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 문화공감 > 공감마당 공감리포트

공감리포트

최신 문화이슈와 문화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문화이슈

봄이 왔어요! <문화의 잠을 깨워줄 온라인 공연>

편집팀 2021-03-08

겨울잠을 자던 동물들이 깨어나기 시작하고, 따듯한 봄바람이 불어오는 봄이 찾아왔습니다! 이전처럼 밖에 나가서 마음껏 봄바람을 즐기고 싶지만 코로나19로 인해 향긋한 봄바람을 안심하고 즐기기는 어려워졌는데요. 그래서 오늘 문화포털에서 준비한 문화는 잠들어 있었던 문화를 따듯한 ‘문화바람’으로 깨워줄 온라인 공연을 준비하였습니다! 문화의 잠을 번쩍 깨워줄 온라인 공연 함께 만나볼까요?

01. 군산시립교향악단 온라인콘서트 <보헤미안 랩소디>

보헤미안 랩소디는 1990년대 중반을 주름잡았던 전설적인 록밴드이자 세대와 문화를 초월하는 독창적인 음악으로 영국인들을 넘어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았던 록밴드 Queen의 히트곡 중 하나인데요. 아카펠라, 발라드, 오페라, 하드 록 등 다양한 장르를 품고 있는 음악을 군산시립교향악단이 현악기를 통해 새롭게 재탄생시켰습니다.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등을 통해 만나보는 보헤미안 랩소디는 어떤 느낌을 주게 될까요? 재탄생한 보헤미안 랩소디를 영상을 통해 만나보세요!

 

▶ 자세히 보러 가기 : https://www.gunsan.go.kr/gsart/m1953/view/993230?

 

  02. 국립국악원 온라인 콘서트 <사랑방 중계-박지하>

‘사랑방 중계’는 국립국악원에서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요즘, 우리 모두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큰 힘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위로와 응원 메시지를 담은 국악 공연입니다. 코로나19 감염 우려로 인해 공연장을 찾지 못하는 관객들을 위해 실시간 온라인 공연으로 제작되었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영상은 만능 국안인 ‘박지하’의 음악이야기입니다. 연주자 박지하의 연주와 더불어 그녀의 이야기를 담은 토크까지! 영상을 통해 함께 만나볼까요?

 

▶ 자세히 보러 가기 : https://youtu.be/DUSWTjFfigA

 

  03. K-컬쳐의 위상 <K-컬쳐 페스티벌 in 목포>

K-Food, K-Beauty 등 앞에 K가 붙었있는 단어들을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한국의 문화가 전 세계에 알려지면서 한국문화의 위상을 알리는 신조어인데요. K-컬쳐 패스티벌은 전국 한류 팬들을 위해 마련한 2020 한국문화축제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영상은 명불허전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는 K-Pop을 K-레트로 시티, 목포에서 즐겨보는 K-컬처 패스티벌 in 목포인데요. 골든차일드, 에버글로우, 위아이부터 트로트 열풍에 레전드 가수 남진의 무대까지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영상을 통해 함께 신나게 즐겨볼까요?

 

▶ 자세히 보러 가기 : https://youtu.be/SGtv3D3rmnA

 

04. 제주도 전통신화 <모노드라마 자청비>

모노드라마 ‘자청비’의 자청비는 제주도의 전통신화 세경본풀이에 등장하는 곡물의 신으로 온갖 시련과 고난을 거쳐 사랑을 쟁취하고 전쟁에서 난을 진압하기도 하며 옥황상제에게 씨앗을 얻어 인간세상으로 내려와 풍년이 들게 도와주는 등 주관이 뚜렷하고 강인한 여성상으로 그려지고 있는데요. 제주문화예술재단에서 제주도의 전통신화인 자청비를 모노 드라마(혼자서 하는 일인극)으로 재탄생 시켰습니다. 이름에 ‘스스로 원해서 이룬다’라는 뜻을 담고 있는 자청비의 이야기 함께 만나볼까요?

 

▶ 자세히 보러 가기 : https://youtu.be/o_QXK2uv8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