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 문화공감 > 공감마당 공감리포트

공감리포트

최신 문화이슈와 문화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문화공감

힐링이 필요한 6월, 스트레스를 날려주는 힐링 신기술 문화생활!

편집팀 2023-06-26
힐링이 필요한 6월, 스트레스를 날려주는 힐링 신기술 문화생활!

 

 

평일 내내 쌓인 스트레스를 어떻게 풀고 있으신가요? 나만의 취미생활을 즐기거나,

격렬한 스포츠로 짜릿한 경험을 통해 스트레스를 날리기도 하는데요.

아직도 자신만의 특별한 스트레스 해소법을 마련하지 못했다면, 문화포털에서 소개하는 콘텐츠를 만나보는 건 어떨까요?

오는 주말에 문화포털과 함께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힐링하는 시간을 누려보세요.

 

 

 

1. 재미있는 힐링의 시작!  - 한국만화박물관

 

웃긴 만화를 보고 한바탕 크게 웃으면 우울한 마음이 싹 가십니다. 만화를 통해 다채로운 감정과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한국만화박물관이 마련한 상설전시관에서는 한국을 대표하는

미디어 아트 작가 이이남의 ‘크로스오버 디지털 병풍을 비롯해, 만화의 역사, 작가들이 사용한 펜 등을 다각도로 전시했습니다.

입체영상관에서는 3D입체 영화도 관람할 수 있다고 하니 만화를 통해 특별한 힐링을 하고 싶다면 꼭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2. 다채로운 색깔들의 향연 - 임립미술관 '2022 GIAF 19회 공주국제미술제'

 

 

‘컬러 테라피를 알고 있나요? 다양한 색깔들을 일상 속에 잘 활용하면 우리 몸과 마음이 색으로부터 나오는

에너지의 자극을 받아 스트레스가 해소될 수 있다고 합니다.

다채로운 색을 통한 힐링이 필요하다면 임립미술관의 <2022 GIAF 19회 공주국제미술제>을 즐겨보세요.

해당 전시는 서로 다른 문화가 함축되어 있는 미술작품을 통해 세계 각국의 다양한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구성인데요.

각 국의 이국적인 색상 활용과 접하기 힘들었던 문화적 정서와 색의 활용도가 독특해 보는 재미와 알찬 경험을 복합적으로 누릴 수 있답니다.

 
 
 
 
 
 
 
 

 

 

3. 윤봉길 의사의 모든 것을 담았다 - 윤봉길의사기념관 '윤봉길의사 기념관 VR'

 

 

충분한 명상과 휴식을 취했다면 지식을 채우는 시간으로 힐링 시간을 완벽하게 채워보는 건 어떠실까요?

윤봉길의사기념관이 마련한 <윤봉길의사 기념관 VR>은 윤봉길의사의 삶과 업적을 담았습니다.

농촌계몽과 의열 투쟁을 위한 윤봉길 의사의 업적을 통해 대한의 민족혼과 독립 정신을 전 세계에 알린 민족의 영웅임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답니다.

 
 
 
 
 
 
 
 

4. 메타버스로 만나는 힐링 심리치료 - [문화PD] '가상현실로 경험하는 심리치료의 혁신, 메타버스 심리상담의 모든 것!'

 

심리상담도 이제 메타버스로 받아볼 수 있다는 사실, 알고 있었나요?

마음건강도 잘챙기는게 중요한 시대가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심리 상담 치료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는데요.

비대면 서비스가 확대되면서 심리 상담 또한 메타버스를 활용한 사례가 늘어났습니다.

시간과 비용을 합리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마치 게임 속에 들어온 것처럼 실감나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죠.

또한, 심리 상담을 부담스럽게 느끼는 분들에게는 가벼운 마음으로 접근해

솔직한 자신의 이야기를 털어놓아 밀도 높은 상담을 통해 치유 받을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