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 문화공감 > 공감마당 공감리포트

공감리포트

최신 문화이슈와 문화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문화공감

따듯한 봄이 오는 경칩 <나만의 정원 가꾸기>

편집팀 2021-03-05
따듯한 봄이 오는 경칩 <나만의 정원 가꾸기>

01. 내가 키워서 먹어 더 맛있는 콩나물 <집에서 콩나물 키워보기>

국으로도 끓여먹고 라면에도 넣어먹고 반찬으로 조물조물 무쳐 먹어도 맛있는 콩나물! 하지만 한 번에 많은 양을 사면 다 먹지 못하는 일이 만아서 망설여지셨다면 직접 콩나물을 길러보는 건 어떨까요? 7일이면 다 자라는 콩나물! 물만 줘도 쑥쑥 자라는 콩나물을 키우는 법을 공개합니다! 커피나 음료수를 먹고 남은 플라스틱 컵에 구멍을 뚫어 물이 빠질 수 있도록 해주고 부린 콩을 담아 젖은 천을 덮어주면 콩나물이 자랄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지는데요. 매일 3~4시간에 한번 물을 바꿔주기만 하면 되니까 어렵지 않게 도전해 볼 수 있답니다. 특히 콩나물은 하루만 어두운 곳에 두어도 금방 싹이 나기 시작해서 키우는 재미도 쏠쏠한데요. 방법이 쉬워 누구나 따라할 수 있고, 내가 키워 안심할 수 있는 콩나물! 이제 콩나물은 사먹지 말고 집에서 직접 공수해보세요!

 

자세히 보러 가기 : https://bit.ly/3uPuBUy

 

02. 나만의 텃밭을 만드는 첫 걸음 <상자텃밭 만들기>

우리집 한편에 내가 정성들여 가꾼 식물들을 키우고 그걸로 맛있는 요리를 해먹는 삶. 생각만 해도 마음이 포근해지는 풍경인데요. 식물을 키울만한 공터는 있는데 솜씨가 없어서 걱정이 된다면 상자 텃밭으로 좀 더 쉽게 관리해 보는 건 어떨까요? 텃밭 한편에 나무로 감싼 틀을 세우고 그 안에 정해진 식물들만 심으면 구분하기도 쉽고 모양도 예쁜 텃밭이 완성되는데요. 우리나라 토종 종자인 삼동파부터 아삭한 파프리카 종자, 고기를 먹을 때 그때그때 가져와 신선하게 먹을 수 있는 쌈 채소까지! 종류별로 심어주면 어느새 멋진 텃밭이 완성 되는 걸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날씨도 좋고 색감도 예뻐 더욱 좋은 텃밭 가꾸기 브이로그를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자세히 보러 가기 : https://bit.ly/30fXpYg

 

03. 나만의 베란다 <텃밭 입문 가꾸기 꿀팁>

꼭 공터가 있어야만, 밭이 있어야만 텃밭을 가꿀 수 있나요? 요즘은 베란다에 나만의 텃밭은 가꾸는 것이 유행인데요. 나만의 소소한 건강 라이프를 실현시켜 줄 텃밭을 가꾸기 위해 특급호텔에서 10년 이상 근무하신 배우님이 알려주시는 베란다 텃밭 가꾸는 법을 준비했습니다! 아무리 우리집 베란다에 키우는 나만의 텃밭이라고 해도 오랫동안 꾸준히 하기 위해서는 노하우가 필요한데요. 거름망, 화분, 마사토, 배양토, 씨앗 등을 준비하면 텃밭 꾸릴 준비가 완성된답니다. 어떤 것을 먼저 키울지는 선택이지만, 처음에는 물만 줘도 잘 자라고 짧은 기간에 수확할 수 있는 식물을 고르는 것이 좋다는데요. 정윤영 배우님이 알려주시는 추천 식물들과 텃밭 만들 때 주의해야 할 점을 영상으로 확인해 보세요!

 

자세히 보러 가기 : https://bit.ly/2O6coSf

 

04. 재활용품을 이용한 <이색 화분 만들기>

집안 분위기를 꾸미기 딱 좋은 화분! 요즘은 식물을 집안 인테리어와 배치하는 홈가드닝이 유행인데요. 특히 모양이 귀엽고 종류가 많은 허브나 다육이는 이제 막 가드닝에 도전하시는 분들이 사랑하는 식물이기도 하죠. 아직 본격적으로 시작하기에는 이른 감이 있다면 굳이 큰 돈 들여서 화분이나 장식품을 사기 보다는 재활용품을 이용해 나만의 이색적인 화분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어려운 재료 필요 없이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페트병과 달걀 껍질만으로 색다른 화분을 만들 수 있는데요. 조심스럽게 깬 달걀 껍질에 흙을 담고 귀여운 다육이를 담은 ‘달걀 잎꽂이’부터, 흙이 아닌 물에서 키우는 ‘수중화분’까지 초간단 저렴이 홈가드닝에 도전해 보세요.

 

자세히 보러 가기 : https://bit.ly/3qes1E1