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감 > 문화TV 문화영상

문화영상문화포털의 크리에이터 문화PD의 영상을 소개합니다

  • 문화예술
  • 미국 L.A

[주LA한국문화원] K팝 커버댄스 페스티벌 미주 본선

제작
김보희
재생시간
4:42
등록일
2016-05-03

4월 23일 서울신문과 공동 주최하는 K-pop cover dance festival의 미주 본선이 LA한국문화원에서 열렸습니다. 총 9개 팀의 참가자는 각기 K-pop스타들의 커버댄스를 선보였습니다.

 

4월 23일, 토요일. 캘리포니아, 플로리다, 조지아, 워싱턴, 애리조나 등 미국 각지에서 온 K-pop 팬들이 LA한국문화원을 찾았습니다. 바로 2016 K팝 커버댄스 페스티벌의 미주 본선을 치르기 위해서인데요, 이들은 한국 결선 티켓을 놓고 경쟁하게 됩니다.
(그림:같이 노는 모습으로 끝)
In the American Finals, they competed to be the finalists for the 2016 K-POP Cover Dance Festival in Korea.

-
이건 꿈이 이루어지는 거나 같아요. 가는 것 자체가 저한테는 1등 상품입니다.  한국 결선에 참여해 경쟁할 수 있다는 것보다도 한국이라는 새로운 곳을 가서 새로운 경험을 하는 것 자체가 말이에요.

-
그 전에는 불안하지 않은데, 무대에 올라가면 엄청 떨려요. 하지만 음악이 나오면 다시 괜찮아져요.

-
사실 다른 참가자들 몇몇을 이미 알고 있어서, 빨리 그들의 무대를 보고 싶습니다.

(사회자의 말 몇마디)
오늘 여러분과 K-POP에 대한 사랑을 나누기 위해 미국 각 주에서 찾아온 9명의 참가자들이 누구보다 열심히 연습한 결과 여기 모였습니다.

오늘 오디션의 1등을 차지하는 참가팀에게는 K-POP 분야 최상의 상품이 주어지게 되는데요, 한국 커버댄스 결선 진출에 소요되는 경비의 지원과 K-POP안무가들에게 직접 받는 K-POP 댄스 강좌, K-POP 스타들과 한 무대에 서는 경험, 그리고 서울의 가이드 투어까지 이 모든 것을 제공받게 됩니다.  
 
(그림:현장에서 사진, 영상
현장에는 이들을 응원하는 친구, 가족이 참석해 이들의 K팝 사랑을 증언했습니다.
The friends and family of the contestants also affirmed the contestants’ love for K-POP

-
네, 언니가 연습하는 걸 백만번은 본 것 같아요.
정말, 말 그대로, 백만 번인 것 같아요.
학교 끝나고 집에 오면 항상 거실에서 연습하고 있었어요.
침실에서도 연습하고,
샤워 중에서도 연습하고,
차에서 이동 중에도 연습하고.

-
네 에디는 학교에서도 항상 연습했어요. 많은 친구들이 좋아해줬고 그것은 멋진 일이에요.
친구가 최고라고 생각하나요?
네, 물론이죠.

-
딸이 고등학교를 마치면 서울에 데려가 주기로 약속했어요.
딸은 한국의 문화를 아주 좋아해서 크리스마스 선물로 한국어 강좌를 선물해 줬었어요. 그런 면에서 저는 딸을 많이 밀어주는 편이에요.

-
이번 여름에 K-con을 보러 다시 LA에 돌아올 예정이에요. 저는 K-pop, K-drama 엄마에요, 제 스스로가 K-Drama 광팬이랍니다.


(그림:상받는 모습) 
이번 대회의 1등은 현아의 버블팝과 CHANGE를 선보인 셰이 고메즈와 엔시티유, 갓세븐, 태민의 곡을 믹스해 선보인 다이아먼드, 데스티니 헤일 제닝스 자매에게 돌아갔습니다.
One of our finalists was Shay Gomez who performed Hyuna's "Bubble Pop" and "Change"

and the other finalist were siblings Diamond and Destiny Hale-Jennings who performed a mixed rendition of NCT U, Got7, Taemin.

-
솔직히 말하자면, 정말 놀랐어요.
저희는 엄청난 응원을 받았어요. 모두가 저희의 행운을 빌어줬는데, 이렇게 1등하게 되어서 너무 감사합니다.

-
저는 지금 매우 신나요. 처음에는 농담인 줄 알았어요. 아마 그들이 농담이었다고 미안하지만 집에 가라고 할 줄 알았죠. 그러나 모든 게 다 확정되고 나니 너무 놀랐죠.
(한국 결선에서) 실망시키지 않을 거에요. 매우 열심히 연습할 겁니다.

(그림:같이 노는 모습으로 끝)

함께 볼만한 영상

공공누리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주LA한국문화원] K팝 커버댄스 페스티벌 미주 본선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감댓글

0
코멘트 입력
0/14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