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 문화공감 > 공감마당 공감리포트

공감리포트

최신 문화이슈와 문화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문화공감

마음 튼튼, 감성 충만! 2021 새 학기 준비

편집팀 2021-03-12
마음 튼튼, 감성 충만! 2021 새 학기 준비

01. 마음치유 라디오 <봄봄봄>

마음이 지치고 힘들 때 누군가의 위로를 받고 싶지만, 주변에 있는 사람들도 힘들어 보여 털어놓지 못하는 경험이 있으셨나요? 고민과 걱정은 마음속에 담아두어 병이 되는 경우도 굉장히 많은데요. 같은 고민을 공유하며 위로를 받고 싶은 분들을 위해 준비한 문화 ‘마음치유 라디오 <봄봄봄>’을 소개합니다. 마음치유 라디오를 통해 여러분의 지친마음에 위로가 되기를 바라요:)

 

▶ 자세히 보러 가기 : https://bit.ly/3cnAYpQ

 

02. 춤과 함께! 나의 춤 이야기, <춤과 함께 산다는 것>

춤을 추는 무용수는 어떻게 그 꿈을 가지게 되었을까요? 국립무용단의 김미애 무용수와 박기환 무용수가 어떻게 무용수의 꿈을 가지게 되었는지, 어떻게 무용수가 되었는지 과정을 담은 영상을 준비하였습니다! 두 무용수의 어린시절 이야기부터, 국립무용단의 작품 <도미부인>, <시간의 나이> 등 작품의 이야기와 슬럼프를 이겨내는 법 등 다양한 이야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두 무용수의 따듯한 이야기! 함께 만나볼까요?

 

▶ 자세히 보러 가기 : https://youtu.be/OMLjHqUpRfI

 

 03. 내 곁의 문화예술교육 <문화예술 교육의 현장>

예술교육의 현장을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는 <내 곁의 문화예술교육>! 문화예술교육은 다양한 예술교육분야의 교육현장과 예술 강사,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등의 정보를 담고 있는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의 사업입니다. 현재 예술교육은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을까요? 영상을 통해 함께 만나볼까요?

 

▶ 자세히 보러 가기 : https://bit.ly/3rH1dOv

 

04. 코로나 19에도 예술교육은 계속 된다! <비대면 문화예술교육 프로젝트>

비대면 문화예술교육 프로젝트는 2020년 3월~7월에 추진했던 코로나19대응 긴급 지원 사업 어디서든 문화예술교육의 후속 사업인데요.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상황에서 예술교육의 난제와 그 가능성을 모색한 프로젝트인데요 각기 다른 관심사를 가진 예술가 8인이 모여 5개의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연구-개발-실행하는 과정에서 산출된 현재의 고민과 한계를 고찰하여 비대면 문화예술교육의 전망을 공유합니다. 앞으로 비대면의 예술교육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게 될까요?

 

▶ 자세히 보러 가기 : https://bit.ly/3bEyCD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