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활용사례 상세

고고패밀리

  • 등록일 2016-01-08
  • 조회수 13,736
고고패밀리  이미지
  • 명칭

    고고패밀리

    활용데이터

    동네예보정보조회, 국문 관광정보

  • 제공기관

    기상청, 한국관광공사

    기업명

    ㈜팀부스터

  • 홈페이지

    이메일

  • 소개

    육아에 지친 부모들을 위한 앱, 고고패밀리

    오늘은 또 어디가지?
    육아보다 주말출근이 낫다고 생각하는 아빠들, “슈퍼맨이 돌아왔다“를 찍고 싶은 엄마들, 허리 휘도록 손주를 돌보는 할머니들 모두 이 앱을 주목하라. 아이와 함께 여행을 하는 가족나들이라는 주제로 내 아이의 성별 및 나이를 고려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개인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고고패밀리가 그 주인공이다. 나들이 장소를 찾는 시간조차 부족한, 육아에 지친 부모들을 위하여 현재 위치 근처의 나들이 장소를 추천해주는 서비스가 있으면 어떨까?라는 고민에서 출발한 고고패밀리는 기존의 다수 출시되어 있는 여행 & 나들이 앱과는 다르게 아이 중심의 나들이 장소와 먹거리, 축제 정보를 제공하며 육아에 지친 부모들이 좀 더 쉽고 간편하게 나들이 장소를 선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큐레이션 서비스다.

    여행보다 나들이에 초점
    고고패밀리는 자녀의 성별, 나이, 사진 등 정보를 입력하면, 내 아이에게 맞는 맞춤 나들이 정보를 추천해준다. 고고패밀리는 며칠씩 소요되는 가족여행보다는 하루~이틀 정도의 가벼운 시간으로 함께 시간을 보내고, 아이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나들이에 포커스를 맞추어 활용성을 늘렸다. 위치기반 서비스로 근교 나들이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가족나들이를 더욱 쉽고 편리하게 도와주며, 신뢰성 있는 블로그 리뷰를 선별 입력하여 제공해 다른 매체를 통해 리뷰나 정보를 검색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아이들을 키우며 더 좋은 것을 보여주고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대한민국 부모의 필수앱으로 발돋움 하고자 한다.

    사용자 니즈에 따른 가족 중심 콘텐츠

    대한민국 전국의 다양한 가족 나들이 장소를 서비스하기 위해 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문화데이터를 활용하였다. 신뢰성 있는 데이터의 선별을 통해 현재 고고패밀리는 총 11,242건의 문화데이터를 이용, 위치기반 나들이 추천 서비스에 적용하였으며 단순히 기본정보만을 알려주는 서비스와는 달리 가족단위 사용자들의 니즈를 반영, 주차시설과 발렛, 유모차 대여, 유모차 이용 편리 여부, 수유실 등의 상세정보까지 제공하여 아이들과의 교감을 위해 떠나는 가족여행의 수고를 덜어줄 수 있다.

    숨은 명소
    TV프로그램에 한번 나온 나들이 장소가 바로 다음날 문전성시를 이루는 것을 보면 국내여행과 나들이에 대한 수요도 해외여행 못지않게 꾸준히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하지만 어디로 갈지, 무엇을 먹을지, 주변에 다른 놀거리는 무엇이 있는지 일일이 알아보는 것이 육아에 바쁜 부모들에게는 쉬운 일이 아니며, 더욱이 어린 자녀가 있다면 장소 선정에 제약이 더 많아지기 마련이다. 위치를 기반으로 전국 여행명소부터 주변에 가볼만한 나들이장소와 맛집, 지역축제, 공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과 가족의 특성에 맞는 숨은 명소를 추천해주는 고고패밀리는 주말이나 여가시간을 활용해서 휴식을 취하고 싶은 이들부터 아이와 함께 좋은 추억을 쌓고 싶은 부모님까지 모두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