행사지역
제주
행사장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보목포구 일원
주최
보목자리돔축제위원회
문의
064-760-4502
행사장명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보목포구 일원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보목포로 59-1
전화번호
064-760-4502
전시장의 다른전시로 장소명, 기간, 상세정보를 제공합니다.
장소명 기간 상세정보
주변관광지
관광지 위치 연락처

초대의 글. 태우가 떠있는 바다. 섶 섬을 마주한 아름다운 어촌 우리 보목마을이 열여섯 번째 보목 자리돔 축제를 마련하여 여러분을 모시고자 합니다. 자리돔에 담겨있는 고담스러움과 보목마을 사람들의 풍성한 인심을 가득 담아 만남과 추억을 만들어 들이고자 합니다. 자리회를 비롯한, 풍성한 볼거리, 즐길 거리 속에 싱그러운 오월의 바다 섶 섬과 어우러진 보목 바닷가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자리돔 이야기. 제주 사람들이 자리돔을 자리라고 부른 유래에 대해서는 확실치 않으나 한자리에서 위아래로 왔다 갔다 하며 한자리에 머문다고 자리라 불렀다는 재미있는 유래가 있다. 자리는 칼슘 성문이 풍부하고 맛이 구수하여 오래전부터 여름철이면 제주 사람들이 이를 재료로 자리물회를 만들어 즐겨먹는 이 고장 특유의 대표적인 향토음식의 하나이다. 자리로 만드는 음식 종류는 자리물회, 자리 강회, 자리구이, 자리 무침, 자리젓 등이 있으며 그중 술안주와 식사를 겸할 수 있는 자리물회를 많이 선호하는데, 자리물회는 자리의 비늘을 벗기고, 머리와 지는 머리, 내장을 제거한 후 잘게 썰어서 식초, 참깨, 풋고추, 마늘, 참기름, 된장 등 양념을 하고 적당한 물을 부은 다음 얼음을 띄워 만든다.


◎ 보목 자리돔축제란?

천혜의 아름다운 해안변과 숲속을 배경으로 하고, 지역특산 수산물인 자리돔을 주제로 어업인과 시민, 관광객이 함께만들어 가는 수산관광축제로 보목항에서 해마다 개최된다.


축제기간 동안 보목항에서는 테우젓기 시연, 맨손으로 자리돔 잡기, 자리젓 담그기, 해녀체험, 보말잡기, 가요제 등 다채로운 한마당 잔치가 열린다.


축제안내


- 축제 명칭 : 제17회 보목 자리돔축제
- 축제 일정 : 2017. 6. 2(금) ~ 6. 4(일), 3일간 예정

 
- 축제 장소 : 서귀포시 보목포구 일원
- 축제 내용 : 자리돔 맨손잡기, 소망풍등 날리기, 바다겡이·왕보말 잡기, 보목올레길(소천지) 탐방 등

 

- 축제 주관 : 보목자리돔축제위원회
- 축제 문의 : 송산동주민센터 064)760-4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